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VR 집들이] 차분한 톤앤매너가 돋보이는 27평 신혼집

37,67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랜선집들이인 VR 집들이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집은 용인에 있는 27평 신혼집이에요. 차분한 톤앤매너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보러 가보실까요~?

튀지 않고도 고요히 존재감을 전달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신혼부부가 둘이 되어 함께하는 신혼집인데요. 아늑한 톤 앤 매너가 돋보이며, 사려 깊게 공간을 만들어나간 신혼부부의 집을 "360도 둘러보기 VR"로 더욱 생생하게 만나볼까요?

상단 이미지 클릭 시 360도 VR을 볼 수 있는 컨텐츠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차분하고 내추럴한
27평 신혼집

공간의 다양한 활용을 생각한 현관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포인트가 있는 현관의 모습입니다. 기존에는 브론즈 유리에 블랙 슬라이딩 도어가 있었는데요. 개방감을 주기 위하여 기존에 있었던 중문과 수납장 한 쪽을 과감하게 철거하고 직접 제작한 붙박이 신발장과 벤치 장을 설치했어요.

거실로 이어지는 복도의 모습이에요. 상단에는 일정한 간격으로 복도와 거실을 밝혀 줄 원형 매립 조명을 시공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센서등을 설치해 야간에 불을 켜지 않아도 복도를 거닐 수 있게 하였답니다. 긴 복도를 가지고 있는 넓은 평수의 공간에서 사용하면 더욱 깔끔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

내추럴한 분위기의 부드러운 거실

신축 아파트라 별다르게 수리나 마감재 교체를 진행하지 않아도 좋았지만, 그래도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새 집이라고 해도 나만의 취향으로 꾸미고 변화시켰답니다.

사용자를 생각한 공간 솔루션 '주방'

시공 전 주방은 안쪽 깊숙히 블랙 톤의 벽면과 하부장으로 공간이 꾸며져 있었고, 앞쪽으로는 큰 냉장고장이 자리해 주방이 좁게 느껴졌습니다. 기존의 냉장고 장과 키큰장이 있던 자리에 싱크대를 위치시키며 주방의 벽면을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구조로 바꾸었습니다. 또한 거실 대면형으로 있던 아일랜드 식탁은 중앙에 설치하고 중앙 공간을 차지하는 만큼, 한쪽 벽면을 안쪽 창고공간까지 털어내 보다 넓어보이는 모습을 만들어냈습니다. 

주방가구 뿐만 아니라 모든 수납장은 샌드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통일감을 잃지 않았습니다. 크고 작은 저장공간을 효율적이게 계획하여 조리 동선을 생각하며 만들어갔는데요. 이전과 비교해보면 훨씬 넓어진 느낌과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주방의 모습이 완성되었습니다.

시공 후 새롭게 변신한 주방을 자세히 보면, 주방 후드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 텐데요. 주방 후드의 경우 독립된 아일랜드 식탁 밑에 자리해 인덕션을 사용하며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공간을 미니멀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지 않나요? : )

로맨틱 부부 침실 공간

문틈 사이로 얼핏 보이는 침실! 벌써부터 아늑함이 느껴지죠? ^^ 전체 분위기와 조화롭게 연결되면서도 보다 안락한 휴식의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침대를 가운데에 배치하여 양쪽으로 여유공간을 확보하고, 오른쪽은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파우더 룸을 크고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침실 양옆에는 바닥면을 사용하지 않고 벽에 고정된 협탁을 시공하였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련된 느낌의 협탁이랍니다. 발코니 쪽에는 긴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은은한 무드가 공간에 퍼질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은은하고 깔끔한 서재

업무를 보며 취미 생활도 할 수 있는 서재 공간입니다. 베이지 톤의 가구에 맞추어 공간의 벽지 역시 베이지 빛이 은은하게 번지는 도배 마감을 진행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작은 책장을 두어 책을 보관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후 아이가 태어나면 아이 방으로 꾸밀 예정이기 때문에 현재 모습에서 가구를 더 채우지는 않을 것 같다고 합니다 : )

심플하지만 심심하지 않은 드레스룸

현관 맞은편에 있는 입구방은 옷을 보관하는 드레스 룸입니다. 입구 방의 경우 현관과 맞닿아 외벽을 통해 차가운 기운이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드레스룸이나 다른 중립적인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작은 하프장부터 붙박이장까지 하나의 디자인으로 제작해 더욱 깔끔하고 통일감이 느껴지는 공간이랍니다 ^^

침실에 파우더룸이 있지만, 드레스 룸에도 간단하게 화장을 고치거나 옷 매무새를 정리할 수 있도록 거울과 조명을 시공했습니다. 조명과 거울도 공간의 일부분처럼 자연스럽게 연출되어 별다른 장식 없이 포인트가 되고 있네요!

또 하나의 힐링공간 '욕실'

거실 욕실에는 전체 바닥과 벽면을 모두 테라조 타일로 시공하여 깔끔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바닥부터 벽면까지 같은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더 넓어보이며, 바닥에는 타일과 같은 육각 배수구를 만들어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이상 차분한 톤앤매너가 돋보이는 27평 신혼집을 소개해 드렸어요 :) 차분한 톤앤매너가 돋보이는 27평 신혼집의 모습을 더 구경하고 싶다면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360도로 둘러볼 수 있는 VR을 통해서 더욱 생생한 랜선 집들이를 할 수 있어요 :D


지금 바로 Click ▲

작성자 정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