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아는 사람만 안다는 주식과 펀드의 장점을 합친 OOO 투자법

작고 소중한 내 돈으로도 가능한 투자법

4,7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주식과 인덱스펀드의 장점을 골고루 가지고 있으며, 미국의 한 펀드운용사가 투자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지난 20년간 가장 혁신적인 금융투자상품 중 하나”라는 찬사를 얻기도 한 이 투자법!  


바로 ETF 투자법입니다.
왜 ETF를 '아는 사람만 이득'인 상품이라고 소개하는 걸까요?
개인투자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유망 E
TF 32] 특별부록(PDF)을 무료 배포 중입니다.

글 내용을 끝까지 잘 읽어주세요. :)

왜 ETF인가?
* ETF란?

ETF(Exchange Traded Fund)는 KOSPI지수 등 특정 주가지수의 움직임을 따라가면서 지수와 동일한 수익률을 추구합니다.

겉모양은 인덱스펀드와 비슷하지만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거래가 가능한 장점을 가진 상품입니다.

개미가 주식투자에 성공할 확률은 10% 미만, 대안은 ETF


개인투자자가 주식투자에서 수익을 내는 비율은 5~10% 남짓, 주식형펀드의 평균수익률이 지수평균수익률을 뛰어넘기 어렵다는 것은 과거 실적이 증명해준 사실(펀드 운용자도 결국은 투자심리를 가진 사람이라는 점과, 매년 1.5~3%씩 지급하는 수수료 때문).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이 주식투자에서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두고, 또 실패하더라도 살아남을 수 있는 금융상품은 주가지수를 개별종목처럼 거래하는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ETF는 여러 종목의 주식을 한 바구니에 담아 놓은 금융상품입니다.


마음에 드는 종목들만 모아 놓은 ETF 종목을 고른 다음 주식처럼 거래하면 됩니다. 


이는 소액으로 우량주에 분산투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개별주식처럼 배당금까지 분기별로 챙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내 마음에 드는 좋은 펀드를 내가 골라서 직접 매매하기 때문에 금융기관에 지불하는 수수료가 없고, 세금에 신경 쓸 필요도 없습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ETF야말로 개인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투자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2010년 이후 주식 거래량이 답보를 거듭하는 동안 ETF 거래량은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오랫동안 침체에 빠져 있던 코스피지수가 전고점(최근 52주 동안 최고가)을 회복했는데도 개별종목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여전히 손실을 회복하지 못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ETF시장으로 발길을 돌렸기 때문입니다.


종목선정에 자신감 잃은 투자자들, ETF로 눈길 돌리다!

개별종목은 기대수익률이 높은 만큼 손실을 볼 위험도 높습니다. 


얼마 전까지도 실적이 좋았던 기업이 갑자기 적자전환 실적을 발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산 주식이 어느 날 갑자기 부도가 나고 관리종목에 편입되거나, 급기야 시장에서 퇴출되는 쓴 경험을 해본 투자자들은 종목선정에 자신감을 잃고 ETF 투자로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그때, 차라리 ETF를 샀어야 하는 건데.’라고 말했고, 이런 투자자들이 오늘과 같은 ETF시장의 활황을 가져왔습니다.


ETF시장, 이렇게 달라졌다!
눈누난냐

2009년 《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가 발간된 이후 ETF시장은 상장종목 수로 보나 거래량으로 보나 괄목할 만큼 성장했습니다. 


이제 주식시장의 한 축으로 당당히 자리 잡았지요. 이번 《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개정판은 이런 변화에 부응하여 다음 3가지에 초점을 맞추어 작업했습니다.


첫째,
이제 ETF시장은 주식뿐만 아니라 채권, 원자재, 통화 등 투자하는 기초자산이 다양해졌습니다.

초판에는 없었던 ETF, 즉 레버리지와 인버스, 커버드콜과 같은 파생상품 ETF, 금·은, 농수산물과 같은 상품 ETF, 채권형 ETF 그리고 달러와 같은 통화에 투자하는 ETF 등 새로운 ETF를 자세히 소개하였고, 해당 ETF의 투자전략도 함께 실었습니다.

둘째,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는 레버리지 ETF와 인버스 ETF에 대해 하나의 독립된 장을 만들어 구체적인 투자전략을 소개하였습니다.

레버리지 ETF는 주가보다 2배수로 등락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지수가 떨어지면 수익이 나는 것이 바로 인버스 ETF입니다. 레버리지와 인버스 이 2개 ETF는 한국거래소에서 거래가 가장 많은 종목으로 부상했기에 이 책에서 자세히 소개해 놓았습니다.

출처<ETF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본문 설명 중
셋째, 그동안 ETF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거나 질문이 많았던 사항들을 <잠깐만요>, <알아두세요> 등을 통해 더 추가하여 설명하였습니다.

1. 100만
인정한 주식 1등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윤재수 저자의 책!
2. 주식만큼 다양한 ETF, 개념, 종류 투자포인트부터 실제 투자법과 마인드까지 한 권에!
3. 개인투자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유망 ETF 32' 특별부록 제공


· 특별부록
개인투자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유망 ETF 32] 다운로드
▼ 클릭 ▼

한 번에 잃을 걱정 없이
작은 돈으로 시작하는 주식투자
ETF의 개념, 종류, 투자포인트부터 실제 투자법과 마인드까지!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