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인테리어, 작은 욕실 편

197,5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누구나 작은 집에서도 쾌적하게 살고 싶어 한다. 하지만 작은 공간을 인테리어하는 일은 여러 가지 고민을 만든다. 특히, 작은 집 내에서도 가장 작은 공간인 욕실을 꾸미는 일은 정말 까다롭다. 어떻게 해도 답답해 보이는 작은 욕실을 어떻게 꾸며야 할까?


오늘은 작은 욕실을 인테리어할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포인트를 모아보았다. 8가지의 포인트만 주의해도 당신의 작은 욕실을 이전보다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작은 욕실 인테리어로 고민인 사람 모두 여기에 주목해보자!



- 자세한 정보는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1. 바닥을 어수선하게 만들지 말자

작은 욕실 바닥을 어수선하게 만들면, 발 디딜 틈조차 없어질 것이다. 작은 욕실을 꾸밀 때는 바닥을 심플하고 깔끔하게 꾸미는 것이 좋다. 심플한 모노톤의 타일을 골라 바닥을 채우고, 바닥에 자잘한 물건을 놓아두지 말자. 세면대가 있는 공간도 바닥에 딱 붙이기보다는 아래쪽에 공간을 비워 시각적으로 넓고 여유로워 보이도록 하자.

2. 천장은 어둡게 칠하지 말자

작은 욕실을 어둡게 꾸민다면, 더 좁고 답답해 보일 수밖에 없다. 작은 욕실을 꾸밀 때는 밝은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천장의 경우는 하얀색처럼 깔끔하고 밝은 색으로 칠하자. 작은 공간이지만, 시각적으로 깔끔하고 넓어 보일 것이다. 사진 속 아담하고 아름다운 욕실은 PLASTUDIO에서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3. 부담스럽게 인테리어하지 말자

작은 욕실은 포인트 인테리어를 하기가 어렵다. 워낙 작은 공간이기에 무언가를 더해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밋밋한 인테리어를 방치할 수도 없다. 이런 경우에는 색깔을 이용하여 특별한 포인트를 만들어보자. 아주 작은 소품이나 평소에 사용하는 수건이나 러그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4. 벽을 그대로 방치하지 말자

작은 욕실이라고 해서 그저 심플하게 인테리어한다면 밋밋하고 재미없게 꾸며질 뿐이다. 작은 욕실이라도 제대로 인테리어하고 싶다면, 방치되고 있는 벽을 채워야 한다. 작은 선반을 달아 아기자기한 소품을 얹어두어도 좋다. 혹은 여러 식물로 생동감을 더할 수도 있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벽을 꾸며보자.

5. 전체적인 조화를 망치지 말자

작은 욕실에 너무 많은 인테리어를 담으면, 산만하고 좁아 보이게 된다. 작은 공간일수록 전체적인 조화를 만들려고 해야 한다. 욕실의 경우, 바닥에 사용한 타일이 벽과 천장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인테리어에 변화가 심하지 않을수록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6. 샤워부스를 억지로 만들지 말자

작은 욕실이기에 욕조는 들어가지 않으니 샤워 공간을 만들어야 한다. 샤워 공간을 구성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억지로 샤워부스를 만들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샤워부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유리 칸막이나 샤워 커튼을 달아야 하는데, 작은 욕실에는 이러한 부분마저 공간을 부담스럽게 차지하는 요소가 될 뿐이다.

7. 거울을 사소하게 생각하지 말자

거울은 당신의 작은 욕실을 감각적으로 살릴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러니 절대 사소하게 생각하고 넘기지 말자. 공간을 반사하여 보여주는 거울을 넓고 길게 구성할수록 작은 공간이 보다 넓어 보일 수 있다. 거울 안쪽은 수납공간으로 채워 실용성도 챙겨보자. 거울 주변에 조명을 넣어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8. 전부 하얗게 꾸미지는 말자

작은 공간은 밝게 꾸밀수록 좋다고 하기에 하얀색으로만 꾸미려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생각으로 당신의 욕실을 아름답게 꾸밀 수는 없다. 좀 더 세련되고 멋진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하얀색 바탕에 패턴이나 색상을 더할 용기를 가져야 한다. 어떤 부분에 포인트를 더해야 할지 고민해보도록 하자.


Written by Hae-won Lee

Managed by Geon-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영감을 줄 또 다른 공간 이야기는 아래에서! ↓

승진운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아이디어 7


호미파이 코리아를 이제 카카오톡 에서도 만나보세요!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