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단순 반묶음은 심심해~ 체인 모양으로 땋은 브레이딩 헤어스타일

조회수 2020. 5. 25. 11: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헤어전문매거진 그라피

지루한 롱 웨이브에 변화를 주자! 심플 앤 스타일리시 어레인지 스타일.

체인 브레이딩 스타일

체인 브레이딩 스타일, 헤어 카이정

체인 브레이딩은 롱 웨이브에 브레이딩을 이용해 포인트를 연출하는 스타일링 기법이다. 뿌리부터 풍성하게 볼륨감을 연출할 때 자칫하면 모량이 너무 많아 정돈이 쉽지 않거나 다소 부해지는 모발을 정돈해줄 때 많이 사용한다.

사이드 부분에 2가닥의 모발을 이용해 반대편까지 땋아 체인띠를 연출해주는데 흔히 여신 머리나 보헤미안 브레이딩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업스타일이나 반묶음 스타일이 부담스럽지만 좀 더 가벼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 싶은 날 체인 브레이딩 스타일이 제격이다. 

체인 브레이딩 스타일, 헤어 카이정

1. 레삐 32mm 컬링 아이론을 이용해 톱 부분과 사이드 부분의 풍성한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도록 컬을 넣어준다. 컬을 넣어줄 때는 한쪽 사이드부터 반대쪽 사이드까지 같은 방향으로 연출해야 자연스러운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2. 사이드 부분에 모발을 적당량 나눈 후 가르마 부분부터 이어 라인까지 세로로 길게 섹션을 나누어준다. 섹션의 가로 크기는 대략 1~1.5cm 정도 잡아주고 첫 번째 브레이딩을 진행하기 전 잡은 섹션을 반으로 나누어 오른손 손가락을 이용해 잡아준다.

3. 첫 번째 섹션을 잡아준 후 오른쪽 방향으로 같은 크기에 섹션을 나누어 잡는다. 잡은 첫 번째 섹션 사이로 2번째 섹션을 보내 내려주고 첫 번째 섹션을 한 바퀴 말아 체인을 완성한다.

4. 같은 방법을 반복해 오른쪽으로 체인 브레이딩을 진행해주는데 앞머리 부분에 레이어가 있어 첫 번째 섹션의 길이가 짧은 경우, 진행되는 방향의 모발을 1cm 정도 더 잡아 첫 번째 섹션을 연장해준다.

5. 오른쪽 끝까지 체인 브레이딩이 진행 되면 반대쪽 이어 라인 쪽에서 마지막 섹션과 첫 번째 섹션을 3가닥 땋기 해 실핀을 이용해 고정해준다. 실핀을 사용할 때는 세로로 핀을 고정해주기보다 뿌리 쪽 모발과 함께 가로로 고정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6. 체인 브레이딩이 완성되면 스프레이를 모발 전체에 가볍게 분사해주고 체인 브레이딩의 수평을 조정해준다. 볼륨감이 필요한 경우 손가락을 이용해 두상 위쪽에 모발을 조금씩 잡아 당겨주어 볼륨감을 더해준다.

체인 브레이딩 스타일, 헤어 카이정

에디터 그라피 편집부 

사진 그라피 

헤어 카이정


헤어전문매거진 월간 그라피

(제보/문의 02-514-3438)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