통합 검색어 입력폼

당당한 오프 숄더 룩을 완성해줄 여름 보디 케어템

조회수 2018. 7. 18. 18:1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IMAXTREE
점점 더워지는 날씨 때문에 슬리브리스, 오프숄더 등 가벼운 서머 룩을 찾게 되는 시기. 하지만 타고난 땀, 유분 부자들은 불쾌한 체취와 숨기고 싶은 ‘몸드름’ 때문에 망설여진다. 그래서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매끈한 피부와 향기로운 체취로 거듭나 서머 룩을 완벽하게 소화하게 해줄 보디 케어템을 소개한다. 보디 워시부터 보디 크림, 보디 미스트까지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많으니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해 깨끗한 피부와 나만의 상쾌한 살냄새를 만들어보자.

지성 피부와 찰떡궁합, 상큼한 과일 향의 보디 워시


상쾌한 체취를 만들고 싶다면 시트러스나 버베나, 만다린처럼 상쾌하고 싱그러운 향이 나는 보디 워시를 빼놓을 수 없다. 더위에 지친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키고 오감을 깨워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 더해주기 때문. 특히나 여름만 되면 고생하는 지성 피부는 체취가 강하고 열이 많아 강한 플로럴이나 우디 향, 인공적인 향은 위험하다. 흔하지 않으면서 감각적인 향의 키워드는 오리엔털 무드의 진저, 이국적인 상쾌함이 느껴지는 샌들우드, 우아한 튜베로즈의 조합. 그리고 보디 워시와 동일한 향의 보디 크림을 함께 사용하면 나만의 살냄새를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다.


1 록시땅 버베나 아이시 보디 샤워 젤 250ml 2만9천 원

버베나 추출물과 멘톨이 들어 있어 피부 온도를 낮춰주고 글리세린이 샤워 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2 에르메스 트윌리 데르메스 보디 샤워 크림 200ml 7만2천 원

튜베로즈와 샌들우드의 조화로 상쾌한 숲에 들어와 있는 듯 피부를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3 이니스프리 마이 퍼퓸드 보디 클렌저 그린 탠저린 330ml 1만2천 원

싱그러운 탠저린 향기는 물론 시어 버터 성분을 함유해 산뜻한 보디 피부로 가꿔준다.

4 록시땅 시트러스 버베나 모이스춰라이징 바디 폼 150ml 가격 미정

적은 양을 사용해도 풍성한 거품이 나와 넓은 면적에 사용할 수 있는 보디 폼.

퍼퓸 보디 크림으로 수분과 향기 충전을 동시에


더운 여름엔 끈적거려서 보디로션을 생략한다고? 피부 보습은 겨울이든 여름이든 꼭 신경 써야 할 부분. 특히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피부 스트레스가 높을뿐더러 햇빛에 수분을 빼앗기기 때문에 촉촉한 보디 크림은 필수다. 평상시에 바르던 양보다 적게 덜어내 허벅지를 꼬집듯 튕겨 내려가면서 크림을 흡수시킨 후, 허벅지 부분을 꾹꾹 눌러 넣듯 마사지해준다. 양손을 교대로 써서 위로 끌어 올리는 느낌으로 문지르면 보디 슬리밍 효과와 함께 적은 양의 크림을 몸 전체에 골고루 흡수시킬 수 있어 끈적일 걱정은 없다. 고보습의 진득한 보디 크림보다는 촉촉하고 가볍게 마무리되는 보디 크림이나 오렌지, 베르가모트 등 상큼한 과일 향의 퍼퓸 보디 크림을 추천한다. 그럼에도 보디 크림 사용이 부담스럽다면, 팔꿈치나 발꿈치 등 눈에 보이는 곳만이라도 촉촉하게 발라주자. 은은한 살냄새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 시 건조한 피부 각질이 민망하게 부각되는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다.


1 딥티크 인비고레이팅 바디밤 100g 7만9천 원

오렌지 추출물과 모링가 오일이 피부 활력에 도움을 주고 보디뿐만 아니라 건조해진 모발에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2 불가리 옴니아 핑크 사파이어 바디 로션 100ml 4만9천 원

상큼한 시트러스와 핑크 페퍼의 조화로 이국적인 향기가 매력적인 퍼퓸 보디로션.

