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설까지 거리두기 연장?' 집콕할 때 좋은 초저가 취미는?

조회수 2021. 2. 5. 12:1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코로나19 스트레스 완화부터 심리 안정 효과까지!
‘설까지 거리두기 연장?’
집콕할 때 좋은 초저렴 취미!

유진그룹에서 설문한 조사에 따르면 두 번째 코로나 명절을 앞두고, 직장인 10명 중 8명(77.7%)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겠다고 응답했다. 반면 설 이후까지 연장된 거리두기로 고향을 방문하겠다는 응답은 19%에 그쳤다.


직장인 김미영(30/여/가명)씨는 거리두기가 연장되며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자 새로운 취미를 찾았다. 바로 ‘색연필 드로잉이’다. 색연필만으로 그림을 그려 재료가 비교적 간단하고, 사용법도 쉬워 선택하게 됐다. 


취미 미술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어 자유롭고, 심리적 안정과 성취감을 함께 얻을 수 있는 활동이다. 나도 모르게 코로나 블루와 같은 우울감을 느끼고 있다면 오늘부터 색연필 드로잉에 함께 도전해보자!


독특한 시선과 위트로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설찌의
‘색연필 드로잉’ 노하우!

사물을 '단순화'하기

처음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사물을 도형으로 세분화하고 단순화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어려운 사물도 수월하게 그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물을 관찰하는 능력도 좋아진다. 

STEP_1
먼저 와인잔을 예시로 사물을 단순화시켜보자. 잔 전체를 사다리꼴 모양의 윗부분과 삼각형 아랫 부분, 그리고 세로로 길고 얇은 직사각형인 기둥과 작은 삼각형의 받침대로 단순화할 수 있다.
STEP_2
이 조명은 꽤나 복잡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직사각형 여러 개와 사다리꼴로 이루어져 있다. 조명 받침대는 동그라미로 되어있지만 정 측면에서 보면 직사각형이기 때문에 기다란 직사각형으로 표현했다. 물론 타원으로 표현해도 된다.

'색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기

그림에 필요한 색 조합은 그리는 사람의 감정과 기분에 따라 달라진다. 그래서 같은 사물을 그려도 사람에 따라 사용한 색 조합이 다르게 표현된다. 예를 들어 사과는 빨간색이지만 오늘의 기분에 맞춰 연한 파란색으로 칠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물을 똑같이 그리고 싶어하지만, 여기서 벗어나 자신이 좋아하는 색으로 취향과 개성을 표현할 때 나만의 작품은 완성된다.

상상 TIME
☑ 잎의 색이 그린이 아니라 블루라면?
☑ 여름이면 꼭 먹어야 하는 빙수의 얼음을 다른 색으로 표현하면 어떨까?
☑ 좋아하는 고양이의 색을 포근한 분홍색으로 표현한다면?

다양한 '패턴' 활용해보기

간단한 패턴을 활용하면 그림이 보다 풍성하게 표현될 수 있다. 하나의 면을 간단한 패턴으로 채우면 그림의 완성도 역시 높아진다. 


예를 들어 같은 캐릭터의 의상을 노란색만으로 채웠을 때와 알록달록한 패턴으로 채웠을 때를 비교해보자. 간단한 패턴만으로 보다 매력적인 캐릭터를 연출할 수 있다. 


그림의 '스토리'
만들기

그림을 그릴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스토리’를 만드는 일이다. 거창한 스토리 대신 스스로 좋아하며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1. 크기 반전 시키기
스토리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여러 형태로 크기를 반전시키는 것이다. 실제 사물보다 크거나 작게 사이즈를 변형하며 그림의 스토리를 만들어보자. 상상 속에서는 못할 일이 없다.
2. 좋아하는 것을 조합하기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조합해 연관지어 상상해보자.

☑ 여름과 수영, 빙수가 좋아
☑ 수영할 때의 자유로운 기분이 좋아
☑ 빙수에서 수영을 해볼까?
☑ 수영하는 사람에게 빙수 모자를 씌우면?
그림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그날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그려보세요!

색연필로 쓱쓱 그리면 작품이 완성되는

설찌의 드로잉 아트북


☑ 색연필 드로잉의 기본과

설찌의 노하우를 배우는 ‘튜토리얼북’


☑ 그림을 낱장으로 떼어

인테리어, 선물용으로 활용 가능한 ‘컬러링북’


☑ 도서 한정판 ‘12월 월페이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