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증강현실 선글라스

하우디 작성일자2019.01.22. | 79 읽음

음향 브랜드 보스(Bose)가 새해를 맞아 새로운 개념의 선글라스 ‘프레임스(Frames)’를 선보인다.


스피커와 헤드폰으로 유명한 회사는 선글라스를 어떻게 만들까? 뭔가 다른 렌즈라도 사용할까? 프레임스의 렌즈는 UVA와 UVB 광선을 최대 99%까지 차단한다. 선글라스의 프레임과 다리는 스테인리스 경첩으로 이었고, 금으로 마감 처리했다. 여기까지는 사실 평범해 보일 수도 있다.

프레임스가 특별한 이유는 선글라스에 스피커를 내장했기 때문이다. 프레임스의 스피커는 선글라스 다리에 자리 잡았다.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와 블루투스로 호환 가능하며, 버튼 하나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멈출 수 있다. 전원을 켜거나 끄는 것도 마찬가지다. 또한 소형 마이크도 함께 내장해 시리(Siri)나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이용해 조작할 수 있다.


프레임스의 또 다른 매력은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스 커넥트(Bose Connec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세계 최초 오디오 전용 증강현실 플랫폼인 ‘보스 AR’을 사용할 수 있다. 프레임스에는 ‘9축 헤드 모션 센서’가 있어 사용자의 위치를 GPS로 확인하고, 정확하게 증강현실을 구현한다.


프레임스는 알토(ALTO)와 론도(RONDO) 두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며, 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가격은 199.95달러로, 22만원대다.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스카이캐슬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