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생각보다 가성비 낮은 가구나 소품 9

41,1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테리어에도 가성비라는 것이 있다. 같은 비용을 투자했을 때 활용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폭이 넓은 아이템이 있는 반면, 활용할 수 있는 영역과 기간에 제한이 큰 아이템도 있다. 전자를 흔히 가성비가 높다고 하며, 후자의 경우를 가성비가 낮다고 표현한다.


인테리어 예산만 여유롭다면 무엇이 고민일까. 가성비를 따지기보다는 개인의 취향과 유행에 충실하며 잦은 변화와 소비의 기쁨을 누리는 것도 즐거운 일일 것이다. 하지만 전체 예산에 상한선을 두고 그 안에서 영역별로 계획하고 분배하는 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중에서 필수가 아닌 가구와 소품 등은, 그 가격과 활용도를 꼼꼼하게 따져 가성비가 낮은 아이템을 거르는 것이 예산을 맞추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오늘 기사에서는 대중적으로 가성비가 낮은 가구와 소품 9가지를 꼽아보았다. 단, 그 주관적인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당신의 몫이라는 사실을 전제로 하고 이해하길 바란다. 기능성, 심미성 면에서 당신에게만 충분히 만족스럽다면 더 논란거리가 될 이유는 없다.



- 자세한 정보는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1. 시즌 이벤트 장식 소품

특정한 기간에만 활용할 수 있는 장식 소품들이 있다. 물론 그 시간을 더욱 빛나게 해줄 훌륭한 인테리어 요소가 될 수도 있지만, 거기에 소비하는 비용에 대해서 상한선을 신중하게 정해두어야 할 필요가 있다. 활용 기간이 제한적인 장식이라면 그 기간과 인테리어 효과를 생각해 비용을 책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큰 비용을 들이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지 않을까.


인테리어 파괴범, 우리 집 인테리어를 망치는 7가지 원인 

2. 특정 캐릭터로 맞춘 아이 방

어린아이들은 부모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변덕스럽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특정 컨셉으로 아이 방 전체 가구와 소품을 맞춰 넣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아이들이 사랑하는 캐릭터는 친구들의 취향에 영향을 받기도 하며, 아이들 사이의 유행에 따라서도 바뀐다. 빠르게 성장하는 나이대의 어린이라면 반년 만에도 '이건 너무 꼬마 같잖아' 라고 불평할지도 모를 일이다.


무심코 저지르기 쉬운 인테리어 실수 7

조명의 꽃, 샹들리에만큼 화려함을 돋보이게 하는 조명이 또 있을까. 조명으로서도 오브제 장식으로도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매력적인 인테리어 소품이지만 가성비는 사실 낮은 편이다. 평소에 관리가 힘들 뿐 아니라, 인테리어 변화를 주고자 할 때도 시각적으로 존재감이 큰 샹들리에와의 조화부터 생각해야 하는 제약이 생기기 마련이다. 연출할 수 있는 스타일도 제한적인 편이므로, 선택할 때는 심사숙고하도록 하자.

4. 아트월을 겸한 빌트인 세트 가구

장식 효과가 큰 아트월은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할 때 효과가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가구와 세트로 짜 넣은 빌트인디자인은 가성비 면에서는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닐 것이다. 부분적으로 변형하기 힘들기 때문에 그 스타일에 질리더라도 큰 폭의 변화를 시도할 수 없다. 큰 변화를 주고자 한다면 전체 철거 과정부터 거쳐야 하는 경우도 많다. 조명까지 포함된 경우라면 가능한 변화의 폭은 더욱더 좁아진다.

5. 철제 프레임 데이베드

한때 유행했던 유러피안 감성 가구 중에 철제 프레임 데이베드가 있다. 우아하게 티타임을 즐기기에 잘 어울리는 장식형 가구로, 클래식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아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미지가 강해 다른 요소들과의 매칭이 어렵다는 점과 등받이 부분까지 철제이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기에 불편하다는 점, 그런데도 쿠션을 대 버리면 그 특징과 비용 가치 자체가 가려진다는 이유로 가성비가 떨어지는 가구로 꼽힌다. 단, 물에 강한 소재기 때문에 테라스나 발코니 등 야외에 사용하기에는 좋은 가구다.

박스를 하나씩 넣을 수 있는 바둑판형 가구는 차지하는 면적에 비해 물건을 수납하는 양이 적으며 수납 방식이 다양하지 못해 가성비가 낮은 편이다. 아이들 블록이나 장난감처럼 장르별로 한꺼번에 쓸어 담아 버려도 지장이 없는 것이라면 나쁘지 않지만, 아이들 방에 두기에는 위험한 요소가 될 수도 있어 아이러니하다. 아이들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듯 타고 올라가 통째로 엎어져 아이가 깔리는 사고가 빈번하니 주의해야 한다.

7. 스툴형 오피스 의자

스툴형 의자는 책상 밑에 완전히 집어넣을 수 있으며 가볍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분명 실용적이다. 깔끔하고 최소화된 디자인 덕분에 미니멀리스트 스타일 인테리어와도 완벽한 조화를 자랑한다.


하지만 오피스 의자로 사용하기에는 장기간 앉아있기 불편하며 척추에 무리가 올 수 있는 디자인이다. 보조용으로 두는 것은 나쁘지 않겠지만, 오피스 의사로 사용할 경우라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지 못한, 가성비 낮은 아이템이라는 사실을 경고한다.

8. 낮고 큰 거실 테이블

낮으면서 크기만 한 거실 테이블은 실용도가 낮은 편이다. 음료를 두기에는 소파와의 높이가 맞지 않아 몸을 힘들게 구부리거나 뻗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이다. 낮으며 큰 거실 테이블과 소파에 앉아있는 모습을 돌이켜 보자. 아마 소파는 방치하고 바닥에 앉아 거실 테이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소파는 소파대로 불필요하게 자리를 차지하고, 높이가 맞지 않은 대형 거실 테이블은 또 그만큼의 자리를 차지하며 동선을 방해한다. 석재 테이블의 경우 무겁기 때문에 가볍게 치워놓기에도 힘들다. 가성비가 낮은 또 하나의 대표적인 가구, 낮고 큰 거실 테이블이다.

9. 동물 머리를 형상화한 대형 벽 장식

에스닉 스타일이나, 러스틱,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인테리어에서 주로 등장하는 소품, 동물의 머리를 형상화 대형 벽 장식 역시 가성비가 낮은 편이다. 최근에는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한층 가벼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제품도 있긴 하지만, 크기가 크고 야성미를 강조한 소품의 경우는 여전히 활용이 제한적이다.


Written by Ju-ryeong Kuhn

Managed by Geon-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영감을 줄 또 다른 공간 이야기는 아래에서! ↓

심플함과 따뜻함이 담긴 30평대 감성 내추럴 인테리어


호미파이 코리아를 이제 카카오톡 에서도 만나보세요!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