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 수상자 양리헤어 고유의 레트로 허쉬 커트 스타일

조회수 2020. 8. 19. 17:5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그라피>가 주최하는 코리아헤어드레싱어워즈(KHA) 수상자들의 릴레이 화보. 이번에는 2019년 살롱스타일 부문 은상을 수상한 양리헤어 고유 디자이너다. 두 가지 다른 커트 기술을 접목한 고유 디자이너의 하이브리드 스타일을 감상해보자.



Hybrid style

2019년 KHA 살롱스타일 부문 은상을 수상한 양리헤어 고유 디자이너 작품.

Interview with 고유


Q. 이번 스타일의 콘셉트는?

이번 스타일의 콘셉트는 하이브리드다. 다른 디자인을 하나로 합쳐 새로운 디자인을 만드는 해체와 재조합에 매력을 느껴 이번 스타일에 접목했다. 이어 투 이어 라인을 기준으로 앞부분은 보브 커트와 앞머리를 풀뱅으로 커트하고, 뒷부분은 스퀘어 레이어로 커트해 전혀 다른 커트 기술이지만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Q. 영감은 어디서 얻었나?

이번 해외 컬렉션에서 주를 이룬 중단발 커트에서 영감을 얻었다. 어깨 라인에서 네이프가 긴 중성적인 느낌의 볼드한 선, 무게감 있는 복고 스타일이 인상적이었다. 한국에서는 작년부터 허쉬 커트가 유행했는데 두 스타일의 연결고리를 찾아 하나의 스타일로 만들었다.

2019년 KHA 살롱스타일 부문 은상을 수상한 양리헤어 고유 디자이너 작품

Q. 하이라이트 컬러가 인상적이다.

베이스는 어둡게 표현하고 전체적으로 하이라이트 컬러를 넣었다. 밀본 어딕시 사파이어, 그레이, 에미시스트를 사용해 하이라이트를 표현했다. 튀지 않고 전체적으로 어우러지는 색상이라 직장인도 무난하게 도전할 수 있는 컬러 디자인이다.


Q. 준비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하고 싶은 것 사이에서 합의점을 찾아 스타일을 만드는 과정이 쉽지 않았다.


Q. <그라피>와의 촬영 소감은?

2019년 KHA 살롱스타일 부문 은상을 수상한 덕분에 좋은 기회를 얻었다. 그 기회를 준 <그라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더불어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준 모델 현정, 쉬는 날도 마다않고 메이크업을 도와준 승미, 멋진 의상을 협찬해준 이호연 패션 디자이너, 마지막으로 준비 기간 동안 큰 도움을 준 양리 원장님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 또 테크닉을 공유하는 유튜

브 채널 '갬성숏컷_고유쌤'을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출처: 고유 디자이너(양리헤어)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심균수 헤어 고유(양리헤어) 메이크업 승미(양리헤어) 모델 고현정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