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주인공처럼, '레트로 웨이브 로우 번'

조회수 2020. 5. 26. 15: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레트로는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하는 복고주의, 지나간 시대의 패션을 현대 사람들의 기호에 맞춰 재해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레트로 스타일의 장점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동시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던한 분위기로 연출하기 매우 좋으며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결혼식, 파티 등과 같은 특별한 날에도 시도해볼 수 있다.

레트로 웨이브

레트로 웨이브. 헤어 카이정
스타일링 전 타월 드라이한 모발을 블로우 드라이를 이용해 뿌리부터 풍성한 볼륨을 주며 정리해준다. 28mm 컬링 아이론을 이용해 3파팅 후 섹션당 컬의 방향을 바꿔가며 컬을 말아준다. 프런트 부분은 지름 4cm 정도의 역삼각형을 만들어주고 컬을 말아 핑거 웨이브를 연출한다. 컬 작업이 끝나면 브러시를 이용해 뿌리부터 빗어주며 릿지를 정돈해준다.

레트로 로우 번 헤어

레트로 로우 번. 헤어 카이정
복고풍 헤어스타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핑거 웨이브로 앞머리 라인을 연출해 클래식한 느낌이 포인트로, 뒷부분을 로우 번으로 심플하게 마무리해 앞머리 라인의 포인트를 부각시켰다.
How to
레트로 로우 번. 헤어 카이정

1. 모발 전체에 레삐 28mm 컬링 아이론을 사용해 풍성한 컬을 넣어준다. 톱 포인트를 기준으로 3파팅으로 나누고 골덴 포인트에서 톱 포인트까지의 부분에 두상에 맞춰 백콤을 넣어준다. 이때 모발 뿌리 부분에 볼륨감이 생길 수 있도록 뿌리 부분까지 밀어 백콤을 고정한다.

2. 백콤 작업이 끝나면 겉부분의 잔머리를 레삐 매트 라이트 스프레이를 이용해 정돈해주고 적당한 볼륨감을 만들어 네이프 라인에 맞춰 로우 포니테일을 연출한다. 포니테일을 묶기 전에 잡은 손등을 들어 백 부분에 볼륨감이 생길 수 있도록 해준다.

3. 완성된 포니테일을 두 가닥으로 나눠 시계 방향으로 말아서 네이프 라인에 고정해준다. 이때 말아 묶인 부분이 앞으로 나오지 않고 옆면으로 넓게 퍼지도록 유의하며 바비핀과 스프레이로 단단히 고정한다. 왼쪽 사이드 모발을 브러싱해 릿지감을 확인하고 연출된 컬의 릿지를 이용해 사이드 부분에 핑거 웨이브를 연출한다. 이때 뿌리 부분부터 릿지당 핀셋을 이용해 고정하며 모발 끝까지 핑거 웨이브를 연출하고 스프레이와 바비핀으로 고정한다.

4. 왼쪽 사이드의 연출이 끝나면 가르마를 기준으로 앞머리의 핑거 웨이브를 만들 섹션을 삼각형으로 나눈다. 4cm의 크기로 섹션을 만들어준 뒤 왼쪽 사이드와 같은 방법으로 릿지를 연출한다. 이때 앞머리 연출로 인해 밸런스가 틀어지지 않도록 볼륨감을 계산해준다.

5. 오른쪽 사이드 부분의 연출이끝 나면 남겨둔 앞머리 부분으로 핑거 웨이브를 연출해준다. 첫 번째 릿지는 눈썹 라인에, 두 번째 릿지는 이어 라인에 위치하도록 연출하며 마무리로 바비핀을 이용해 고정시킨다.


에디터 그라피 편집부 

사진 그라피 

헤어 카이정 

모델 조예인


헤어전문매거진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