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소울스톤의 행방에 대한 놀라운 추측

조회수 2018. 3. 5. 20: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블은 왜 이렇게까지 꽁꽁 숨겨두고 있는 것일까?
출처: 마블스튜디오
마블은 그동안 영화를 통해서 다양한 인피니티 스톤을 하나씩 소개해왔습니다.
스페이스 스톤(공간), 리얼리티 스톤(현실), 마인드 스톤(정신), 파워스톤(힘), 타임스톤(시간)...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모든 인피니티 스톤을 다 모은다는 내용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팬들은 마지막 하나 남은 소울스톤(영혼)의 행방을 타노스만큼이나 애타게 찾아 헤맸습니다.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그래서 사람들은 여러 추리를 하기 시작합니다.
‘오딘의 안대 속에 들어있다’ 혹은 ‘헤임달의 눈이 바로 소울스톤이다’라는 의견 등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인피니티 워>의 트레일러가 공개된 후엔 ‘와칸다에 있을 것이다’라는 의견도 많아졌죠.
그러나 <토르: 라그나로크>나 <블랙팬서>에서도 단서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소울스톤은 존재 자체가 모호한 면이 있어서 더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긴 합니다.
행방은 물론 그 힘이 어느 정도인지조차 베일에 싸여 있는 가장 신비한 아이템입니다.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마블은 도대체 왜 이렇게까지 꽁꽁 숨겨두고 있는 것일까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소울스톤의 행방이 그만큼 충격적인 내용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인피니티 워>의 홍보 아트가 공개되면서 새롭고도 쇼킹한 추측이 나왔습니다.
6개의 인피니티 스톤과 서로 관련된 히어로들을 배치한 그림입니다.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다른 스톤은 모두 처음 등장한 영화의 히어로들이 함께 있지만, 소울스톤은 어쩐 일인지 아이언맨과 함께 있습니다.
출처: 핫토이
물론, 아이언맨이 마블 영화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존재이므로, 그냥 상징적으로 그려 넣은 것일 수도 있습니다.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그런데 여기에 하나를 더 얹어보자면,
<아이언맨 2>에서 하워드 스타크는 영상을 통해 아들 토니에게 이런 말을 합니다.
“내 가장 위대한 창조물이자 앞으로도 가장 위대한 창조물은 너란다.”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이 때문에 일부에서는 하워드가 소울스톤으로 토니를 만들었다는 조심스런 추측을 합니다.
다른 스톤들이 케이스 안에 들어있듯이 소울스톤이 토니 안에 있을 수 있다는 의견이죠.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이 밖에도 하워드가 토니를 꽤 늦은 나이에 얻은 것이 그 증거이다, 아크 리액터가 관련 있다,
로키가 셉터로 찔렀을 때 조종할 수 없었던 것이 그 증거이다... 등의 추측이 난무합니다.
출처: 다음검색
매우 흥미로운 주장인데, 만약 토니가 진짜 소울스톤 그 자체라면 영화가 끝나도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출처: 마블엔터테인먼트
소울스톤이 과연 토니 스타크와 연관이 있을까요? 토니의 운명은 어찌 될까요?
진실은 하나이고, 영화가 개봉하는 4월 25일이 되어야 밝혀지겠죠. 일주일 앞당겨진 게 그나마 다행이네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