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에 갔다면 꼭 먹어야 하는 얼큰한 갈비탕 같은 이 음식!

세계 이색 요리 먹방은 이곳!

6,0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 영화 <쉐프> 스틸 이미지 중

다양한 민족과 인종, 문화가 섞여 있는 아시아의 멜팅 포트(Melting Pot) 싱가포르.


식문화도 예외가 아니라서 문화적 다양성만큼이나 이색적이고 독특한 음식들을 손쉽게 맛볼 수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떠나지 않고도 즐기는 세계 이색 요리 먹방! 이게 바로 싱가포르 여행의 특권이 아닐까요?


싱가포르 음식
송파 바쿠테 Songfa Bak Kut Teh

힘이 솟아나는 보양식 한 끼를 찾는다면 이곳. 현지인과 여행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바쿠테집. 


1969년 개업 후 50년 가까운 세월 동안 한결같은 맛을 지켜온 덕분에 수십 년 단골손님도 많습니다.


고기 부위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내놓고 있지만, 역시나 바쿠테(Pork Ribs Soup)가 가장 인기예요. 


후추 간이 되어 얼큰하고 깊은 맛의 육수는 계속 리필이 가능한 것도 매력. 


여기에 밥을 말아 먹거나 중국식 야채 반찬이나 싱가포르식 커피인 코피(Kopi)를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로 손색없습니다.


비슷한 위치에 본점과 분점이 들어서 있는데, 모퉁이에 있는 매장이 본점이라는 점! 


다만 식사 시간대에는 한참을 서서 기다릴 수도 있으니 식사 시간 전후로 가거나 차이나타운포인트 지점에 가는 것을 추천드려요.


바쿠테가 뭐예요?

지독한 더위가 1년 내내 지배하는 땅, 싱가포르. 우리가 복날마다 보양식을 챙겨 먹듯 그들 역시 수시로 보양식처럼, ‘바쿠테’라는 음식을 즐겨 먹어요. 


바쿠(Bak Kut; 肉骨)는 돼지갈비를, 테(Teh; 茶)는 차를 뜻하는데, 굳이 해석하자면 ‘돼지갈비로 만든 차’쯤 됩니다. 한입 먹어보면 딱 갈비탕 맛.


여기에 후추 간까지 되어 있어 얼큰하고 매운맛도 끝내줍니다. 


덕분에 한국인 여행자들 사이에선 ‘싱가포르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여겨지니 꼭 먹어야 되겠죠?


- 구글 지도 GPS 1.289084,103.847703


- 시간 화~일요일 09:00~21:15 휴무 월요일


- 가격 

쿠테 스몰 $7.3~, 라지 $9.5~

채소 스몰 $4~, 미디엄 $6~, 라지 $8~

코피 $1.5~


싱가포르 잠잠 Singapore Zam Zam

1908년 개업한 ‘100년 맛집’. 100년 넘게 이 집의 베스트셀러로 군림한 메뉴는 이름조차 생소한 무타박 (Murtabak).


로티 차나이 반죽을 얇게 편 다음, 그 안에 달걀, 양파, 다진 고기, 마늘, 갖은 야채 등을 넣고 기름에서 지진 중동식 부침개 요리. 


먹기 좋게 썰어 놓은 무타박은 함께 나오는 매콤한 카레에 찍어 먹고, 약간 느끼하다 싶으면 단호박을 케첩에 찍어 먹는 것으로 입안을 달래면 됩니다.


양이 많은 편이라서 가장 작은 사이즈를 주문해도 2명에서 먹기 충분합니다. 조금 부족하다 싶을 만큼만 주문해보고 추가 주문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주방 일부를 공개해 무타박 만드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요. 가게 앞에서 파는 에어 카티라(AIR KATIRA)라는 음료도 인기 짱짱맨~ 향신료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비추천.


로티 차나이 로티 차나이는 아무런 양념 없이 밀가루 반죽을 여러 겹 겹쳐 구워 만든 일종의 팬케이크 종류. 인도나 말레이시아에서는 아주 대중적인 요리로 주로 카레에 찍어 먹습니다.


로티 차나이가 얼마나 바삭하고 쫄깃하게 구워지느냐에 따라 무타박의 맛이 좌우돼요. 싱가포르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로티 프라타(Roti Prata) 역시 로티차나이의 일종이라고 해요.


- 구글 지도 GPS 1.302214,103.858481


- 시간 08:00~23:00, 라마단(단식월) 09:30~23:00


- 휴무 

하리라야 푸아사(Hari Raya Puasa/ 라마단이 끝나는 날)


- 가격 

양고기 무타박 $6~18

소고기 무타박 $5~16

치킨 무타박 $6~15


328 카통 락사 328 Katong Laksa

락사 마니아라면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 싱가포르에서 가장 알아주는 락사집. 


