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좁은 원룸 넓어 보이게 하는 인테리어 5

26,4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혼자만의 공간인 원룸은 아늑하지만 한정적인 공간의 제약이 있다는 점이 아쉬워요. 


특히나 원룸은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인테리어와 아이템 선택으로 공간을 훨씬 더 넓어 보이게 할 수 있어요.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것뿐 아니라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높여 쾌적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좁은 공간,
넓어 보이는 꿀팁

1
깨끗한 화이트 톤 인테리어

원룸 보다 넓어 보이게 꾸밀 수 있는 첫 번째 방법! 천장, 벽, 가구를 화이트 톤으로 채우는 거에요. 


좁은 공간 속 환하고 밝은 색상은 공간을 한결 넓어 보이게 만들어줘요. 


공간을 화이트 톤으로 통일하면 공간과 가구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하나로 연결된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보다 더 넓어 보일 수 있어요.


너무 다양한 컬러를 이용하거나 어두운 톤을 사용한다면 넓은 공간도 좁아 보이는 역효과를 낼 수 있으니 밝고 통일된 컬러를 사용해 꾸며봐요!


2
수납가구 이용하기

어떤 공간이든 수납공간 확보는 필수죠. 그렇다고 한정된 공간 안에 수납가구를 마구 들여놓는다면 집이 더 좁아지고 답답해 보일 거예요. 


최대한 공간의 여백을 만들어내면 그만큼 더 넓어 보일 수 있어요. 그러기 위해서 기능성 가구를 사용해 꾸미는 걸 추천드려요!


요즘 기능성 가구들이 다양하게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부피가 큰 침대나 소파는 넉넉한 크기만큼이나 많은 수납공간을 자랑하기 때문에 철 지난 의류나 이불 등 보관하기 안성맞춤이랍니다.


3
낮은 가구 사용하기

높낮이가 낮은 가구들로 배치하면 시야를 더욱 넓게 확보하면서 천장은 더욱 높아 보이기 때문에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아무래도 원룸은 천장도 높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인데 높은 가구로 공간을 채운다면 시야가 막혀 집이 더 좁아 보일 거예요.


침대 헤드를 없애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헤드를 제거하면 보다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하고 공간 속 자유롭게 활용도를 높일 수 있어요.


4
넓은 창을 통한 개방감

네 번째 방법은 투명하고 넓은 유리창으로 공간의 시각적 개방감을 주는 거예요! 


시원하게 뚫려있는 창문으로 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거예요. 


착시 현상도 주면서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은 공간을 더욱 환하게 만들어줘 답답한 느낌을 덜어준답니다.


빛이 잘 들어오는가에 따라 방 분위기도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창문이 크고 많을수록 좋겠죠? 


창문을 가리게 되면 어둡고 시야가 막혀 공간이 더 좁고 답답해 보일 수 있어요.


5
벙커침대 활용하기

침대는 대부분 집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부피가 큰 가구에요. 좁은 원룸에 침대 하나만 놔도 꽉 차버려 곤란할 수 있어요. 


그럴 땐 벙커 침대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2층은 침대로 사용하고 1층은 또 다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거든요. 


예를 들어 위에 소개된 인테리어 처럼 1층에는 테이블과 소파를 두고 TV를 볼 땐 소파로 또 방향을 바꿔 작업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죠.


1층 공간을 작업실, 영화관, 수납공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벙커침대를 이용해보세요. 1층 공간에 조명을 하나 두면 더 아늑한 공간이 연출돼요.



롯데하이마트

또 다른 공간이 궁금하다면?

작성자 정보

차세대 라이프스타일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