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잡화점

“스터디할 때 저만 커피 안 시키면 민폐일까요?”

19,3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취업스터디 하면서 커피를 시키지 않은 게 민폐냐”라는 온라인 커뮤니티 글에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취업준비생 A 씨는 “주말 스터디를 한다. 항상 카페에서 만나서 2~3시간 정도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A 씨는 아르바이트를 그만뒀고 용돈도 받지 않는 상황이라 커피값이 부담스러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어 번은 커피를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출처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sBank

그런데 스터디원 중 한 명인 B 씨가 “커피 안 마실 거면 다른 거라도 시켜라”라며 눈치를 주더니 “그냥 돈 아까워서 그런다고 해라”라며 쏘아붙였다고 합니다.


또한 B 씨는 “카페에서 한 번 공부하면 두 시간은 있는데 그거 몇 푼 아까워서 우리까지 눈치 보며 해야 되냐”라고 따졌습니다.


A 씨는 카페에서 스터디를 할 때 커피를 몇 번 주문하지 않은 게 민폐인지 모르겠다면서 누리꾼들의 의견을 물었습니다.

출처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는 참고사진 ⓒGettyImagesBank

대부분의 누리꾼들은 “공부를 하든 수다를 떨든 영업장에 갔으면 당연히 커피 한 잔은 시켜야 하는 거 아니냐”, “돈도 안 내고 공짜로 자리만 차지하는 건데 좋게 보일 리가 있나”라며 B 씨와 같은 의견을 보였습니다.


반대로 “4~5명 모였을 텐데 그중 한 명 안 시켜도 무방할 것 같은데”, “안 먹고 싶다는데 왜 난리지. 스터디가 애초에 공부하려고 모인 거 아닌가” 등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이 글은 2016년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 처음 올라왔는데 여러 커뮤니티에 공유되면서 꾸준히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잡화점 기사제보 dlab@donga.com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