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반려견과 함께하는 우리 거실

17,3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펫펨족 천만시대 답게 요즘 반려견, 반려묘들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반려동물을 키울 때에도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인테리어죠!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 할 수 있는 인테리어를 지금 보러 가실까요~?
우드톤과 화이트톤을 활용한
24평 아파트 거실 꾸미기
넓지 않은 거실 공간을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보았어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4개월 된 반려견과 함께 사는 4개월차 신혼부부입니다.


 저희 강아지 개월 수와 저희가 결혼한 기간이 같은 이유가 있어요. 저희는 아이를 일찍 가질 생각이 없어서 결혼과 동시에 강아지를 분양 받았기 때문이랍니다. 원래부터 동물을 좋아하는 커플이서 강아지를 분양 받는거에 있어서 마찰이 전혀 없었답니다. 저희 강아지의 이름은 ‘엘린'이로 지었어요. 엘린이는 제가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할 때 사용했던 영어이름이랍니다.^^


 먼저 저희집은 24평 아파트라 거실이 크지 않지만 집에 들어갔을 때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집 전체의 분위기는 화이트 & 우드로 컨셉으로 잡았고 플랜트들로 포인트를 주었답니다. 우드색의 원목 바닥에 화이트톤의 벽지와 천창으로 구성하였어요. 


 넓지 않지만 최대한 우리 엘린이와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답니다.


 그럼 저희 신혼부부와 강아지 엘린이의 편안한 거실 공간을 소개할게요.

바닥 장식

 우선, 저희는 인테리어가 복잡한걸 싫어할 뿐 아니라 엘린이가 거실에서 놀다가 다치는걸 미연에 방지하고자 바닥에 장식용품과 인테리어 소품은 최소화 했어요.


 거실 중간에 그레이톤 패브릭 소파를 두었고 그 옆에 사이드 테이블을 두어 거실 중앙은 엘린이가 돌아다닐 공간을 충분히 마련했답니다.


 애견가족 중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알려드릴게 있어요.


 집에서 생활하는 반려견은 거실 바닥에 미끄러지거나 소파에서 뛰어내렸을때 다리에 무리가 가서 슬개골탈구에 쉽게 노출이 되는데요, 저희집은 엘린이의 다리 건강을 위해 러그 대신 애견매트를 깔았답니다.


 방수처리가 되어있어 엘린이가 실수 했을때도 쉽게 닦아낼 수 있고, 어느정도 두께감이 있어 요즘 이슈인 층간소음도 줄일 수 있어요. 우드톤 바닥과도 아주 잘어울려서 인테리어 효과는 플러스!! 어릴때부터 슬개골탈구로 수술받는 댕댕이들도 있는데 우리 엘린이는 애견매트 덕분인지? 아주 건강하답니다^^

청소기

그리고 저희는 일반 진공청소기와는 다른 습식 청소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먼지 흡입 뿐만 아니라 부분 물세척이 가능해서 패브릭 소파나 침대 매트리스에 저희 엘린이가 실수한 얼룩이나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 할 수 있어 완전 강추한답니다.

아무래도 집안에서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고민해야 할 부분들이 있죠? 그런 고민거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아이템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보금자리

 엘린이의 보금자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많이 고민했어요. 엘린이의 집은 튼튼하고 부드러운 재질의 애견하우스로 선택했는데 푹신푹신한 앞마당까지 덤으로 있어서 엘린이의 휴식공간으로 톡톡히 자리잡고 있답니다. 간식을 주면 엘린이의 애착공간인 집으로 쪼르르 달려가 먹는데 집이 제일 안전하고 편안한곳으로 생각하나봐요


 요새는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을 열어 환기시키기도 어려워 걱정이신 분들이 많으시죠? 더군다나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강아지털이나 냄새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도 많으실꺼에요?? 저희는 공기청정기로 실내공기 정화 뿐만 아니라 냄새제거까지 하고 있답니다. 소음도 적고 바닥 면적도 크게 차지하지 않아 저희집 거실에 완전 딱이에요!

돌봄이 로봇

마지막으로 맞벌이인 저희부부를 위해 엘린이가 혼자 집에 있을 때 놀아주는 반려동물 돌봄이 로봇이에요. 집에 하나쯤 있는 스마트폰 공기계를 활용한 로봇인데 1:1 양방향 영상통화뿐만 아니라 정해진 시간에 간식이나 먹이를 줄 수 있고 혼자 있는 엘린이가 집에서 잘지내고 있는지 실시간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엘린이가 어색하고 피해다녔는데 시간이 지나 적응하니 이제 많이 친해진거 같아요 저희가 같이 놀아주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렇게라도 해줄 수 있어 만족한답니다.


 지금까지 반려견 ‘엘린’이와 함께하는 저희의 거실을 보여 드렸어요.


 모든 펫맘들과 마찬가지로 거실 인테리어를 할 때 저희만 생각했던 것이 아니라 반려견도 함께 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했어요.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우리 엘린이와 함께 알차게 꾸며볼 생각입니다. 실제로 저희 엘린이가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행복해 했으면 좋겠네요~!!


 많이 부족하지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집 꾸미실 때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 위 내용은 롯데하이마트가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해 가상으로 제작한 컨텐츠입니다.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지금 바로 Click ▲

작성자 정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