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초등학교 입학하는 자녀를 위한 공부방

21,9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곧 초등학교에 입학할 아이가 있으시다면 공부방을 어떻게 꾸며 주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의 첫 독립된 공간 인테리어를 제안해드리려고 합니다. 한번 보러 가실까요~?
내 방이 세상에서 제일 좋아 엄마!
이 기분 좋은 고백을 하루에도
몇 번이고 말하게 만드는
우리 아이의 방

안녕하세요. 이번에 학부모가 되는 예비 초딩맘 입니다. 마냥 아기 같던 우리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다고 하니 설렘과 동시에 아이를 위해 무엇을 해줘야 할지 마음이 분주해집니다. 학부모가 되시는 다른 맘들도 같은 마음이시겠죠?ㅎㅎ


저는 가장 먼저 우리 아이의 방부터 변화를 주기로 했습니다. 유치원 다닐 때까지 ‘쉼’과 ‘놀이’만 있었던 아이의 방에 ‘공부’라는 새로운 컨셉을 추가해 본 것이지요. 변화된 환경을 아이가 싫어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결과는 대성공^^! 한 껏 기쁜 표정으로 책상 의자에 앉은 채로 방방 뛰던 아이의 모습이 잊혀지지 않습니다.


‘내 방이 세상에서 제일 좋아 엄마!’ 이 기분 좋은 고백을 하루에도 몇 번이고 말하게 만드는 우리 아이의 방,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저희 집의 전체적인 집 꾸미기 컨셉은 ‘미니멀’입니다. 한동안 ‘미니멀 라이프’가 엄청난 화두였죠? 저도 늦었지만 그 열풍에 합류해서 버릴 것들은 과감하게 버리고 최소화 시켜보니 딱 필요한 것만 놓였을 때, 그 공간이 더 예쁘고 빛나 보이더라구요.


아이의 방도 ‘학습’과 ‘쉼’의 기능에 충실하되 미니멀함이 묻어날 수 있도록 아이의 방을 꾸며 보았습니다.

지인이 아이에게 처음 공부방을 만들어 줄 때는 따뜻한 파스텔 컬러를 사용해 놀이방과 비슷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더라구요. 그래서 전체적인 분위기는 화이트와 우드로 차분한 분위기를 내고, 아늑함이 묻어나는 베이지톤을 선택하였습니다.


저희 아이는 요즘 수면을 제외하고, 책상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책상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아기자기한 공간과 기능들이 있어 아이가 거부감 없이 바로 책상에서 책을 읽는 습관을 만들어 주더라구요 >_<

요즘은 책 뿐만 아니라 DVD 플레이어를 올려 놓고 책상에 앉아 영어동화를 보기도 하고, 아이 아빠가 사준 어린이 태블릿으로 잠깐 놀기도 하고~ 책상이 아이의 아지트가 되어버렸습니다^^;


미니멀 컨셉에 맞게 공간은 최소화하면서도 풍성한 수납공간은 엄마인 제 마음에도 정말 쏘옥 드는 학습 공간이랍니다. 

저는 우리 아이와 같은 아동기에 학습보다 더 중요한 게 충분한 수면이라고 생각해요.


얼마전 기사에서 봤는데 미국 연구팀에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아동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할 때 집중력 결핍, 감정조절장애, 낮은 문제 해결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그만큼 우리 아이의 수면 환경도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 차원에서 책상과 침대 사이는 간격을 조금 벌려놓았어요. 책상과 침대가 가까우면 제 경험상으로 공부도 수면도 모두 충분히 하지 못하는 방해요소가 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침대 위에 애착인형은 아이의 최애 친구입니다!

부드러운 라텍스 침대만큼 신경 쓴 아이템이 있다면 그건 바로 조명등이에요.


저희 아이는 유난히 잠을 설치거나 생활 패턴이 불규칙했는데, 이런 아이라면 잠잘 시간에 적절한 조도 조절을 통해 최상의 수면 환경을 만들어주도록 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최소한 취침 1시간 전에는 기본 조명을 모두 소등하고

간접조명만 켜서 아이에게 잠잘 시간이 다가왔다는 것을 미리 인지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요즘 저희 아이가 푹 빠져 있는 또 하나는 즐겨보는 만화에 나오는 주제가인데요, CD를 사서 플레이어로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에 맞춰 틀어주면 저절로 눈을 뜨더라구요.


아이가 처음 학교에 들어가는 것처럼 저도 아이 공부방을 만드는게 처음이었습니다. 어색하고 서툴었지만 이렇게 아이방 컨셉을 바꾼 후, 책상에서 공부하다 규칙적으로 잠이 드는 아이의 모습을 볼 때마다 왠지 모를 희열감(?)을 느끼는 예비 초딩맘이었습니다. >_< 여러분들도 아이가 평생 기억하게 될 첫 공부방을 멋지게 꾸며보세요~!!

※ 위 내용은 롯데하이마트가 라이프스타일 제안을 위해 가상으로 제작한 컨텐츠입니다.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롯데하이마트 차세대라이프스타일관

지금 바로 Click ▲

작성자 정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