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내 월급날, 우리 엄마 통장으로 '용돈' 쏴주는 회사가 있다

조회수 2021. 3. 17. 16: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근 IBM기업가치연구소가 전세계 CEO를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실적 우수기업 CEO의 77%가 "단기 수익성에 영향을 주더라도 직원 복지를 우선할 계획"이라고 답한 바 있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사람과 복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뜻이다. 


국내에도 직원들의 의식주를 아우르는 복지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있다. 1년에 한 번씩 직원들에게 고급 양복을 선물해 의(衣)를 책임지고, 회사 구내식당에 5성급 호텔 출신 셰프를 고용해 직원들의 식(食)을 책임지고, 직원들에게 주거비 지원을 하는 방식으로 주(住)를 돕는다. 


그 중에서도 독특하고 특별한 복지로 직원들의 애사심을 고취하는 회사들을 모아 소개한다. 

듣도 보도 못한 회사 복지,
이게 꿈인가요? 아닙니다.
출처: KBS2TV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화면 캡처

매달 부모님 용돈 챙겨드리는 ‘집닥’

집닥은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전문 인테리어 업체를 매칭해주는 회사다. 


집닥에서는 임직원 급여일에 맞춰 부모님 명의의 통장으로 매달 용돈을 지급해 주는 이색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 직원이 미혼일 경우에는 10만원, 기혼자일 경우 양가 부모님께 각각 10만원, 총 20만원이 입금된다.


박성민 집닥 대표(44)는 “환경이 열악한 스타트업에서 1,2년 다니는 것은 대기업에서 10년, 20년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고마운 직원들과 잘 키워주신 부모님께 보답하는 게 당연하다”고 말했다.

5성급 호텔 출신이 삼시세끼 책임지는 ‘마이다스아이티’

출처: 블라인드 앱 화면 캡처

마이다스아이티는 공학기술용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는 회사다. 


마이다스아이티의 이색 복지는 5성급 호텔 출신 셰프들이 직원들의 삼시세끼를 책임지고있다는 것이다. 직원들은 호텔 레스토랑에서 먹을 법한 메뉴를 아침엔 1000원, 점심엔 4000원, 저녁엔 무료로 먹을 수 있다. 

낮잠시간 있는 ‘화해’

출처: 화해 공식 블로그

‘화해’는 화장품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 알려주고 사용자가 작성한 리뷰를 제공하는 화장품 종합 플랫폼이다. 운영사는 버드뷰.


업무시간 중 낮잠을 잘 수 있는 낮잠시간 30분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휴게실에는 침대와 안마의자가 비치되어 있고 직원들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화장품 정보 회사다 보니 화장품 구입비용도 지원해준다. 통근 시간이 1시간을 초과하면 통근비도 월 5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100만원 상당 명품 가방이나 고급 양복을 선물하는 ‘비비테크’

출처: KBS1TV '사장님이 미쳤어요' 화면 캡쳐

비비테크는 크린룸 설계 및 시공, 반도체 진공배관 및 가스배관, 특수형 플랜지 등을 제작하는 회사다. 


비비테크 직원들은 다양한 이색 복지를 누리고 있다. 근무시간에도 노래방, 찜질방 이용이 가능하며,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는 파격적인 지원도 있다. 1년에 한 번씩 여직원들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남자직원들에게는 고급 양복을 선물한다.

공동육아프로그램 잘 갖춰진 ‘대웅제약’

출처: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우루사, 베아제 등 유명한 일반의약품부터 전문의약품,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한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 기업이다. 


대웅제약이 시행하고 있는 이색복지는 공동육아테마다. 대웅제약 사내 어린이집은 다른 기관과 다르게 한달에 1~2회 어린이집에 있는 아이와 함께 생활할 수 있는 부모 참여형 교육프로그램인 ‘다소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부모들이 직접 어린이집 보육에 참여해 봄으로써 내 아이의 습관, 체력, 지능발달 등을 전문 교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 육아 시스템이다. 또한 부모님들이 순환하며 시간 연장 교사와 함께 공동으로 아이를 돌보는 ‘돌보미’ 프로그램도 있다.

잡화점 dlab@donga.com

도움말=캐치(CATCH)


구직자 중심의 진짜 취업/기업정보 플랫폼, 캐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