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해피펫

실존하는지 의심받는다는 새의 정체

반전 매력을 가진 새는 누구

77,59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진을 보면 조작된 이미지인지 의심하게 되는 새가 있다고 하는데요.


충격적인 비주얼로 네티즌들에게 실존하는 새인지 논란을 일으킨 독수리는 바로 ‘하피 이글(Harpy Eagle)’.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새 나야 나.
그윽한 눈빛...

‘세상에서 가장 잘생긴 새’라는 닉네임이 찰떡같이 잘 어울리는 하피 이글인데요. 


하지만 왜 충격적인가 싶은 생각이 들죠. 이렇게 멋지기만 한걸요.


뭐가 충격적일까요?? 왜냐구요!!

위의 사진 모두 하피 이글 맞는지 의문이 잔뜩 드는 괴리감 느껴지는 모습인데요.


얼핏 보면 사람이 새처럼 특수 분장을 한 듯 기묘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외계에서 온 새로운 생명체 같다는 의견도 있던 ‘하피 이글’.

아이컨택 좀 하자

출처Image credits: birds.nature

국내에서는 ‘부채 머리 독수리’로 불리는 하피 이글은 두 개의 관모를 가진 큰 독수리로 현존하는 맹금류 중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몸길이는 89~102cm, 날개를 편 길이는 176~201cm, 꼬리길이는 37~42cm 정도에 달하며 먹이로 대형 파충류부터 나무늘보, 원숭이 등을 잡아먹는 무시무시한 포식자입니다.

쌀 보리 싸알...살려주세요

출처Bored Panda_Some People Think It’s A Person In A Costume

하피 이글의 ‘하피(Harpy)’는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여자의 머리와 몸에 새의 날개와 발을 가진 괴물 ‘하르피이아이(Harpies)’에서 유래됐다고 합니다.

하르피이아이(Harpies)

독수리는 짝을 정한 한 마리의 새와 평생 함께 하는 사랑꾼이라는데요.


하피 이글 또한 일부일처제로 대부분 한 두개의 알만 낳으며 새끼 한 마리를 키우는데 2~3년씩 걸린다고 합니다.

뭘 보냐~!

출처Bored Panda_Some People Think It’s A Person In A Costume

그렇기 때문일까요. 번식률도 낮은데다 하피 이글의 주 서식지인 중남미 열대우림의 파괴로 하피 이글을 보기 어려워 지고 있다고 하네요.

무뚝뚝해 보여도 귀여운 모습도...있다!

하피 이글의 사진을 본 해외 네티즌들은 “사진 보고 사람이 코스튬한 줄 알았네”, “얼굴을 마주 보고 있지 못할 것 같다”, “왠지 고급 어휘의 영국 영어를 쓸 것 같은 느낌의 새”, “하피 이 글은 전설 속의 새일 것”, “안녕 사람 새”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우리 또 보자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