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마블을 뒤흔든 괴수의 왕 고질라

조회수 2021. 3. 23.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국 만화를 정복한 고질라의 역사
출처: 구글 검색
고질라는 1954년 핵폭발로 깨어난 이래로 본고장 일본에서 여러 종류의 망가가 출시되었다. 물론 일본 이름은 고지라.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미국의 만화시장에 진출한 것은 1976년부터인데, 역시 여러 출판사에서 여러 코믹북이 발간되었다. 이는 마블 코믹스 같은 대형출판사도 예외가 아니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토호시네마로부터 고질라 라이센스를 사온 마블은 1977년부터 마블 유니버스에 포함시켰다. 둘리랑 비슷하게 알래스카 근처의 빙산에서 나타난 고질라는 미국 영토를 가로질러 뉴욕까지 도달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전국을 파괴하고 있는 괴물을 잡아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기 위해 나선 것은 쉴드와 일본의 고질라 전문가인 타키구치 박사.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타키구치 박사는 고질라를 영웅으로 여기고 있는 유일한 인간 친구였다. 그러나 손자 로버트는 거대 사무라이 로봇을 타고 도전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뿐만 아니라, 판타스틱 포, 어벤저스, 스파이더맨, 챔피언스, 데블 다이노소어 등의 슈퍼히어로들이 고질라에 맞서 싸웠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고질라는 이 히어로들 외에도, 닥터 데모니쿠스가 만든 또 다른 거대괴수나 우주에서 온 괴수들을 상대해야 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마블은 라이센스 기간이 만료되자, 고질라를 닮은 괴수 와니를 만들어 조선의 동해안을 쑥대밭으로 만들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또한 고질라를 돌연변이화시켜 원래와 달라진 모습으로 아이언맨 시리즈에 내보내기도 했다.
출처: 다크호스 코믹스
이후에는 다크호스 코믹스로 권리가 넘어갔는데, 여기서 재미있는 설정의 코믹북이 여럿 나왔다. 영화 내용을 차용한 <킹콩 대 고질라>나 TV 광고를 각색한 <고질라 대 찰스 바클리>를 비롯,
출처: 다크호크 코믹스
1906년 샌프란시스코의 지진과 타이타닉호의 침몰을 일으킨 것이 고질라였다는 내용도 있고, 대항해시대에 스페인 함대와 싸우는 내용도 있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2009년, 마블은 다시 고질라를 연상케 하는 괴수를 출현시켰다. 물론 고질라로서 등장시킬 수 없었기에 ‘리바이어던’이란 이름을 사용했다.
출처: 마블 엔터테인먼트
타키구치 박사가 만든 괴물이라는 설정이었는데, 엑스맨의 엔젤에 의해 최후를 맞았다.
출처: IDW 출판사
2010년에는 IDW 출판사가 고질라만이 아닌, 헤도라, 킹기도라 같은 토호시네마 괴수들의 라이센스를 함께 얻었다. 코믹북에서도 고질라가 메카고질라나 모스라와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출처: 다크호크 코믹스
이렇게 출신지인 일본을 벗어나 미국에서까지 코믹북과 영화로 고질라를 다루는 것들을 보면, 인간은 거대괴수에 대한 동경이나 경외심, 뭐 그런 감정이 있는 게 아닐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