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그라피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단발머리 길이는?

BY.헤어전문잡지 그라피

63,6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단발머리, 어느 길이로 자를까?

출처사진=아는와이프 2회 캡쳐본

단발로 커트를 결심했을 때, 가장 먼저 결정해야할 것은 어떤 스타일이 아니라 '기장'을 결정하는 것이다. 헤어스타일은 기장이 짧아질수록 1cm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는데, 그 1cm에 따라 이미지가 180도로 달라질 수 있다.

출처사진=아는와이프 '강하나' 긴 머리 캡쳐본

9월 20일(수) 7.9%의 시청률로 막을 내린 아는 와이프에서 강혜원 역을 맡아 열연한 강한나도 초반 긴 머리를 싹뚝 자르고 단발 헤어스타일을 선보여 우아하면서 상큼한 느낌을 대중들에게 전달했다. 

출처사진=아는와이프 8회 캡쳐본

혹시 강한나의 단발 변신을 보고 긴 머리를 싹뚝 잘라버리기로 결심한 사람이 있다면 주목하길 바란다. 본인의 얼굴이 강한나가 아니라면 미용실에서 "강한나처럼 해주세요"라고 말하는 순간 큰 화를 범하지 못할 것. 하지만 자신에게 어울리는 단발 기장을 알고 그에 맞게 커트하면 당신이 생각한 멋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다. 

마루니헤어 레이 디자이너는 커트를 결심을 고객에게 어울리는 기장을 찾아 줄 때 자신만의 기준으로 조언을 한다고 한다. "강한나처럼 얼굴이 둥근형은 긴 듯한 단발로 커트하고 층이 살짝 있는 스타일이 어울린다. 모발 길이가 둥근 얼굴형을 커버하고 길이감을 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 사각턱인 사람은 길이를 턱선보다 길게, 혹은 목선 중간에 기장을 맞추고 페이스 라인이 너무 오픈되지 않도록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다. 긴 얼굴형은 턱선 라인에 기장을 맞추거나 조금 짧게 커트해야 긴 얼굴을 커버할 수 있고 층 없이 무거운 커트가 어울린다.

목의 두께도 단발 커트 기장에 많은 영향을 주는데, 목이 두꺼울 경우 기장이 길수록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에디터 김미소(beautygraphy@naver.com)


헤어전문잡지 월간 그라피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