최근 미슐랭 가이드빕 구르망에 선정되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코코넛 밀크만을 사용하는 다른 락사집과 다르게 무가당 연유도 함께 이용하고 있어 훨씬 부드럽고 걸쭉한 국물이 이 집만의 특징. 


국밥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도 사뭇 새로워요.


락사 자체가 호불호가 심한 음식이지만, 이곳은 유독 그 정도가 심합니다. 


따라서 자칭 ‘락사 마니아’라면 더없이 좋은 선택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굳이 갈 필요 없는 뜻.


락사가 뭐예요?

싱가포르판 ‘라면’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라면이 그러하듯 어떤 재료가 함께 들어가는가에 따라 락사 종류가 달리지곤 해요.


담백하지만 느끼한 맛이 강한 ‘코코넛 밀크’로 국물을 내기 때문에 특유의 향을 견뎌낼 자신이 있다면 한 번쯤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


주로 호커 센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주문 전에 락사 향을 먼저 맡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일종의 요령이며, 비위가 약하다면 일찌감치 마음을 접는 게 좋아요.


  그나마 향이 가장 덜한 것이 커리 락사(Curry Laksa)랍니다~


- 구글 지도 GPS 1.305104,103.903291


- 시간 10:00~22:00 휴무 없음


- 가격 락사 스몰 $5.5~, 라지 $7.5~


남산 오타 Nam San Mackee Otah

매콤한 맛에 홀딱 반할지도 모르는 ‘남산 오타’, 몰랐다면 그냥 지나쳤을 것이 확실. 대충 봐서는 이곳이 어떤 곳인지조차 짐작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외관은 절대 그렇게 보이지 않지만, 사실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타 전문점 중 하나예요.


엄지손가락이 절로 올라가는 맛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답니다. ‘어묵’은 보통 잡어로 만들 거라 생각하겠지만, 이곳은 고등어 살만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바나나 잎만으로 다 잡아내지 못한 생선 비린내는 다양한 허브를 함께 넣어 제거하는 것이 특징. 나시레막도 이 집의 대표 메뉴이니 먹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오타가 뭐예요?

페라나칸식 어묵의 일종으로, 생선 살을 갈아서 향신료, 새우 살 등을 코코넛 밀크와 잘 섞어 반죽한 후 바나나 잎이나 코코넛 잎으로 감싼 다음 화덕에서 구워낸 요리. 


바나나 잎은 생선 비린내를 잡아주고,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어 훨씬 촉촉한 식감을 보존해준답니다.


- 구글 지도 GPS 1.310427,103.901764


- 시간 07:00~19:30 휴무 없음


- 가격 오타 $1.1~


인도 음식
바나나 리프 아폴로 Banana Leaf Apolo

리틀 인디아에 2개의 지점을 운영할 만큼 맛으로 인정받는 인도 요리 레스토랑. 


1974년 개업 후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이 집 최고의 인기 메뉴는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생선 머리로 만든 피시헤드 커리예요. 


매콤 알싸한 양념 맛과 부드러운 생선 머릿살이 다소 충격적인 비주얼마저 잊게 하는 맛입니다.


양이 많아서 2~4인 기준 스몰 사이즈를, 5~6인 기준 미디엄 사이즈를, 6인 이상일 경우 라지 사이즈를 주문하면 알맞습니다. 


이 외에도 탄두리 치킨이나 칠리 프론(Chilli Prawn), 인도식 빵 난 등이 인기 있고, 인도식 밥 ‘브리야니’를 추가하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음료수는 달콤,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인도식 요구르트 라씨(Lassi)를 추천하며 테이크아웃 가능하다는 점~!


- 구글 지도 GPS 1.308357,103.850985


-가격

피시 헤드 커리 스몰 $24~, 미디엄 $28~

탄두리 치킨 반 마리 $13~, 한 마리 $24~

칠리 프론 $16~

망고 라씨 $5~


인도네시아 음식
붐부 Bumbu

맛깔진 매운맛이 당긴다면 이곳으로! 


아랍 스트리트 옆에 새로 떠오르는 칸다하 스트리트는 레스토랑과 바, 카페 등으로 변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붐부는 타이-인도네시안 퀴진을 표방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제공해요.


겉은 숍 하우스, 내부는 페라나칸 앤티크 가구로 독특한 분위기를 낸답니다. 아랍 스트리트에서 뭘 먹어야 할지 모를 때, 한 끼 잘 먹고 싶을 때 추천해요. 


음식량이 꽤 되므로 사람이 많을수록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텔록 아이어와 패러 파크에도 지점이 있습니다.


- 구글 지도 GPS 1.301938,103.860011


- 시간 

화~일요일 11:00~15:00, 18:00~22:00 

휴무 월요일 가격 $20~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따라하기 싱가포르(2019-2020)>에서 발췌 · 재구성한 글입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