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일상부터 휴식까지, SNOWPEAK

조회수 2020. 5. 27. 17:0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아웃도어 웨어라고 하면 요란한 색상과 패턴으로 뒤덮인 어르신 취향의 등산복부터 떠올리던 때도 있었다. 하지만 사람들의 삶에서 워라밸이 중요해지고 캠핑이 익숙한 여가로 자리를 잡으면서 다양한 스타일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럽게 늘었다. 기능성만큼이나 디자인이 쇼핑에서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됐다는 뜻이다.

스노우피크는 캠핑 웨어에 대한 고정 관념을 바꾸어 놓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1958년에 설립돼 아웃도어 용품 전문 제조사로 견고한 명성을 쌓아온 이 브랜드는 2014년부터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창업자 유키오 야마이의 손녀이자 현 대표 토루 야마이의 딸인 리사 야마이의 지휘 아래 어패럴 라인을 론칭한 것. 패션 디자이너 출신이지만 디자인 작업 자체보다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는 방식에 더욱 관심이 많았다는 그녀는 세련된 감각을 발휘해 스노우피크의 사업 영역을 인상적으로 확장하는 중이다.

스노우피크의 어패럴 라인에서 특히 돋보이는 건 절묘한 균형 감각이다. 담백한 디자인은 자연과 도시, 어떤 풍경에든 보기 좋게 어울린다. 스타일도 무척 뛰어나지만 그 때문에 기능성이나 착용감을 양보하지는 않는다. 한 마디로 주중의 일상과 주말의 휴식, 모두를 위한 제품인 셈이다. 스노우피크의 의류와 액세서리는 캠핑 웨어 그 이상의 캠핑 웨어다.


자연과 도시를 잇는 스타일

리사 야마이는 주말마다 캠핑을 즐기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 곧 영감의 원천이라고 이야기한다. 한 마디로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일주일 중 5일은 도시에서, 이틀은 자연에서 보내는 사람들을 위한 옷이다. 금요일 퇴근과 동시에 그 차림 그대로 훌쩍 떠날 수도 있고 주말을 통째로 캠핑장에서 보낸 뒤 월요일 아침에 회사로 직행할 수도 있다. 데일리 웨어로도 손색이 없는 브리더블 소프트 팬츠가 좋은 예다. 구김이 없는 소재를 사용했으며 밑단에는 슬릿을 내서 매끈하게 흐르는 듯한 실루엣을 연출했다. 야외에서는 뛰어난 통기성과 편안한 착용감이 진가를 발휘할 거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이라면 굳이 일상복과 캠핑용으로 TPO를 구분할 필요가 없다.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과 자연을 닮은 편안한 컬러는 장소와 상황을 까다롭게 따지지 않는다. 이 정도라면 야외 활동에 별다른 취미가 없어서 팬데믹 이전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이었던 사람들도 관심을 가질 만한 아웃도어 웨어가 아닐까? 그만큼 세련되고 실용적이기까지 하니까.탁월한 기능성


탁월한 기능성

SNOW PEAK FR SHORTS 베이지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적합한 기능성 소재로 도시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다. FR(Fire Resistance) 시리즈의 쇼츠는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예다. 패브릭 메이커 테이진(Teijin)의 난연성 소재인 아라미드를 적용해 작은 불씨가 옷에 튈 경우에 대비했다. 모닥불 곁에서 밤이 깊도록 시간을 보내다가 팬츠나 재킷에 난 구멍을 뒤늦게 발견해본 적이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허리를 안정적으로 감싸는 리본 벨트도 디자인에 단정하게 힘을 실어준다.

SNOW PEAK INSECT SHIELD JACKET

모기를 비롯한 각종 벌레는 여름철 캠핑의 가장 큰 적이다. 차라리 모기장이라도 두르고 다닐까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노우피크는 인섹트 실드 파카를 선보였다. 인체에 무해한 국화꽃 추출 성분을 코팅해 벌레의 접근을 막는 제품이다. 매시 소재라 통풍이 뛰어나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 걸치기에도 부담이 없다. 모기장보다 훨씬 스타일리시한 건 물론이다.


위트 있는 디테일

SNOW PEAK 캠핑 머신 반팔티 라이트블루

프린트 티셔츠는 볼 때마다 사들이고 싶어지는 아이템이다. 스노우피크의 티셔츠라면 더욱 그럴 거다. 브랜드의 주요 캠핑 장비를 위트 있게 재구성한 일러스트레이션 덕분에 하나만 입어도 편안하고 매력적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면과 폴리에스터를 혼합한 소재는 감촉이 뛰어나고 실용적이다. 여름철 캠핑 마니아들의 유니폼 자격이 충분한 제품이다. 음악 팬들에게 록 밴드 티셔츠가 그런 것처럼.

SNOW PEAK TAKIBI VEST 올리브

타키비 베스트는 입고 다니는 창고에 가깝다. 여러 개의 큼직한 수납공간을 손 닿는 곳마다 배치했기 때문에 야외에서 수시로 찾게 되는 각종 장비부터 바비큐 파티에 사용할 장작까지, 무엇이든 간편하게 보관하거나 운반할 수 있다.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해 난연성 아라미드 소재를 사용했고, 성가시게 흘러내리지 않도록 X자 형태로 꼬아 둔 어깨끈도 돋보인다. 실용적인 디테일 하나하나가 모여 경쾌하고 개성 강한 디자인을 구성한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수납의 달인

여유로운 나들이는 치밀한 수납에서부터 시작된다. 깜빡하고 빠뜨린 장비 하나 때문에 주말의 캠핑 계획은 종종 어긋나곤 한다. 따지고 보면 주중의 일상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는 않다. 다양한 소지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하고 휴대할 대책은 언제 어디서든 필요하다. 바로 스노우피크의 가방들처럼. 백팩부터 미니 숄더백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든 취향과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SNOW PEAK ACTIVE 2WAY BAG 블랙

액티브 투웨이 백은 여행 중은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언뜻 심플한 힙색처럼 보이지만 윗부분을 펼치면 넉넉한 백팩으로 변신한다. 소지품의 부피나 양에 따라 수납공간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다. 하나의 제품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연출하는 재미도 특별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