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 향기로운 차밭에서 하이킹까지 즐길 수 있는 여기는?

마오콩의 매력 속으로

1,3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마오콩 貓空(묘공)

마오콩의 매력 속으로

마오콩은 타이베이 원샨(文山, 문산)지구의 찌터우샨(鷄頭山, 계두산)남서쪽에 자리합니다. 


MRT 똥우위엔 動物園 역에서 내려 곤돌라로 닿을 수 있어 편리해요. 500m 높이의 산들을 마주하고 선 마오콩의 차밭은 싱그럽기까지!


마오콩은 원래 원주민이 살던 마을로, 한족이 들어와 원주민과 한족은 물을 경계로 남북으로 나뉘어 살았어요. 


한족들은 원주민의 공격을 막기 위해 나무를 쌓아 올렸고 이에 무자(木柵,목책)라는 지역의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마오콩은 센 물살 때문에 약한 바위에 구멍이 생겨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원샨빠오종차(文山包種茶,문산포종차), 무자티에꽌인(木柵鐵觀音, 목책철관음)의 이름만 봐도 알 수 있듯 마오콩이 자리한 지역은 빠오종차와 티에 인차가 유명합니다. 


차 밭도 많고 찻집도 다양해 같은 빠오종차와 티에인차라고 해도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요. 여러 찻집에 들러 차 맛을 비교해 보는 것도 마오콩이 주는 하나의 재미.


마오콩은 밤낮으로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낮의 특별한 재미로는 차 밭 산책이나 등산로 하이킹을 꼽을 수 있어요.


밤의 마오콩은 또 다른 분위기로 변신한답니다! 


산 아래 도심에 조명이 켜지는 시간, 마오콩의 찻집과 레스토랑도 하나 둘 조명을 켜기 시작하면서, 색다른 밤의 분위기를 즐기려 마오콩을 찾은 이들은 차와 수다 삼매경에 빠지며, 이곳이 지상낙원이라 느껴질 정도라니 꼭 가보야 되겠죠?


싱그러움 가득한 하이킹 트레일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 중

마오콩 여행의 백미는 차 밭 산책.


곤돌라에서 내려 거리로 나오자마자 보이는 삼거리에서 가운데 길로 가면 따꽌위엔이라는 식당이 나오고, 식당을 지나기 전에 우회전하면 산책로인 짱슈뿌따오 이정표가 나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면 약 30분이 소요되는 차 밭 산책로가 펼쳐져요.


하.지.만. 기대는 금물. 나름 잘 가꿔 놓았지만 차 밭은 아주 작고, 마음 속 깊숙이 초록의 욕구를 채우기에는 부족하다고 느낄 수도 있어요. 


30분 산책이 미흡하다고 느끼는 마음과 체력의 소유자들은 마오콩 하이킹에 도전해 보세요.


1시간가량 열대우림을 걸으며 땀 한 바가지 쏟아내는 상쾌한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열대의 풀과 나무들이 울울창창 눈길과 발길을 따르는 멋진 하이킹 코스.


하이킹은 마오콩 전 역인 즈난꽁(指南宮, 지남궁) 역 혹은 마오콩 역 등 어느 지점에서 시작해도 상관없어요. 즈난꽁 역에서 내려 마오콩 역까지 걷는다면 하이킹 코스를 오르며 마오콩역 주변을 함께 즐기기가 편하답니다. 


예약하지 않고 쉽게 갈 수 있는 찻집과 식당은 마오콩 역 주변에 많으므로 하이킹을 끝내고 식사를 한다면 이 코스를 추천해요. 


즈난꽁 역에도 식당이 한 군데 있지만 메뉴 선택의 폭이 좁다는 점은 유의하세요.


체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마오콩 역 삼거리에서 좌회전해 30분가량 산책을 한 후 똥우위엔 역까지 버스를 타고 내려오는 방법도 있어요. 


열대우림을 걸을 수는 없지만 드문드문 펼쳐지는 차 밭을 구경할 수 있으며, 티에꽌인, 빠오종차 연구센터(臺北市 鐵觀音, 包種茶 硏發推廣中心)에도 들를 수 있습니다.


마오콩 역에서 걸어서 20분 거리에 자리한 연구센터에서는 사진과 실물을 통해 차가 생산되는 과정을 보여줘요. 


게다가 지역민이 생산한 티에꽌인차도 무료로 마실 수 있다고! 다만 중간에 버스를 타고 내려가려면 하이킹 트레일로 접어들어서는 안 됩니다. 


하이킹 트레일로 들어가면 계속 길을 잇기에도, 되돌아 나오기에도 부담스러운 상황과 마주하게 돼요. 버스를 타려면 큰길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명심!


마오콩을 가장 쉽게 오르는 방법은?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 중

마오콩란처 貓空纜車(묘공람차) 곤돌라는 마오콩을 가장 손쉽게, 가장 재미있게 오르는 방법입니다. 2007년부터 운행하고 있으며 일반 곤돌라 외에 바닥이 투명 창인 크리스탈 곤돌라가 있어요.

현재 운행되는 크리스탈 곤돌라는 31개. 2~4분에 한 대씩 출발하므로 크게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 일반 곤돌라와는 타는 줄이 다르므로 잘 살펴 타는 게 좋습니다.


일반 곤돌라 줄은 회색으로 ‘一般車廂 Regular Cabins’, 크리스탈 곤돌라 줄은 하늘색으로 ‘水晶車廂 Crystal Cabins’라고 바닥에 표시돼 있어요. 참고로 크리스탈 곤돌라의 투명 창은 반투명에 가까워 무서워서 못 탈 정도는 아니에요.


- 시간

화~목요일 09:00~21:00,

금요일·공휴일 전날 09:00~22:00

토요일·공휴일 08:30~22:00

일요일·공휴일 마지막 날 08:30~21:00

휴무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다음날)


- 구글 지도 똥우위엔 역 GPS 24.995645, 121.577150


- 구글 지도 마오콩 역 GPS 24.968505,121.588093


마오콩 하이킹을 끝낸 후,
허기는 어디서 채우지?
대관원 大觀園

마오콩 산책로 입구 바로 옆에 자리한 식당.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현지 특유의 식당이지만 맛 하나만은 일품입니다.


찻잎을 넣은 볶음밥인 차예차오판에 마파두부를 곁들이면 2명이 맛있게 먹기에 충분해요. 이 집의 마파두부는 특히 한국의 고추장찌개와 비슷해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레스토랑에는 중국어 메뉴만 있지만 따로 요구하면 아이패드의 영어 메뉴를 보여주니 참 다행이죠?


- 구글 지도 GPS 24.967177, 121.587212


- 시간 매일 11:00~21:00 휴무 연중무휴


- 가격 차예차오판(茶葉炒飯, 차엽초반) NT$120


용문객잔 龍門客棧

테라스 좌석에 앉으면 마오콩 산책로가 잘 바라보여요. 아기자기하게 꾸민 인테리어 등으로 젊은 층에게 더욱 인기. 


찻잎을 넣은 볶음밥인 차예차오판을 비롯해 다양한 메뉴들이 NT$100~980로 형성돼 있습니다.


- 구글 지도 GPS 24.967114,121.586785


- 시간 

매일 11:00~다음날 02:00

식사 11:00~22:00 

휴무 연중무휴


- 가격 차예차오판(茶葉炒飯, 차엽초반) NT$120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따라하기 타이베이(2019-2020)>에서 발췌 · 재구성한 글입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