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사이다 마신 듯 가슴이 뻥 뚫림! 베트남 달랏에서 폭포 즐기는 법

베트남 3대 폭포는 달랏에 있습니다.

3,08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베트남 3대 폭포는 ‘달랏’에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베트남의 이미지를 떠올릴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풍경이 가파른 산자락을 계단식으로 깎아 일군 다랭이 논의 모습이에요.


그런 풍경의 대부분은 베트남 북부에만 있기 때문에 베트남 남부 지방에는 메콩강 유역의 평평한 지대만 있을 뿐 이렇다 할 높은 산은 없다고 오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호치민을 중심으로 하는 베트남 남부 지방에도 산다운 산은 분명 존재한답니다. 산이 높으면 높을수록 폭포는 더욱 깊고 아름다운 법이지요. 


산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굽이굽이 깊은 골짜기가 많다는 것! 또한 깊은 골짜기가 많다는 것은 우렁찬 물소리의 폭포가 이곳저곳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


높은 산, 깊은 골짜기, 우렁찬 폭포는 모두 달랏이 자랑하는 대표 풍경들입니다.


달랏의 산을 둘러본 당신, 이제는 폭포를 둘러볼까요? 

하트 세레나데
우렁찬 물줄기가 쉼 없이 흘러내리는
장엄한 폭포를 지금 마주해 보아요~!

‘달랏’의 3대 폭포를 즐기는 방법
➊ 택시 투어

달랏의 3대 폭포는 모두 달랏 중심지로부터 적잖이 떨어져 있습니다. 


‘시간=돈’인 여행자들이라면 대중교통보다는 택시를 전세 내어 여러 폭포들을 한꺼번에 둘러보는 것을 추천해요.


특히 인원이 2~3명 정도라면 가성비로 적당합니다. 요금은 사전에 조율을 할 수도 있지만, 미터기 요금을 내는 편이 여러모로 좋답니다~!


-가격 90만đ 내외


➋ 캐녀닝 투어

달랏을 대표하는 익스트림 스포츠, 달랏 캐녀닝 투어에 참가해 보는 것도 좋아요. 영어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사전 훈련을 받은 뒤, 로프에 의지해 폭포를 따라 하강합니다.


특히 서양 젊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높은데, 최근 인명 사고가 발생해 인기가 조금 사그라들기도 했답니다. 


공인된 안전한 투어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가격 USD 70 내외


다딴라 폭포 _ Datanla Waterfalls

일곱 개의 작은 폭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딴라를 보지 않고서 달랏을 이야기하지 말라는 말도 있습니다! 


이쪽저쪽에서 우렁차게 쏟아져 내리는 물소리. 이 물소리가 당신의 귀를 깨워줍니다.


그도 그럴 것이 다딴라 폭포는 하나의 폭포가 아니라 크고 작은 일곱 개의 폭포가 군집을 이룬 곳이기 때문이에요. 


첫 폭포의 장대한 풍경과 우렁찬 물소리에 정신이 아득해질 즈음 두 번째 폭포가 당신에게 인사하고, 또 그 아래 폭포가 연달아 당신을 기다리는 그야말로 이곳은 폭포의 나라, 폭포들의 천국 같은 곳.


일곱 폭포를 모두 마주하려면 1000여 미터에 달하는 오솔길을 따라 계단을 걸어 내려가야 합니다. 


다행히 케이블카와 최고 시속 40킬로미터를 자랑하는 알파인 코스터가 산책로 사이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이들과 함께 폭포 여행을 즐겨 보는 것도 좋습니다.


- 구글 지도 GPS 11.901946, 108.449846


- 시간 07:00~17:00


- 가격 

성인 3만đ, 키 120센티미터 이하 어린이 1만 5000đ 


프렌 폭포 _ Prenn Waterfalls

왠지 모르게 우아한 이름, 프렌 폭포는 다딴라 폭포 남쪽 5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한 또 하나의 폭포예요. 


당신이 마주할 첫 풍경은 유유히 흐르는 시냇물과 베트남 전통 가옥 형태의 매점, 기념품 상점의 모습.


그 뒤로 잘 가꿔진 정원과 난초 식물원이 있고, 코끼리와 타조 체험장까지 줄줄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내가 무엇을 보러 온 건지 헷갈릴 즈음, 드디어 프렌 폭포의 우아한 모습이 눈앞에 나타나요. 


많은 물들이 한곳을 향해 일제히 쏟아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답답한 마음이 순간 뻥 뚫려버리는 폭포랍니다.


폭포 위를 오가는 케이블카는 화려하진 않지만 프렌 폭포의 물줄기를 바로 코앞에서 볼 수 있으니 한 번쯤 타 보는 것도 좋아요. 


