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 반려견에게 알러지가?! 한 번 체크해보세요~

알러지 반응 구별법과 대처법!
올라펫 작성일자2019.01.14. | 727 읽음
출처 : @Counselling

요즘 반려동물 사료나 간식 중에 저알러지 표시가 있는 것들이 많이 보여요. 알러지 유발이 적다니 좋긴 한데, 내 강아지에게 어떤 알러지가 있는지 알고 계시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출처 : @isakarakus

당장 큰일이 나는 것도 아닌데 동물병원에서 알러지 검사를 하자니 비용이 많이 나오고, 그렇다고 안 하자니 찜찜한 게 알러지죠.


하지만 알러지는 심한 경우엔 쇼크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는 무서운 반응이랍니다...!! 그러니 큰 병으로 발전하기 전에 미리 알러지 반응을 체크하면 좋겠죠?

반려견에게 알러지가 생기면
이런 반응을 보여요!

1. 평소보다 몸을 자주 긁거나 핥아요!

출처 : @Pitsch
긁적긁적

원래 강아지들은 자주 몸을 긁고 핥지만 평소보다 빈도수가 잦아졌을 경우에는 알러지를 의심하셔야 해요~ 때론 피부발적이나 탈모가 생기기도 해요.

2. 갑자기 눈물량이 많아지고 눈 주변에 이물질이 껴요!

출처 : @LUM3N

특히 환절기, 황사철이라면 알러지부터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눈물이 갑자기 많이 나는 건 안구에 이상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니 진찰을 받아보세요!

3. 그 외 증상은 이런 것들이 있어요~

출처 : @Huskyherz

고양이처럼 털뭉치 같은 것을 토하거나, 산책 후에 발바닥을 핥는 것도 알러지 증상 중 하나! 캐치하기 어려운 것들이니 세심하게 관찰해주세요~

출처 : @congerdesign
Q.

알러지 반응이 있는 건 알겠는데, 어떻게 대처하면 좋아요?

A.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확실하지만, 가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목욕

봄철같은 환절기에는 장시간 외출을 삼가하시고, 외출 후에는 피모 보호 기능이 있는 저자극 샴푸로 깨끗히 씻겨주세요. 또한 집 청소를 자주 하는 것, 반려견 잠자리에 비닐 커버를 씌워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출처 : @AlexanderStein

알러지는 단기 반응이 아니라 몇 주에서 몇 년에 걸쳐 발생하는 장기 반응이 나타나기도 해요. 게다가 특별한 원인이나 대처방법이 없어서 관리해주기도 어렵죠. 그러니 일상 속에서부터 알러지를 예방해주시는 게 좋겠죠? 곧 환절기니 미리 관리해주셔서 반려견을 알러지로부터 보호해주세요~

더 많은 콘텐츠 보러가기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