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바이크타고 모터캠핑 가자!

조회수 2018. 5. 8. 11:1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모터사이클계의 SUV

모터사이클 시즌이 돌아왔다. 출퇴근길, 가죽 재킷 걸치고 멋지게 지나가는 라이더를 보며 “모터사이클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최근에는 모터사이클을 타고 캠핑을 떠나는 이른바 ‘모터캠핑’이 주목받고 있다. 소형 텐트와 침낭 등 최소한의 캠핑 장비만 실은 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다.


그런데 모터캠핑과 잘 어울리는 바이크는 따로 있다. 이른바 멀티퍼퍼스(Multi-Purpose) 바이크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아우를 수 있는 차종으로 SUV와 개념이 비슷하다. 비교적 시트 포지션이 높기 때문에 앉은 자세가 편안하다. 장거리 투어에도 안성맞춤이다.

모터캠핑의 인기에 힘입어, BMW와 스즈키 등 여러 제조사들은 250~300cc급의 입문형 멀티퍼퍼스 바이크를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그중 가장 호평을 얻고 있는 바이크는 ‘BMW G 310 GS’다. GS 시리즈의 막둥이로 ‘도심 정글을 모험하라’는 슬로건을 품었다. 누구나 쉽게 어드벤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전천후 바이크를 표방한다.

뾰족한 얼굴과 금색으로 치장한 쇼크 업소버, BMW 엠블럼 등이 남다른 존재감을 뽐낸다. 시트고는 835mm로 막내라고 얕보긴 꽤 크다. 심장엔 수랭식 단기통 313cc 엔진을 품고 최고출력은 34마력을 낸다. 2채널 ABS 등 전자 장비도 갖춰 바이크 초심자가 다루기 알맞다. 가격은 715만~725만원이다.

‘스즈키 V-스트롬 250 ABS’는 멀티퍼퍼스 바이크 중 전 세계 누적 판매 1위를 자랑하는 어드벤처 시리즈다. ‘일상 속 이동 수단’ ‘동반자와 투어링’ ‘대자연 속 모터캠핑’ 등을 키워드로 삼는다. 수랭 2기통 248cc 엔진을 품고 최고출력 25마력을 내며, 복합연비는 1L당 32km를 자랑한다. 1회 주유로 최대 553km를 달릴 수 있어 장거리도 끄떡없다. 가격은 639만원이다.


올봄에는 꼭 멀티퍼퍼스 바이크를 타고 캠핑을 떠나보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