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보호자라면 알아야 할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 5선

조회수 2020. 8. 25. 15: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강아지의 후각은 사람보다 약 수천 배에서 1억 배나 뛰어납니다. 정말 엄청나죠? ㄷㄷ


그래서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를 맡을 경우, 사람보다 더 크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는 어떤 냄새를 싫어할까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향수 냄새


강아지에게 인공적인 냄새에 취약한데요. 그 대표적인 예를 향수라고 할 수 있죠.


향수는 다양한 냄새를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것이기 때문에 강아지에게는 너무 강한 냄새로 느껴집니다. 그러니 향수를 뿌린다면 소량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 담배 냄새


비흡연자도 싫어하는 냄새 중 하나가 담배 냄새인데요. 강아지에게도 굉장히 안 좋은 냄새라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담배 냄새가 몸에 나쁘다는 사실은 모르죠.


간접흡연을 한 강아지는 이후 호흡기 암에 걸릴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주인이 흡연자라면, 되도록 실외 흡연 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게 가장 좋지만요!

3. 매니큐어 냄새


매니큐어 냄새는 사람이 맡아도 자극적이죠. 강아지에게 냄새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심하면 재채기, 구토, 가려움증을 호소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되도록 강아지와 멀리 떨어진 곳에서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식초


식초도 마찬가지 자극적인 냄새가 납니다. 종종 강아지가 대소변을 아무 곳에서 못하도록 훈련할 때 쓰이기도 하죠.


하지만 식초는 요리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할 텐데요. 강아지가 이 냄새를 싫어하지만, 요리할 때만큼은 발밑에 찰싹 붙어 초롱초롱하게 쳐다보고 있으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겠네요. ㅎㅎ

5. 감귤 냄새


사람에게는 참 맛있고 상큼한 향이 나는 감귤. 하지만 강아지에게는 매우 자극적인 냄새라고 해요.


그러니 평소에 감귤을 먹고 아이들을 만질 때는, 손을 씻고 만져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강아지가 싫어하는 냄새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우리가 좋아하는 향기가 강아지에게는 치명적인 냄새였다니.. 놀랍네요! 그러니 앞으로는 이러한 자극적인 냄새를 조심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