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과일 4가지

조회수 2020. 2. 1.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리 고양이들은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다양한 단백질원은 필요하지만, 과일이나 야채는 꼭 섭취하지 않아도 큰 이상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냥님들에게 과일을 주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런 집사님들을 위해 오늘은 고양이에게 좋은 과일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수박


기본적으로 수박은 고양이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들은 음수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90% 이상의 수분을 갖고 있는 수박이 고양이들에게 제격이라고 해요!


게다가 수박은 비타민A, B,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는 물론 피부와 잇몸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줄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급여할 때는 씨를 꼭 제거하고 주셔야 합니다! 씨는 고양이가 소화하기 어렵고, 소화 기관에 자극을 주어 변이 잘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죠!

2. 사과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반대로 너무 많이 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아요!

3. 참외


참외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이나 심장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수분이 많아서 갈증을 해소해주기도 하죠! 하지만 참외를 급여할 때는 꼭 껍질과 씨를 모두 제거해주세요!

4.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칼륨은 신장과 심장 건강에 좋다고 해요. 하지만 천연 당분도 들어있죠. 천연 당분을 너무 많이 먹으면 고양이 체내에 축적되어 당뇨, 비만 등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급여할 때는 꼭 껍질을 벗겨서 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고양이에게 좋은 과일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고양이에게 과일을 급여하실 때는 꼭 껍질, 씨는 모두 제거한 후 주셔야 합니다!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처음에는 항상 소량만 주고 반응을 체크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