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디야? 요즘 뜨는 익선동 핫플

조회수 2018. 7. 19. 15: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빌딩없고 한옥 있는 곳
햇살이 따사로운 봄날, 골목골목 거닐기 좋은 동네. 서울 한복판에 위치하면서도 느림의 미학을 간직하고 있는 곳. 바로 익선동이다. 아늑하고 고즈넉한 익선동의 매력에 끌려 모여든 사람들은 새 건물을 짓기보다 오래된 한옥을 개조하고 여기에 자신의 색과 맛을 더했다. 작은 가게에 듬뿍 담겨 있는 저마다의 색깔들. 익선동에 갈 땐, 하이힐 말고 편한 스니커즈를 신어보자. 느리게 걸으며 감탄할 것들이 많을 테니까.
출처: 출처: 살라댕 방콕 인스타그램
익선동 맛집 리스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바로 살라댕 방콕. 모던 타이 퀴진&바인 살라댕 방콕은 원래 4가구가 살던 가정집 한옥을 개조해 방콕식 아이템을 채워 넣었다. 한옥에 남아 있던 서까래, 전통 창살 등이 태국의 리조트를 연상시키는 라탄 테이블과 미니 수영장 그리고 그리너리한 식물과 어우러져 ‘이국적’이면서도 ‘전통적’인 신비한 공간을 완성했다. 망고 스시와 멘보샤 등 다양한 메뉴가 애프터눈 트레이에 담겨 나오는 살라댕 스페셜 삼단 트레이가 가장 유명하다.

Info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11다길 40
02-764-8215
출처: 출처: 창화당 인스타그램
이영자 추천 맛집 리스트에도 등장한 창화당. 만두 잘하는 집으로 소문난 창화당은 최근 4번째 지점인 석촌호수점을 오픈할 정도로 오랫동안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맛집이다. 그런 창화당의 본점이 익선동에 있는데 인기가 많은 만큼 웨이팅은 기본. 대표 메뉴는 모둠 만두로 고기 지짐 만두 2개, 김치 지짐 만두 2개, 숯불 지짐 만두 2개, 새우 지짐 만두 1개, 아삭이 고추 지짐 만두 1개로 구성돼 있다.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는 쌀떡에 깻잎과 바삭한 만두피 튀김이 올라간 떡볶이를 추천한다.

Info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28길 23
070-8825-0908
출처: 출처: 거북이 슈퍼 인스타그램
‘가맥’이라고 들어봤나? 일명 ‘가게 맥주’라 불리는 가맥은 전북 전주에서 태동한 독특한 술 문화다. 낮에는 슈퍼, 밤에는 맥주를 파는 가맥집은 저렴한 가격에 맥주와 안주를 가볍게 걸치기 좋아 2차 술자리 장소로 인기다. 그렇다면 익선동에 위치한 거북이 슈퍼는 뭐가 다를까? 바로 한옥을 개조한 공간에 전주의 가맥집 형태를 담았다는 것. 그리고 동네 슈퍼답게 다른 물품은 완제품으로 팔지만, 마른 안주 스페셜 세트를 주문하면 즉석에서 연탄불에 구워준다는 사실!

Info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길 28길 17-24
010-7532-7474
출처: 출처: 르블란서 인스타그램
한옥과 화이트가 만나면? 프랑스 가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르블란서는 오래된 한옥 가정집을 레노베이션해 화이트 한옥을 완성했다. 입구와 주방을 가로지르는 마당은 투명한 천장으로 덮어 따뜻한 빛이 들어오는 다이닝 공간으로 마련했는데, 마치 영화 속 그리스식 웨딩이 생각나는 공간이다. 레이스 식탁보와 아늑한 조명, 그리고 앤티크 의자로 구성된 테이블이 ‘프랑스 가정식’이라는 본질을 되새겨준다. 라구 파스타와 로스티드 치킨이 가장 유명하다.

Info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28길 30
02-766-9951
출처: 출처: 동백양과점 인스타그램
동백양과점은 ‘양과점’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개화기를 모티브로 한 카페다. 고풍스러운 레트로 무드로 완성된 이곳의 인기 메뉴는 부드러운 수플레 팬케이크. 특히 하얀 크림과 대비되는 생딸기와 푹신한 팬케이크의 완벽한 비주얼 때문에 SNS 인증용 사진을 찍기에 제격이다. 가격이 조금 부담되긴 하지만 후기에 의하면 잠시나마 세상 시름을 잊게 해주는 은은한 단맛이라고.

Info
서울시 종로구 수표로 28길 17-24
02-744-1224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