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사는 공간, 경기도 양평 성찬재

12,5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평온한 삶을 담고 근사한 자연의 경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행복한 공간, 성찬재를 소개한다. 성찬재는 최근 도심지 생활에 답답함을 느낀 이들을 위한 여행지와 새로운 삶터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도 양평의 작은 마을에 자리한 가족 주택이다. 주택 외관은 다채로운 소재가 돋보이는 모던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으며, 주택 내부는 동서양을 어우르는 이색적인 인테리어로 연출되었다. 


각 층계참마다 반 층 차이로 설계하는 스킵 플로어 기법을 통해 다채로운 공간과 풍부한 공간감을 느낄 수 있는 점 역시 오늘 주택의 매력이다. 건축가는 성찬재를 설계하면서 각 공간의 조망과 분위기를 특히나 중요하게 다뤘다고 전한다. 라움플랜 건축사사무소 에서 설계를 맡은 성찬재를 지금부터 만나보자.



- 자세한 정보는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무드를 더하는 거실 벽난로

현관문을 열고 주택 내부로 들어서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거실이 등장한다. 독특하게도 거실의 주인공은 소파도 테이블도 아닌, 중앙에 놓인 벽난로다. 보통 거실에서 벽난로는 시선에 완전히 드러나지 않도록 코너 자리에 설치되곤 한다. 하지만 오늘의 주택에선 벽난로가 과감히 중앙으로 진출함으로써 주인공의 자리를 얻게 되었다.


노출형 벽난로는 거실에 온기를 가득 불어넣어 아늑함을 더하며, 이색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자아내어 한층 더 무드 있는 거실 공간을 연출한다. 벽난로, 그리고 그 뒤편에 차곡차곡 쌓아둔 장작이 그리는 이미지가 무척이나 감성적이다.

동서양을 넘나드는 매력을 지닌 거실 인테리어

거실은 동서양의 매력이 조화롭게 녹아든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공간이다. 공간의 전체적인 콘셉트와 가구 스타일링은 유럽풍으로 통일했지만, 한옥 창살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장식과 우리의 정서와 익숙한 소재인 목재를 곳곳에 더함으로써 동서양을 넘나드는 이색적인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또한, 화이트 70%, 목재 20%, 블루/블랙 포인트 컬러 10% 정도의 컬러 비율을 유지하여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안정되면서, 시선을 사로잡는 인테리어를 연출한 점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주택은 남쪽이 높고, 북쪽이 낮은 경사진 부지에 자리한다. 건축가는 실내에 풍부한 빛과 아름다운 전망을 담아내기 위해 주택 입면 곳곳에 큼직큼직한 창문을 계획했다. 그 결과 실내의 공간적 개방감이 극대화되었고, 더 나아가 탁 트인 전망까지 얻을 수 있었다. 


주택 외관은 간결한 인상을 남기는 모던 스타일로 디자인되었다. 새하얀 외벽을 바탕으로, 부분적으로 목재 패널로 마감하여 외관에 따스한 온기를 더했다. 또한, 외벽 모서리에 징크 소재로 포인트를 주어 한층 더 세련된 인상을 남기는 주택 외관을 완성했다.

세련된 가구가 돋보이는 다이닝 키친

다이닝 룸 인테리어는 가구와 조명 디자인에 주력했다. 견고한 원목 상판과 깔끔한 라인이 돋보이는 다리로 이루어진 다이닝 테이블은 공간에 기품과 감각을 더한다. 


상단에 나란히 걸린 아기자기한 펜던트 조명과, 안쪽 조리대 상단의 펜던트 조명도 눈여겨볼 만한 부분이다. 바닥에 시공된 패턴 타일은 다이닝 룸에 다채로운 표정을 심어주고 있다.

풍부한 공간을 만들어낸 스킵 플로어 구조

주택 인테리어의 키포인트인 스킵 플로어 구조를 살펴보자. 스킵 플로어는 층계를 만들 때, 바닥을 부분적으로 반 층 높이씩 들어 올려 층을 만드는 방식을 말한다. 굳이 이렇게 복잡한 방식으로 층을 구성하는 이유는, 그만큼 소통적인 공간 분위기와 풍부한 공간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반려견을 위한 아늑한 공간

이러한 스킵 플로어를 통해 주택은 서재와 반려견을 위한 아늑한 공간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먼저 1미터 정도의 높이로 바닥을 올리고, 그 위에 서재를 계획했다. 빈 벽면엔 책장을 짜 맞춰 넣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서재 아래 공간은 그저 비워두지 않고, 반려견이 마음 편히 지낼 수 있는 미니 하우스를 만들었다. 여기에 문까지 달아두니 더욱 깔끔한 느낌이다.

주택의 문과 계단, 그리고 복도 바닥을 비롯한 세부 디테일은 모두 목재로 통일하여 공간의 아늑함을 배가했다. 순수한 화이트 외벽과 목재가 사이좋게 조화를 이루며 평온한 공간 분위기를 자아낸다. 

바람에 흩날리는 꽃과 나무가 보이는 침실

건축가는 주택 설계에 있어서 각 공간에 담기는 전망과 평온한 공간 분위기를 매우 중요시했다. 그 결과, 사진 속 침실처럼 사계절의 아름다운 전망을 주택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평온한 분위기 속에서 탁 트인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주택의 가장 큰 매력이다. 침실의 경우, 창문을 ㄱ자로 배치함으로써 자연의 전망을 더욱 넓고 역동적으로 담아냈다.

감성적인 욕실 인테리어

마지막으로 주택의 욕실 인테리어를 감상해볼 차례다. 브라운 타일과 파벽돌, 새하얀 외벽, 그리고 목제 천장이 만나 매우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욕실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우아한 독립형 욕조와 세련된 원형 스트랩 거울을 더해 공간에 감각을 더했다. 

Photo : 라움플랜 건축사사무소


Written by Geon-young Lee

Managed by Geon-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영감을 줄 또 다른 공간 이야기는 아래에서! ↓



호미파이 코리아를 이제 카카오톡 에서도 만나보세요!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