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잡화점

여섯 살 유튜버 월수입 최소 3억…유튜브 밖으로 손 뻗나

235,9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보람튜브 토이리뷰’와 ‘보람튜브 브이로그’ 등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이보람 양(6·사진)의 가족회사 보람패밀리가 최근 95억 원 상당의 강남 빌딩을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3일 부동산 업계와 인터넷등기소에 따르면 보람패밀리는 대지 면적 258.3m²에 지하 1층, 지상 5층짜리 건물을 4월 3일 단독으로 매입했습니다. 이 건물은 보람패밀리 단독 소유이며 신한은행이 대출을 해주면서 90억 원의 채권최고액을 설정한 상태입니다.

출처사진= ‘보람튜브 브이로그’ 영상 캡처

지하철 7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강남구청역 인근에 위치한 이 빌딩은 현재 헤어·바디 관리숍 등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보람패밀리가 이 빌딩을 어떠한 용도로 사들인 것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일각에서는 보람튜브가 매입한 빌딩 일부를 자체 사용하며 유튜브 밖 사업다각화에 나설 거라는 예측도 나옵니다. 보람패밀리 법인 사업목적에는 온라인 정보제공업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업 외에도 장난감 제조 유통업,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 키즈카페 및 관련 프랜차이즈사업, 공연업, 학원업, 부동산 경영관리 매매 및 임대업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사진= ‘보람튜브 브이로그’ 영상 캡처

출처사진= ‘보람튜브 브이로그’ 영상 캡처

장난감 리뷰 채널인 ‘보람튜브 토이리뷰’는 약 136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람 양과 가족의 일상이 담긴 ‘보람튜브 브이로그’ 구독자는 이보다 더 많은 1700만 여 명입니다. 


거대 유튜브 스타 어린이가 벌어들이는 월수입은 얼마일까요. 미국의 유튜브 분석 사이트 소셜블레이드에 따르면 ‘보람튜브 토이리뷰’의 예상 월수입은 최소 6200만원(5만2900달러), 최대는 9억 9800만 원(84만 7100달러)입니다. 구독자가 더 많은 ‘보람튜브 브이로그’채널에서는 다달이 2억 5900만 원~41억 2400만 원(21만 9900달러~350만 달러)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잡화점 기사제보 dlab@donga.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