3 에어린 히비스커스 팜 바디 크림 150ml 7만5천 원

열대 지방에서 피는 꽃인 히비스커스 향을 담아 마치 휴가지에 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4 필로소피 어메이징 그레이스 에멀전 480ml 4만9천 원

베르가모트, 은방울꽃을 담은 우아한 향기의 어메이징 그레이스 향수가 촉촉한 보디로션으로 재탄생했다.

트러블 전용 클렌저로 유분 제거, 티트리 성분으로 예민한 피부 진정시키기


몸드름은 피부 장벽 손상, 과도한 피지 분비,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 습관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나타난다. 특히 여름철이 되면 기온이 오르고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나면서 등드름이 생길 확률이 높아진다. 바로 이때, 예민해진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클렌징이 필요하다. 얼굴과 몸에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트러블 전용 클렌징이나 피부 항염 작용이 뛰어난 티트리 성분의 제품, 혹은 페퍼민트를 담은 쿨링 효과가 있는 제품도 좋다. 주 1~2회 정도 보디 브러시와 함께 사용하면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길. 그러나 염증이 심한 트러블이라면 손대지 말고 저절로 곪아 터질 때까지 놓아두거나, 피부과에 가서 압출하는 것이 흉터를 남기지 않는 방법이니 강도 높은 브러시 사용은 금물이다.


1 듀크레이 케라크닐 젤 무쌍 200ml 2만5천 원

아침저녁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세정하면 피부 진정과 피지 제거에 효과적이다.

2 아벤느 클리낭스 클렌징 젤 400ml 2만7천 원

순한 성분으로 모공 수축에 도움을 주고 얼굴뿐만 아니라 등, 가슴 부위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3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핸드 앤 바디 워시 250ml 2만8천 원

항산화 효과가 있는 로즈메리가 피부에 활력을 주고 페퍼민트의 쿨링 효과로 상쾌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4 더바디샵 티트리 스킨 클리어링 바디 워시 250ml 1만4천5백 원

티트리 오일 성분이 과도한 유분을 방지해주는 동시에 촉촉한 피부로 유지해준다.

예민한 몸드름은 쿨링 수분 미스트로 진정시키기


데콜테 라인이나 등에 생긴 울긋불긋한 몸드름을 무턱대고 손으로 건드리면 오히려 흉터가 남을 수 있다. 그렇다고 자극이 될까 봐 보습 단계를 생략하거나 피부를 건조하게 방치하는 것은 더 위험한 발상. 타고난 지성 피부라 보디 크림이 부담스럽다면 미스트로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자. 시원한 쿨링 미스트나 식물성 오일 성분을 담아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도와주는 오일 미스트, 티트리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좋다. 애초에 몸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간단한 방법도 있다. 바로 아침 샤워 때마다 등 관리를 하는 것. 긴 샤워 타월을 한쪽은 어깨 뒤, 다른 한쪽은 허리 뒤에 두고 사선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어깨와 등이 자연스럽게 펴지는 스트레칭 효과로 혈액순환을 도울 뿐 아니라 손이 닿지 않는 부위의 각질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그다음 보디 미스트로 마무리하면 완벽한 몸드름 예방법이 되겠다.


1 이니스프리 비자 트러블 리퀴드 바디 미스트 150ml 1만3천 원

D-판테놀 성분이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보디 트러블을 관리하기에 적합하다.

2 폴라초이스 리지스트 바디 오일 스프레이 118ml 3만5천 원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해 지친 피부에 영양을 주고 마사지하면서 피부에 흡수시키면 효과적인 오일 미스트.

3 메디큐브 레드 컨트롤 바디 미스트 150ml 2만1천 원

피지 조절과 피부 보습을 동시에 해주는 보디 전용 미스트. 분사력이 뛰어나 등과 데콜테 부위에 사용하기에 편하다.

4 비욘드 워터풀 바디 미스트 100ml 9천 원

시원한 쿨링 효과를 주는 데다 휴대하기 편한 작은 사이즈로 여름 휴가철에 수시로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키기에 좋다.

추가로 완벽한 여름 피부를 위한 보디 케어 팁. 여름 보디템과 함께 병행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