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아파트의 편리함과 주택의 여유, 모두를 가진 테라스 하우스

38,6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파트의 편리함과 주택의 여유로운 쾌적함 모두를 챙기고 싶다면 테라스 하우스에 주목해 보자. 두 가지 거주 형태의 장점을 모두 보장한다는 것은, 곧 각각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파트와 주택 모두의 온전한 장점만을 가진 드림 하우스. 이런 조건이라면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으려 욕심을 부리는 것도 당연하지 않을까.


서울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디자인 마인드 미래 에서 작업한 테라스 하우스는 시설적인 면에서나 미적인 면에서나 완벽한 면모를 보여주는 아름다운 집이다. 세련된 클래식 스타일과 여유가 느껴지는 넓은 테라스를 특히 눈여겨보며 집 전체를 감상해 보자.



- 자세한 정보는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오픈형 거실 레이아웃

큰 규모를 제대로 활용한 거실 동선이 매력적이다. 디자이너는 양쪽으로 오픈된 구조로 거실을 레이아웃하고 가벽을 세워 경계를 그리는 동시에 거실 가구와 미디어 제품을 설치하는 표면으로 활용했다. 넓게 분포된 매립 조명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테라스로 이어지는 유리 벽

이 집의 하이라이트, 테라스로 이어지는 부분이다. 내부 생활 공간과 완전하게 수평으로 마주하는 구조인 동시에, 전면이 시각적으로 연결되도록 디자인했기 때문에 실내의 공간감도 덩달아 크게 확장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국적인 테라스. 그 느낌과 분위기, 그리고 감각을 훔쳐보자. 여기에서 다양한 테라스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실내와 실외 사이, 유리 테라스

실내와 실외의 경계를 넘나드는 테라스를 살펴보자. 투명한 천장면과 여닫을 수 있는 벽면이 있어 마치 유리 온실처럼 사계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중립적인 공간이다. 실외로 완전히 오픈할 수도 있으며, 실내와 묶어 활용할 수도 있다. 아파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유로운 개방감과 여유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클래식 스타일 주방 인테리어

클래식한 라인의 주방 가구야말로 이 심플한 주방 인테리어에서는 가장 화려한 장식 요소가 된다. 테라스의 벽면 디자인과도 연결되는 격자무늬 창문으로 풍부한 햇빛이 쏟아져 들어오고, 탁 트인 시원한 전경이 펼쳐지고 있다. 우아한 블루 주방 인테리어가 가볍고 산뜻하게 느껴지는 것은 이 창문의 공이 클 것이다.

채도를 낮춘 블루 컬러의 주방 가구는 클래식한 멋을 살리기에 충분해 보인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깔끔하게 맞춰 넣은 빌트인 가구이기에 군더더기 없이 세련된 모던 이미지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살고 싶은 아파트. 갤러리 하우스 프로젝트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주방에 연결되는 다이닝룸

다이닝룸은 거실과는 가벽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주방을 측면으로 안쪽으로 길게 자리 잡고 있다. 테라스로 연결되는 유리 벽까지 사선으로 두고 있기 때문에 상당한 햇빛을 확보하는 위치이기도 하다.

여성미가 드러나는 인테리어

단지 주방의 곁자리가 아닌, 다이닝룸의매력을 제대로 바라볼 수 있는 사진이다. 높은 천장과 화이트로 통일한 공간은 세련된 여성미를 여과 없이 드러내고 있다. 톤을 낮추고 소소하게 볼륨감을 살린 우드 식탁이 중심을 잡아주면서 적당한 무게감과 함께 우아한 아름다움을 가미한다.

미니멀한 라인으로 디자인한 드레스룸

다이닝룸은 분위기를 전환시켜 모던 미니멀리스트 스타일로 디자인했다. 평면적인 가구 라인과 은은하게 명암을 그려내는 간접 조명, 그리고 세부적으로 공간을 구획한 가구 시스템으로 실용성과 스타일 모두를 챙긴 이 인테리어를 기억해 두자.

석재 욕조가 있는 욕실

벽면을 그대로 따라 채운 석재 욕조는 이 욕실의 꽃이다. 고급스럽지만 선이 단조로워 부담스럽게 화려하지는 않으며 차분한 색감과 더불어 단아한 멋을 느낄 수 있다. 욕조에 유리 파티션을 설치한 덕분에 우드의 감각을 제대로 드러낸 욕실 가구를 부담감 없이 매치할 수 있다.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질감으로 욕실 전체에 기분 좋은 안정감을 불어넣어 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는 아이템이다.

좌식과 입식을 함께 꾸민 침실

침실에는 침대나 마루로 사용할 수 있는 평상 구조물이 있다. 좌식과 입식이 공존하는 인테리어로, 방 자체의 크기가 넓고 천장이 높기에 두 가지 방식이 가지는 장점만을 적절하게 혼합해 사용할 수 있었다. 구조물 자체에 수납 가구가 짜 맞춰져 있기 때문에 별도로 많은 가구를 들일 필요 없이 깔끔한 통일감이 유지된다.

젊은 감각의 클래식 인테리어

또 다른 침실에서는 주방에서 보았던 은은한 블루 컬러를 다시 한번 만날 수 있다. 화사한 루버창, 매립 조명과 맞물려 젊은 감각의 클래식 스타일이 다시금 살아난다.

고전적인 이미지로 스타일링한 침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침실은 젊은 감각 대신 무게감 있는 성숙미를 담은 공간이다. 모든 방향으로 곡선을 살린 가구 디자인과 벽등이 고전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모든 요소를 밝은 색으로 마감했기 때문에 전형적인 클래식 요소들로 채운 공간임에도 가볍고 산뜻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Photo : 디자인 마인드 미래


Written by Ju-ryeong Kuhn

Managed by Geon-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영감을 줄 또 다른 공간 이야기는 아래에서! ↓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판교 아파트


호미파이 코리아를 이제 카카오톡 에서도 만나보세요!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