무엇보다 프렌 폭포가 특별한 이유는 물줄기가 쏟아져 내리는 폭포의 안쪽으로 직접 걸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죠!


옷이 젖는 것은 각오해야 하지만, 폭포 안쪽에서 장엄한 낙수를 보는 것은 꽤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프렌 폭포를 찾아간 여행자라면 그 속살까지 오롯이 들여다보고 와야겠죠?


- 구글 지도 GPS 11.876684, 108.470246


- 시간 09:00~17:00


- 가격 성인 4만đ, 어린이 2만đ


코끼리 폭포 _ Elephant Waterfalls

이 폭포의 물줄기를 본다면 ‘코끼리’라는 이름을 이해하게 될 거예요! 


달랏의 중심지로부터 꽤 멀어서 택시를 이용하거나 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하지 않고서는 방문하기 어려운 곳이지만, 어마어마한 수량, 우레와 같은 물소리, 연기처럼 피어오르는 물 안개까지.


그 모든 것이 코끼리 폭포의 장엄한 위엄을 느낄 수 있어요. 


이토록 먼 곳까지 달려와 준 것에 대해 보답이라도 하듯 제 매력을 쏟아내는 코끼리 폭포는 그렇기에 놓쳐서는 안 될 달랏의 3대 폭포 중 한 곳. 


다딴라 폭포나 프렌 폭포 유원지처럼 화려한 관광지가 아닌 것이 이곳의 매력입니다.


다만 물 안개가 많이 피어오르면 계단이 매우 미끄러우니 조심 또 조심하는 것을 잊지 말아요.


- 구글 지도 GPS 11.823976, 108.334684


- 시간 07:30~17:00


- 가격 2만đ


베트남 남부에도 산이 있다고?
고산 도시 달랏의 지붕
랑비앙산

달랏은 베트남 중남부를 대표하는 도시. 도시 전체가 해발 고도 1500미터 이상 고지대에 위치해 여름에도 무덥거나 습하지 않은 쾌적한 곳에요. 


그래서 근대와 프랑스 식민지 시절로부터 왕족과 부유한 이들의 여름 휴양지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달랏의 중심으로부터 불과 십여 킬로미터 남짓, 그곳에서 포근히 이 도시를 감싸 안고 있는 산이 바로 랑비앙.


신이 주신 아름답고 장엄한 선물이라고 불리는, 그 높이는 자그마치 해발 2167미터. 


한라산보다도 200여 미터 높은 고산이지만, 높다 하여 지레 겁먹지는 말아요. 약 1950미터 높이의 전망대까지 지프 투어를 이용해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랑비앙의 전망대에 오르면 발아래로 펼쳐진 달랏의 아기자기한 풍경을 오롯이 마주할 수 있는데, 마치 비단처럼 빛나는 강과 호수, 비옥한 황톳빛 대지와 푸르른 들판, 그리고 그 사이에 점점이 박힌 집들과 죽죽 그어진 거리들까지 모두 시선 안에 담아낼 수 있어요.


이렇다 할 대단한 풍경은 아니지만 인공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며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꾸밈없는 풍경에 마음속 스트레스와 답답함도 조금씩 풀릴지 모릅니다. 


랑비앙산은 달랏의 연인들에게 최고의 데이트 코스로 꼽히며, 웨딩 촬영 스폿으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니 더 유명해지기 전에 가봐야 되겠죠?


- 구글 지도 GPS 12.019264, 108.424378


- 시간 08:00~18:00


- 가격 성인 3만đ, 키 120센티미터 이하 어린이 1만 5000đ


랑비앙산을 즐기는 방법 - 지프 투어 & 트레킹

랑비앙은 해발 고도 2000미터가 넘는 고산이에요. 


암벽 등반이나 캠핑 등도 가능하지만 일정이 짧은 여행자들에게 있어서 가장 효율적인 랑비앙 여행 방법은 다름 아닌 지프 투어입니다.


매표소를 기점으로 해발 1950미터의 전망대까지 투어용 지프를 타고 쉽게 오를 수 있어요. 


모르는 이와 동승하는 것이 꺼려진다면 48만đ으로 한 대의 지프를 전세로 빌릴 수도 있다는 점!


일정에 여유가 있는 여행자라면 트레킹으로 정상까지 올라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산세가 험하지는 않지만 날씨가 변덕스러우니 이에 대비해야 안전한 트레킹이 가능합니다. 안전이 우선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 지프 투어 가격

성인 8만đ, 키 120센티미터 이하 어린이 무료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따라하기 호치민(2019-2020)>에서 발췌 · 재구성한 글입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