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알아두면 평생 써먹는 초간단 단발스타일링 꿀팁!

조회수 2018. 8. 25. 12: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원하는 느낌으로 단발머리를 완성해보자!
출처: 전소민 인스타그램
{단발스타일링}

  요즘 연예인과 셀럽들이 예쁜 단발 헤어스타일을 많이 하고있는데요. 이런걸 보면 꾹꾹 눌러 넣어놨던 단발병이 스멀스멀 다시 올라오죠.

  그런데 단발머리는 종류도 다양하고 컬에 따라서 느낌이 천차만별이라 어떤걸 해야할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고데기를 활용한 단발 스타일링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1. 깔끔 단정한걸 원한다면 '인컬 단발'
출처: 톱스타뉴스
{오마이걸비니}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원할 땐? 단발의 가장 기본 적인 스타일로, 끝부분을 C컬로 단정히 말아주면 소녀스러운 느낌과 함께 동안 이미지를 완성시킬 수 있는데요.

  셀프로 스타일링을 할 때, 중요한 점은 뿌리와 헤어 뒤쪽 볼륨까지 봉긋하게 살려주는 점이 포인트! 그래야 뒤통수 라인도 동그랗고 예쁘게 연출이 되며, 전체적인 헤어의 볼륨이 살아납니다. 머리 숱이 적은 분들의 경우엔 뒷머리에 C컬을 강하게 넣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 시크 도도한 스타일 '아웃컬 단발'
출처: 톱스타뉴스
{신민아}

   이 구역의 차도녀는 나야! 조금 더 시크하고 도도한 느낌을 내고 싶을 땐, 모발 끝을 아웃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자연스럽게 뻗치는 컬이 세련되고 트렌디한 느낌을 줍니다.

   셀프로 연출할 때 중요한 점은 헤어의 중간 단은 인컬로 말아준 후 모발 끝 부분 3~4cm만 아웃컬로 살짝 뻗치게 연출해야 합니다. 너무 과하게 뻗치면 자칫 촌스러운 느낌을 주며, 내추럴한 컬을 넣어야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이 강조됩니다.


3. 상큼발랄한 스타일 'S컬'
출처: 톱스타뉴스
{김다예}

  조금 더 톡톡 튀는 상큼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러블리한 느낌의 S컬을 넣어보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내추럴한 컬을 넣어도 예쁘지만, 좀 더 강한 S컬을 넣어줄수록 발랄함 게이지 업! 특별한 날, 로맨틱한 무드를 연출하기에도 좋은 스타일입니다.

  셀프로 연출할 때 포인트는 뒤쪽은 C컬로 강하게 말아준 후, 옆머리 겉단을 전체적으로 물결이 치는 듯한 느낌으로 말아주면 끝! 귀엽고 통통 튀는 매력 발산을 원한다면, S컬을 추천해드립니다.


4. 조금은 유니크하게?'액세서리 스타일링'
출처: 모모랜드 인스타그램
{모모랜드낸시}

  고데기를 활용하여 원하는 느낌의 단발 스타일을 연출했지만, 그래도 짧은 기장의 밋밋함이 아쉬울 땐 포인트를 액세서리를 활용해보세요.

  각자의 취향에 맞는 헤어핀 혹은 헤어 밴드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해본다면, 좀 더 완벽한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단발 스타일링 어렵지 않아요:)

먼저, 이 헤어스타일이 나에게 어울리는지

궁금하다면, 지금 가상체험 해보세요!


더 다양한 헤어스타일은
'헤어핏'
에서 경험해보세요 :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