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너는 쿨톤? 웜톤?
톤알못 완결판

톤알못을 위한 퍼스널 컬러 가이드!
프로필 사진
알렛츠 작성일자2018.06.08. | 13,585 읽음
댓글

솔직히 아직도 잘 모르겠는 퍼스널 컬러. ‘피부가 어두운 사람은 웜톤, 밝은 사람은 쿨톤 아닌가요?’ 그렇다면 모든 흑인은 웜톤, 모든 백인은 쿨톤일 것. 톤알못을 위한 본인의 피부 톤 구별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셀프 진단으로 본인의 피부 톤을 정확히 감별하는 것은 어렵다. 그래도 비슷하게나마 알아두고싶다면 3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태양광 아래에서 옷을 입고,염색하지 않은 모발, 메이크업하지 않은 피부를 준비해야 한다. 그다음 사진에서 보이는 컬러 칩을 목 아래쪽에 대고 어울리는지 확인해보자. 이때 컬러가 얼굴보다 먼저 보이거나 얼굴이 먼저 보이면 안 되고, 얼굴과 컬러가 같이 보이면서 잘 어울려야 한다.

출처 : ALLETS

연예인 사진으로 피부 톤을 구별하는 것은 사실 크게 의미가 없다. 본인이 직접 진단해서 확인한 것이 아닌데다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으로 본래의 피부 톤이 가려진 상태이기 때문. 하지만 통상적으로 알려진 톤별 연예인을 구별해봤다. 봄 웜톤 태연, 여름 쿨톤 이영애, 가을 웜톤 이효리, 겨울 쿨톤 김혜수. 앞의 컬러 차트와 비교해보면 대략 느낌을 알 수 있을 것.

출처 : ALLETS

웜톤은 옐로 베이스의 색으로 따스한 느낌이 나는 컬러를 생각하면 된다. 쿨톤은 블루 베이스의 색으로 대부분 시원한 느낌이 나는 컬러다. 봄 웜톤은 고채도∙고명도의 옐로 베이스, 가을 웜톤은 저채도∙ 저명도의 옐로 베이스로 구분한다. 여름 쿨톤은 고명도∙저채도의 블루 베이스, 겨울쿨톤은 저명도∙고채도의 블루 베이스로 구분한다.

출처 : ALLETS

퍼스널 컬러는 유전자 코드를 읽는 것과 같다. 평생 변하지 않는다. 퍼스널 컬러를 알고 있으면 평소 패션 스타일링, 메이크업뿐 아니라 결혼식이나 특별한 날 본인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끌어낼 수 있다. 퍼스널 컬러 진단 시 메이크업을 하거나, 염색모를 가리지 않고, 형광등 아래에서 하면 틀리게 나온다. 또한 가격만 비싸고 정확하게 진단하지 않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후기를 살펴보고 제대로 된 곳에서 진단받아야 한다.

출처 : ALLETS

유전자를 바꿀 수 없듯, 퍼스널 컬러 역시 바꿀 수 없다. 물론 쿨톤이 웜톤에 잘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하거나 메이크업을 웜톤처럼 하면 웜톤으로 보일 수는 있다. 하지만 본인의 아름다움을 100% 이끌어 낼 수 없고, 안 맞는 옷을 입은것처럼 어딘가 어색해 보일 것이다.

출처 : ALLETS

그렇다면, 쿨톤 & 웜톤에 어울리는 제품은 무엇일까?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을 클릭클릭!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출처 : ALLETS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