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채소 5가지

조회수 2020. 1. 18.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은 반려동물에게 좋은 채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채소들이 좋은지 함께 알아볼까요?!

1. 상추


상추는 비만 예방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급여 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잔여 농약’입니다. 반드시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2.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 B, C 와 미네랄 등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코가 벗겨지거나 탈모나 털이 탈색되는 증상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또한 시력 향상, 장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손가락 두 개 정도의 양이 적당합니다. 급여해주실 때는 날 것도 좋지만, 소화가 더 잘 되도록 가급적 익혀서 작게 잘라서 주세요!

3. 오이


수분이 풍부하여 여름철에 먹이면 좋습니다! 또한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치아와 뼈에 좋다고 합니다.

4.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칼슘,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습니다. 급여할 때는 줄기를 잘게 잘라주세요!


하지만 갑상선 호르몬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이 있는 아이들은 먹이면 안 된다고 합니다.

5. 양배추


양배추는 위를 보호해주고, 소화 촉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병, 관절염, 비만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도 브로콜리와 같이 갑상선에 영향을 주어, 갑상선 질환이 있는 아이들은 절대 먹이면 안 된다고 합니다! 이점 꼭꼭 주의해주세요!

지금까지 강아지에게 좋은 채소를 알아봤는데요. 음식을 줄 때는 처음에는 소량만 급여해 알러지 반응을 체크해주세요! 이후 이상이 없을 경우 급여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