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남들 다 하는 다낭 여행이 싫다면 자전거, 오토바이 투어를!

4,4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남들 다 보는 것, 남들 다 가는 곳은 여행 준비를 하며 골백번은 더 봤고, 좀 더 특별한 다낭을 만나고 싶거든 남들이 잘 하지 않는 것에 눈길을 돌려볼까요? 


많이 알려지지 않았을 뿐이지, 다낭을 제대로 즐기기엔 몸으로 직접 부딪혀보는 것만 한 게 없어요.


이지 라이더 Easy Rider

추천 대상 _ 모험심과 호기심이 충만한 당신 20~30대

소요 시간 _ 약 10시간 체력 소모 _ 상

오토바이를 타고 다낭 곳곳을 돌아보는 투어 프로그램. 


불편함이 이 투어의 단점이자 매력 포인트.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편안한 버스 좌석을 포기했을 뿐인데 다낭이 달라 보입니다.


바닷바람 맞으며 도로를 내달리는 기분도 좋고, 마음 내킬 때 멈춰서 사진 찍는 자유로움도 젊은 사람들 입맛에 딱 맞아요. 


울퉁불퉁 비포장 도로를 따라 숨은 폭포를 찾아가 음료수 파티를 하거나 수영을 실컷 하다 보면 집에 가기 싫다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비가 자주 오는 우기(10~2월)에는 투어 진행 자체가 힘든 경우가 많고, 비 오는 날에는 체력 소모가 많아 비추천해요. 


비교적 선선한 3~4월과 9월~10월 초가 적기. 운전을 못하는 사람은 추가 요금을 더 내면 운전사가 나옵니다.

어떻게 예약할까?

이지 라이더 투어를 진행하는 몇몇 현지 여행사 중 추천하는 곳은 ‘베트남 이지 라이더(Vietnam Easy Rider)’


다낭, 호이안, 후에에서 출발하는 코스를 비롯해 달랏, 나짱, 하노이, 호찌민 등 베트남 주요 도시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다양해요.


짧게는 반나절 투어부터 17일 동안 오토바이를 타고 베트남 전국 일주를 하는 투어까지 다양한데, 짧은 시간 안에 다낭 근교의 주요 볼거리를 모두 둘러볼 수 있는 ‘다낭 데일리 투어(Da Nang Daily Tours)’ 프로그램이 가장 인기입니다.


네 가지 데일리 투어 코스 중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면 되며 일정 조정도 어느 정도 가능하며, 2명 이상 출발 가능해요.


- 가격 

1인당 84만₫(직접 운전 시)

115만5000₫(운전기사 고용 시)


- 홈페이지 ↓↓↓↓↓↓↓↓↓


프라이빗 카 투어 Private Car Tour

추천 대상 _ 우리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여행자 2명 이상 일행

소요 시간 _ 4시간 ~ 체력 소모 _ 중

다낭과 후에 근교의 볼거리가 모두 교통이 불편한 곳에 있는데, 마땅한 교통편이 없을 때 이용하면 좋은 투어 프로그램. 


다낭과 후에를 오가는 교통편과 투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동시에 관광할 수 있다는 점이 이 투어의 장점이에요.


전혀 모르는 남들과 섞이지 않고 단독 투어 형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우리만의 시간’을 보내기 좋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에요. 


픽업 시간과 장소는 물론 상세 일정도 운전사와 유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어 만족도도 높습니다. 


코스가 세 가지로 나뉘는데, 랑꼬 비치와 하이반 패스를 경유하는 코스가 가장 인기 있답니다.


후에→다낭, 다낭→후에 모두 이용 가능하며 요금 산정이 사람 수가 아니라 차량 대당으로 계산되어 인원이 많을수록 가성비가 좋아요. 


식사와 개인 비용과 기사 팁은 별도. 팁은 3~4달러 정도면 충분하고 만족도에 따라 더 챙겨줘도 됩니다. 그리고 차량 내에서 와이파이도 된다는 사실~

어떻게 예약할까?

후에의 여러 여행사에서 프라이빗 카 투어를 진행합니다. 그중 추천하는 곳은 ‘VM 트래블(VM Travel)’. 


현지에서 다년간 프라이빗 카 투어를 진행해 경험이 풍부하고 베테랑 운전사들이 운전을 맡기 때문에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해요. 


한국어 가능한 운전사는 없지만, 영어 소통은 원활합니다.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하단의 예약 및 문의란(Support Online)으로 채팅하며 예약할 수 있어요. 


예약 시 픽업 날짜 및 시간과 장소, 인원, 코스, 차량 크기를 원하는지 보내면 자세히 알려줍니다.

 

- 가격 

4인승 승용차 기준 55$~(차종 및 옵션별로 차이 있음)


- 홈페이지 ↓↓↓↓↓↓↓↓↓


사이드카 트립 Sidecar Trip

추천 대상 _ 이색적인 탈것에 관심 있는 사람

소요 시간 _ 1시간 체력 소모 _ 하

오토바이를 개조해 만든 사이드카를 타고 호이안 근교를 편하게 돌아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빅토리안 호이안 리조트에서 운영합니다.


그래서인지 운전사의 서비스와 친절도는 수준급. 짧게는 1시간짜리 코스부터 2시간, 반나절, 하루짜리 프로그램까지 다양해요. 


사진을 찍고 싶은 곳에서 마음껏 내릴 수 있으며 일정 조정도 제한 시간 안에서 입맛대로 할 수 있으니 정말 좋겠죠?


하지만 가격대가 다소 비싸고 자전거를 타고도 가볼 수 있는 곳으로 구성해 만족도는 낮은 편이에요. 마실 물과 손을 닦을 수 있는 차가운 수건은 무료로 제공됩니다.


- 가격 

1시간 코스 84만8000₫

(사이드카 1대당 요금, 최대 2명까지 탑승 가능)


- 홈페이지 ↓↓↓↓↓↓↓↓


호이안 사이클링 Hoi An Cycling

주로 서양인들이 많이 참여하는 자전거 투어 프로그램. 호이안을 속속들이 알고 있는 가이드와 함께 호이안 근교의 한적한 마을을 둘러볼 수 있어요. 


영어로만 진행하며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은 거의 없기 때문에 영어 실력이 받쳐주지 않으면 조금 지루할 수 있습니다. 


주로 배우고 체험해볼 수 있는 코스로 구성돼 색다른 호이안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추천해요.


자동차 진입이 금지된 호이안 구시가지와 차량 통행이 뜸한 호이안 외곽은 자전거 타기에 가장 좋은 곳이에요. 


다낭에 비해 택시 잡기가 힘들고 웬만한 볼거리는 자전거로 30분이면 갈 수 있어 자전거 이용이 대중화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대여할까?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다낭> 중

대부분의 호텔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으며, 호텔마다 과정은 조금씩 다르지만, 자전거 반납 시간만 잘 지키면 제약 없이 대여 가능합니다.


- 가격 호이안 반일 라이드 35$~


- 홈페이지↓↓↓↓↓↓↓↓↓ 


다낭 여행 정보와 TIP은 <무작정따라하기 다낭(2019-2020)>를 참고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