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 손상 줄이는 '산성 트리트먼트'가 뭐야?

조회수 2019. 7. 4. 14: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잡지 그라피

컬러·펌 등 화학 시술이 늘어날수록 동반되는 모발 손상에 대한 염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지난해부터 ‘모질 개선’이라는 키워드가 유행하면서 이와 관련해 수소 트리트먼트 등의 제품이 출시되었다. 


이후 나온 제품이 ‘산열 트리트먼트’이고 화학 시술에 의한 모발 손상도를 줄이기 위해 획기적으로 등장한 제품이 바로 ‘산성 트리트먼트’다.

하호니코의 산성 트리트먼트 ‘케라 필러 트리트먼트’ 사용 전, 후

‘산열 트리트먼트’라고도 불리는데, 일본의 미용서적 <경영과 과학>에 따르면 유럽이나 남미 등에서 먼저 출시되고 일본에는 2015년에 수입되어 일본 제품도 개발,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는 윤기, 질감, 촉감 등에서 기존 트리트먼트와 차별되는 효과를 보다 길게(1~3개월)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다

하호니코 산성 트리트먼트 제품

하호니코의 ‘케라 필러 트리트먼트’
하호니코의 ‘케라 필러 트리트먼트’ 사용 전, 후

특히 하호니코의 ‘케라 필러 트리트먼트’는 케라틴과 글리옥실산을 융합한 결합형 트리트먼트로, 모발 내외부의 케라틴과 결합시키는 이미노 결합에 의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게 하는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다.

밀본 ‘마이포스 애씨드디펜드’

밀본 ‘마이포스 애씨드디펜드’는 식물 유래 성분인 ‘레블리닉산’이 화학 시술의 과잉 산화를 예방해 모발 내부의 손상을 저감시키는 산성 트리트먼트다. 이 제품은 시술 후 마지막 헹굼 전 모발 중간부터 모발 끝까지 도포하며 주무르는데, 방치 시간이 따로 필요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에디터 김수정(beautygraphy@naver.com) 

자료 워맥스, 밀본


헤어전문매거진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