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 최강의 무기 묠니르란?

조회수 2017. 11. 3. 07:4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묘묘"는 몇 번이나 파괴되었을까?
출처: 마블코믹스
천둥을 부르는 토르의 망치 묠니르는 마블 유니버스에서도 가장 강한 무기 중 하나입니다.
이 망치는 가치가 있는 자만이 들 수 있죠.
출처: 마블코믹스
“때려 부수는 것”이란 뜻의 묠니르는 드워프족이 만들었고 오딘이 힘을 부여했습니다.
묠니르의 주재료는 강력한 금속인 ‘우르’와 별의 코어입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웬만한 것은 다 파괴할 수 있는 정도의 강도를 지니고 있고, 모든 에너지들을 흡수하여 보관하므로 태양에 던져 넣어도 녹지 않을 정도이죠.
출처: 마블코믹스
토르가 부르면 언제 어디든지 날아오는 묠니르는 토르의 의지가 강해질수록 함께 강해집니다.
뿐만 아니라, 비바람, 천둥번개,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를 일으키기도 하고, 다른 시간이나 공간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토르: 라그나로크>의 예고편에서도 나왔듯이, 묠니르는 부서질 수가 있습니다.
코믹스 안에서도 몇 차례 부서진 적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토르는 힘겨워했지만 어떻게든 다시 묠니르를 들 수 있었죠.
출처: 마블코믹스
토르의 첫 영화에도 나왔던 마법 갑옷 디스트로이어는 토르와의 첫 전투에서 묠니르를 두 조각 내버렸습니다.
토르는 간신히 미국의 한 제철소에서 망치를 수리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신이라 불리는 우주의 셀레스티얼 종족의 일원과 싸울 때에는 묠니르가 녹아버렸고, 다크 갓이란 신들과의 싸움에선 아예 산산조각이 나기도 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토르의 할아버지인 보르는 시간여행을 간 로키에 의해 현대에 나타났습니다.
서로 정체를 몰랐던 보르와 토르는 격렬히 싸웠고, 이 과정에서 묠니르가 또 다시 파괴되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묠니르를 들었던 이는 토르 뿐이 아닙니다.
토르의 뒤를 이었던 썬더스트라이크나 베타 레이 빌, 로저 노벨, 제인 포스터도 묠니르를 들었습니다.
출처: 마블코믹스
그 밖에도 캡틴 아메리카와 레드 헐크가 있었죠.
흑마법을 쓰는 엔락트나 인공생명체인 어썸 안드로이드마저 묠니르를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