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해피펫

한겨울 옥수동에서 사라진 고양이 '아란이'

[가족의 발견(犬)] [실종동물찾기-잃어버린 가족을 찾아주세요]

14,2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반려동물 양육인구 1000만명 시대. 반려동물은 이제 한 가족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면서 행복감을 느끼고 평생 책임지겠다고 다짐합니다. 하지만 의도하지 않게 동물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잃어버린 사람은 죄책감에 시달리고 울면서 찾아다니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 안타까워 뉴스1은 동물들에게 새 가족을 찾아주는 '가족의 발견' 코너에 '잃어버린 가족을 찾아주세요' 연재를 시작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제보 바랍니다.

"우리 아란이 없어진지 벌써 두달이 지났어요. 식구들 모르는 사이에 사라져서 7시간 만에 알고 온 동네를 찾았는데……. 이제는 좋은 분들을 만나서 잘 살고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


고양이 아란이가 실종된 때는 지난 1월 14일. 생사를 알지 못한 채 2개월이 지났다. 사람의 시간으로 치면 벌써 1년이다. 아란이는 서울 성동구 미타사 인근에서 사라졌다. 보호자들은 지금도 아란이를 잊지 못하고 체념반, 그리움반의 심경을 토로했다. 


보호자들은 추운 날씨에 나간 아란이가 너무 안타깝고 지켜주지 못한 미안함이 컸다. 그래서 지난 두 달 동안 모든 방법을 동원해 아란이를 찾으려고 노력했다. 동물보호소는 물론 고양이맘카페, 동물병원 등을 수소문했고 고양이를 찾아주는 전문가에게 의뢰했다. 지역방송사와 일간지 등에 아란이를 찾는 광고도 냈다. 


보호자들은 아란이(암컷)와 반야(수컷)를 입양했고, 둘 사이에서 예쁜 새끼들도 나왔다. 아란이는 새끼를 낳고 죽을 고비를 넘긴 적도 있었다. 3마리의 새끼를 낳고도 계속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이 이상해서 동물병원을 가 보니 배 속에 사산된 새끼 1마리가 들어있었던 것. 수의사는 바로 수술을 진행했고 아란이는 목숨을 건졌다. 


아란이는 큰 수술을 한 터라 새끼들에게 모유를 먹이지 못했다. 하지만 보호자들이 돌아가며 아란이 새끼들에게 우유를 먹었고 정성을 다해 건강하게 키웠다. 힘들게 태어난 새끼들이라 다른 집에 가면 문제가 생길까봐 분양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새끼 중 1마리인 지혜는 손님이 대문을 잠시 열었을 때 밖에 나가 큰 개들에게 쫓기다 무지개다리를 건넜다. 아란이는 새끼를 2번 잃은 아픔이 생겼다. 함께 슬퍼하던 보호자들은 지혜의 장례를 잘 치러주고 좋은 세상에서 다시 태어나기를 기원했다. 


고마운 마음이었을까? 아란이는 보호자들에게 더 많은 애교를 부렸다. 남은 새끼들의 젖 뗀 시기가 한참 지났는데도 아란이는 새끼들의 털을 자주 핥아주며 함께 붙어 자는 등 지극한 모성애를 보였다.


아란이의 뱃살은 조금 처져 있다. 새끼들을 낳고 수술을 한 탓이다. 마치 사람이 엉덩이를 바닥에 붙이고 다리를 편하게 한 듯한 모습을 자주 보여서 아란이를 보는 사람들은 귀엽다며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같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던 아란이는 어느 날 갑자기 없어졌다. 보호자들에 따르면 5년 동안 집 밖을 한번도 나간 적이 없던 아란이다. 실제 고양이는 영역동물이라 자신이 살던 곳에서 멀리 가지 않는 습성을 갖고 있다. 하지만 갑자기 사라지면서 보호자들의 걱정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아란이의 보호자는 "아란이와 그 가족 고양이들은 항상 웃음과 행복을 주던 고마운 존재"라면서 "한번도 집밖을 나간 적이 없었던 아란이라 이제는 누군가가 예뻐서 안아갔나 보다 하고 좋은 쪽으로 생각하며 보고픔을 대신하고 있다"고 심경을 전했다.


이어 "그래도 혹시 아란이의 생사라도 알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실낱같은 희망을 가져본다"며 "발견하게 되면 이름을 부르거나 잡으려 하지 말고 연락을 먼저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Δ이름: 아란이 

Δ품종: 페르시안

Δ모색: 하얀 색

Δ성별: 암컷

Δ나이: 5세

Δ성격: 사람을 좋아함

Δ특징: 꼬리의 털이 붓처럼 생김.(현재 털이 자라는 중) 눈이 호박색. 눈곱이 많은 편.

Δ기타: 중성화 수술 완료

Δ문의: 포스터 내 연락처 참고

실종 고양이 아란이 영상 보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