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도 잘 몰랐던 고양이 젤리의 비밀 6가지

조회수 2020. 1. 7. 18: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언제나 말랑말랑 촉촉한 냥이들의 젤리! 냥이들 젤리에는 집사들도 잘 몰랐던 비밀이 숨겨져 있답니다!

1. 땀샘이 있다


고양이 발바닥을 만져보면, 촉촉하죠! 그 이유는 발바닥에 땀을 배출하는 땀샘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의 땀은 사람처럼 체온 조절을 위한 것이 아닌, 마찰력을 상승 시켜 미끄러지지 않게 도와준답니다!

2. 발바닥 색깔


고양이의 발바닥은 털 색에 따라 결정된다고 해요. 그렇다고 모든 고양이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하얀 고양이는 분홍 젤리, 털이 검은색이거나 짙으면 포토 젤리를 갖고 있을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 왼손잡이, 오른손잡이가 있다


한 연구 결과 고양이의 성별에 따라 사용하는 발이 다르다고 합니다. 수컷은 왼발, 암컷은 오른발을 주로 사용한다고 해요! 여러분의 냥이는 주로 어떤 발을 사용하나요?!

4. 쿠션


언제나 말랑말랑 젤리! 말랑한 고양이 발바닥은 쿠션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는 높은 곳에서 착지할 때 충격을 흡수하고 손발의 부상을 방지해주죠!

5. 분포된 신경


냥이들의 귀여운 젤리를 보려고 만지려고 하면, 발을 빼면서 피하죠. 그 이유는! 고양이 발바닥에는 신경이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6. 집사의 심신안정제


그저 냥이들의 젤리를 보거나, 만지기만 해도 힐링이 되죠!

냥이들의 젤리는 사랑스럽기만 한 존재인 줄 알았는데, 이런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니!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이외에도 다른 비밀이 있다면 함께 공유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