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알차게 아파트 베란다를 활용하는 방법 7

103,0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늘 우리는 이 기사를 통해 아파트 베란다를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보통 베란다 하면 세탁기를 놓고 빨래를 널어놓는 공간으로 활용하거나 각종 물품들을 보관하는 창고 역할로 쓰기 마련이다. 하지만 다양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들이 나오며 우리는 조금이라도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갖게 되었고, 바쁜 일상 속에서 한 숨 쉬어가고자 하는 여유에 대한 갈망이 짙어지면서, 베란다 또한 그에 맞춰 다양한 용도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그래서 오늘 이 기사에서는 단순히 창고 혹은 세탁기나 김치 냉장고와 같은 커다란 가전제품을 보관하는 역할에 그쳤던 베란다를 근사하고 멋스럽게 꾸며낸 인테리어 팁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1. 여유로운 휴식 공간으로서의 베란다

보기만 해도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저절로 긴장이 풀리는 휴식처로 활용된 베란다 인테리어이다. 보통 타일로 바닥을 시공한 베란다와 달리, 바닥의 단을 높여 작은 평상을 마련하고 그 외의 공간에는 작은 조약돌들을 비치하여 마치 산속의 절을 떠올리게 만드는 편안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또한, 베란다로 들어가는 문을 블랙 컬러의 메탈 프레임과 투명한 유리의 격자무늬로 구성한 프렌치 도어 스타일과, 천장에 과감하게 파이프를 활용한 조명이 이 베란다를 더욱 특색 있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만들었다.

2. 욕조와 함께한 이국적인 분위기의 베란다

창고 같이 활용했던 답답하고 어두웠던 베란다는 이제 안녕! 높은 층에 위치한 아파트라면 사진 속 베란다와 같이 과감하게 베란다에 욕조를 마련해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업체인 홍예디자인 이 시공한 사진 속 베란다에 주목해보자. 이 베란다는 높은 층에 위치한 만큼 프라이버시는 당연히 보장되기에 과감하게 욕조를 마련할 수 있었다. 이렇게 베란다에 욕조를 마련함으로써 우리는 퇴근 후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며 자연스레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낼 수 있을 것이다.

3. 미니 가구로 알차게 채워진 작은 카페

베란다에 쌓여있던 물건들을 치우면 우리는 의외의 널찍한 공간을 만나게 된다. 비록 폭은 작지만 긴 형태의 베란다를 활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우리는 사진과 같이 모던한 분위기의 작은 카페 같은 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아주 짧은 2인용 벤치 형태로 베란다 한쪽 벽에 의자를 설치하고, 부드럽고 화사한 분위기를 위해 밝은 아이보리에 가까운 우드 소재를 활용해 벤치는 물론 벽까지 꾸며보자. 그리고 벽에 접이식 테이블을 단다면 평소에는 잠시 쉬어가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사색의 장소로, 여유 넘치는 주말에는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차 한잔 할 수 있는 여유로운 카페로 베란다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4. 미니멀리스틱 홈오피스

카페에 이어서 이번에는 홈오피스로 베란다를 단장해보는 것은 어떨까? 홈오피스로 꾸미기 적절한 베란다는 부부 침실 혹은 아이방에 마련한 아직 확장되지 않은 베란다가 주방에 함께 딸린 베란다보다는 적절할 것이다.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화이트 컬러로 벽을 칠하고 바닥에는 대리석 무늬가 돋보이는 타일을 시공해보자. 물론 오랫동안 앉아 있을 때 발이 시리지 않도록 의자를 놓는 부분에는 폭신한 러그를 까는 것이 좋다. 그리고 폭이 좁은 베란다인 만큼 부피가 큰 책상보다는 사진 속 홈오피스와 같이 작은 우든 패널로 충분히 책상을 마련할 수 있으며, 좁은 책상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테이블 스탠드보다는 벽부등을 설치한다면 베란다가 멋스러운 홈오피스로 변신할 수 있다.

5. 따뜻한 분위기의 독서 공간

평소 책을 즐긴다면 사진 속 베란다처럼 따뜻한 분위기의 도서관으로 베란다를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타일로 바닥을 시공하는 대신, 우든 플로어링을 시공해 다른 방과 다를 바 없이 바닥을 꾸며보자. 그리고 베란다 한 구석에는 높은 키의 책장을 마련하고 앉아서 책 읽기 좋은 테이블과 의자를 마련한다면 이처럼 다정하고 편안한 공간은 없을 것이다. 물론 사진 속 베란다와 같이 우든 플로어링에 맞춰 같은 우드 소재의 테이블과 의자를 마련하는 것도 좋고, 편안하게 기대어 뒹굴거리면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빈백 두세 개를 마련하는 것도 좋다.


사진 속 베란다처럼 따스한 나무의 매력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를 더 살펴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6. 차 한잔의 여유를 위한 베란다

모던하고 근사하게 베란다를 꾸미고 싶다면, 사진 속 베란다에 주목해보자.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설정해 깔끔하고 심플하게 베란다를 꾸며내었다. 은은하게 고급스러운 무늬와 컬러가 단연 돋보이는 대리석으로 꺾어지는 코너를 따라 'ㄱ'자 형태로 바를 만들었다. 그 덕분에 따뜻한 햇살을 맞으며 차 한 잔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물론 바인만큼 살짝 키가 높아 의자 또한 높은 키의 디자인으로 골라 모던하고 이국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또한, 바 밑에는 작은 서랍장을 마련하여 수납공간을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7. 아이방에 마련한 베란다 활용법

베란다는 꼭 주방이나 안방에만 마련된 것이 아니다. 사진과 같이 아이방에도 베란다가 함께 구성되기도 하는데, 무조건 베란다를 확장시키기보다는 웃풍과 소음을 적절히 차단하면서도 안정감이 느껴질 수 있게 베란다를 유지하기도 한다. 이때 베란다를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는데, 사진 속 아이방 베란다와 같이 우리는 공부방으로 베란다를 꾸미는 것도 좋다. 침실 및 휴식 공간 그리고 학습 공간을 확실히 구분하면, 더욱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 물론 베란다 폭이 좁은만큼 커다란 책장을 놓기보다는 사진과 같이 수직공간을 활용한 무지주 선반을 설치해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택하도록 하자.

또 다른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눌러 확인하자.

Photo : (주)바오미다

홍예디자인

Katerina Butenko

Olesya Parkhomenko

스테이 모던

Pashchak Design

Dial Design

Editor : Young Lee

Content Manager : Su Han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