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세상 튀는 네온 시대
데일리 룩에는 이렇게!

네온 컬러 데일리룩에 활용하기
프로필 사진
알렛츠 작성일자2018.06.05. | 3,663 읽음

온갖 화려한 색들이 자기주장하기 바쁜 계절이다. 그중에서도 여름에 딱 어울리는 컬러 팔레트를 고르라면 단연 네온. 100미터 밖에서도 존재감 뚜렷하게 드러내는 세상 화려한 컬러 군단이지만 적절히 활용하는 스킬만 익히면 서머룩에 톡톡 튀는, 시원한 포인트가 되어줄 것이다.

네온 초보자? 액세서리부터 차근차근

화려한 네온 컬러가 마냥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네온 초보자라면, 벨트, 슈즈 등 작은 액세서리부터 차근차근 도전해보기를 권한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원 포인트 스킬.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 가지 컬러로 스타일링 한 후, 강렬한 네온 아이템을 딱 하나만 강조하는 식으로. 특히 네온은 어떤 색상이든 블랙 컬러와 만났을 때 그 존재감이 가장 강렬하다는 사실도 기억하자. 혹은 패턴 룩에 매칭을 도전해보고자 한다면 아담 셀먼의 룩이 정답. 비비드 한 컬러 패턴보다는 톤 다운된 프린트를 선택해야 아이템들이 따로 노는 듯한 위험을 피할 수 있다.

SHOPPING LIST

1. 발목 스트랩 키튼 힐 샌들은 스튜어트 와이츠먼

2. 심플한 사각 클러치는 꼼데가르송

3. 바비 핑크 컬러 미니 클러치는 록산다

4.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은 볼드한 플라워 이어링은 듀이듀이 

스포티룩과 찰떡궁합

네온 자체가 지닌 켱쾌한 분위기는 스포츠웨어와 만났을 때 가장 빛을 발한다. 애슬레저룩에 네온 컬러를 슬쩍 녹여보시길. 전체가 한 가지 색상으로 이뤄진 것 보다는 라이닝 디테일 정도로 포인트를 준 아이템이 스타일링에 다양하게 활용하기 쉽지만, 과감하게 원 컬러 아이템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소재에 집중 할 것. 봄버 재킷, 레더 스니커즈 등 시각적으로 무거운 소재보다는 윈드 브레이커, 삭스 슈즈 등 비교적 가벼운 아이템이 다양한 소재와 믹스매치하기 수월하다. 

SHOPPING LIST

1. 엑스 스트랩 브라 톱은 H&m

2. 네온 옐로 컬러 삭스 스니커즈는 발렌시아가

3. 활용도 높은 윈드 브레이커는 베트멍 

패턴과 컬러에 슬쩍 숨기기

네온 컬러를 새롭게 즐기고 싶다면, 단독으로 쓰이기보다 패턴이나 컬러 블로킹에 자연스럽게 섞여있는 아이템에 집중하자. 어떤 무드를 지닌 패턴, 컬러와 만나느냐에 따라 기존의 분위기를 중화시키거나 증폭시킬 수 있기 때문. 클래식한 체크 패턴에 살짝 섞여있는 네온 컬러는 경쾌하면서도 젠틀한 옷차림을 완성해줄 것이다. 반면, 네온 컬러로 이뤄진 레오파드 패턴 스커트는 와일드한 클럽 룩에 제격! 

SHOPPIN LIST

1. 레오파드 패턴 슬릿 스커트는 스텔라 맥카트니

2. 스트라이프 패턴 티셔츠는 마크 제이콥스

3. 컬러 블로킹이 돋보이는 브이넷 티셔츠는 듀이듀이

4. 우아한 백 디테일이 포인트인 샌들은 소피아 웹스터

파스텔 네온으로 여성스럽게

기본적으로 와일드하거나 스포티한 분위기가 강한 네온이지만, 파스텔컬러와 만나면 단숨에 사랑스러워진다. 게다가 특유의 톡톡 튀는 매력까지 더해져 여성스러운 동시에 시원시원한 서머룩을 연출하고자 할 때 가장 절절한 컬러 팔레트가 되어줄 듯. 여기에 이그조틱한 무드의 주얼리나 화려한 패턴이 더해진 액세서리를 매칭하면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바캉스룩으로도 손색없다. 

SHOPPING LIST

1. 여성스러운 롱 원피스는 스타우드

2. 슬리브에 셔링으로 포인트를 준 미니 드레스는 자라

3. 볼드한 이어링은 아이린 뉴워스

4. 심플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비키니는 슬리드 앤 스트라이프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