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베트남 전통의상 입고 파란만장 다낭 가족 여행기

다낭에서 택시 바가지 쓰지 않으려면?

8,8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베트남 전통의상 입고
파란만장 다낭 가족 여행기
파란만장 다낭 가족 3박 4일 여행 코스

1 일차

한 시장 → 핑크 대성당 → 쩌비엣 → 브루맨 커피 → 다낭 뉴오리엔트 호텔 →브로스 키친 →용다리 →다낭 야시장


2일 차

퍼홍 →오행산 →아시아 파크 →롯데마트


3일 차

로즈마리부티크호텔 →올드타운 →페바초콜릿 →호이안야시장 →믹스씨푸드레스토랑 →소원배


* 다낭 여행 사진 제공: 윤지


택시 바가지 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택시는 베트남 다낭 여행자들에게는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으로 시내 어디에서나 쉽게 택시를 잡아탈 수 있습니다.


바가지요금이나 고의적인 길 돌아가기 등도 다른 베트남 대도시보다 적어 안심하고 탈 수 있어요. 택시 기사 대부분은 간단한 영어 소통이 가능한 것도 장점.


유명하지 않은 호텔이나 레스토랑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구글맵으로 지도와 주소 등을 보여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택시 회사 종류 중요한가요?

다낭에는 엄청나게 다양한 택시 회사가 있습니다. 그중 마이린(MAILINH)이나 비나선(VINA SUN), 티엔사 (TIEN SA)가 규모 크고 믿을 만한 회사. 


이름 없는 회사들은 미터기를 조작하거나 멀쩡한 길을 돌아가는 등 바가지요금을 씌우기도 하니 조심할 필요가 있어요.


특히 교묘하게 대형 택시 회사의 로고를 바꾸거나 택시 회사의 영어 스펠링을 헷갈리게 써놓은 택시를 조심합시다.장거리 운행이나 전세 택시를 제외하고는 미터기를 켜고 운행하는 것이 기본.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기본요금에 거리 및 시간별로 할증되는 미터 요금을 합산해 요금을 청구합니다. 다낭 국제공항이나 하이반 터널 등은 통행료를 별도로 내야 하니 참고하세요!


요금은 현금 결제만 가능. 기본요금 택시 회사와 차종에 따라서 요금이 다릅니다. 소형 5000₫~, 중형 6000₫~7000₫, 대형 1만₫~ 수준. 


미터 요금 다낭 시내에서는 5만~10만₫ 안에서 다닐 수 있어요. 출퇴근 시간대에는 교통 체증으로 요금이 더 나오기도 합니다.

요금 = 기본요금 + 미터 요금 + 통행료

택시 요금 바가지 쓰지 않는 TIP 5
by <무작정 따라하기 다낭> 여행 전문 작가

출처* <무작정 따라하기 다낭> 중

❶ 호객 행위를 하는 택시는 의심부터!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미리 미터기를 조작해놓고 승객을 태워 부당 요금을 챙기는 기사들이 간혹 있습니다. 한자리에 멈춰서 호객하는 택시는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❷ 호텔 직원에게 택시 호출을 부탁하자.

호텔에서 택시를 탈 일이 있을 때는 호텔 직원에게 택시를 불러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안전해요. 편한 것은 둘째치고 바가지를 쓸 확률이 줄어듭니다. 호출비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되니 안심하세요.


❸ 택시 앞 좌석에 있는 면허증을 사진으로 남기자.

이게 바가지요금과 무슨 상관이 있겠나 싶겠지만, 택시 기사에게는 ‘여차했을 때 택시 회사에 항의할 수 있다’는 심리적인 압박이 의외로 잘 전달됩니다.


❹ 현금은 20만₫이면 된다.

택시를 20분 이상 타지 않는 이상은 요금이 20만₫이 나올 수 없어요. 간혹 베트남 화폐 단위에 익숙지 않은 한국 사람들이 고액권을 내면 거스름돈을 제대로 내주지 않는 택시 기사들이 있는데, ‘다낭 안에서 이동할 때 택시 요금은 20만₫을 넘지 않는다’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으면 10배나 비싼 요금을 내는 실수는 없습니다.


❺ 장거리나 전세는 미터기보다 흥정이 싸다.

택시로 20분 이상 걸리는 거리는 미터기를 켜는 것보다 흥정이 더 쌉니다. 택시 기사와 미리 협의해서 요금을 정해볼까요?


택시 그래도 불안하다면 ‘그랩’을 이용하자

최근 유행하고 있는 차량 공유 서비스로 우리나라의 카카오택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릅니다. 베트남과 싱가포르를 비롯해 동남아시아 8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예약자가 스마트폰으로 목적지를 정하면 가까운 차량을 매칭해주는데, 일반 택시와 다르게 운전기사의 이름과 사진 등 인적 사항과 차종, 차량 번호 등 차량 정보는 물론 목적지까지 요금을 미리 볼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합니다.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해 그랩 카 기사 대부분이 영어를 잘하고, 자동 번역 기능이 있는 애플리케이션 채팅 덕분에 영어를 조금만 할 줄 알아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
기성복 vs 맞춤 무엇을 살까?

기성복

장점

곧바로 구입 가능, 가격이 저렴하다.


단점

내 체형과 딱 맞지는 않으며, 재질에 따라 속옷이 비칠 수 있다. 디자인이 정형화돼 있어 무난하다.

맞춤옷

장점

원하는 디자인을 체형에 딱 맞춰 제작 가능하다

단점

최소 반나절 이상 시간이 걸리며, 가격이 조금 비싸다.


아오자이를 맞추기 전에 이것만은 꼭 체크하기

- 원단이 너무 비치지는 않는지 체크하는 건 필수. 간혹 속옷이 다 비치는 원단으로 아오자이를 만들었다가 의도치 않게 과감한 의상을 입게 될 수 있어요. 


밝은 곳에서 손바닥을 대보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판단 가능합니다.


- 배가 부른 상태에서 치수를 재야 정확해요. 몸에 딱 달라붙게 입는 옷인 만큼 배고픈 상태에서 잰 치수 때문에 배에 힘주느라 하루 종일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 땀이 많은 사람은 밝은색을 선택하셔야 해요. 자칫 은밀한 부분이 땀에 푹 젖기라도 하면 보는 사람도, 당사자도 민--망



홍민 Hong Minh

모녀가 함께 운영하는 맞춤옷 전문 숍. 49년 경력의 어머니 미(My) 여사 혼자 가게 운영을 맡아왔지만, 최근 그의 딸 홍(Hong) 씨까지 가세해 3대째 가업을 잇고 있어요. 


손님 상담과 응대는 딸이, 옷 제작은 어머니가 주로 담당하는 등 모녀의 찰떡궁합이 옷 한 벌에 모두 녹아 있습니다.


아오자이 천의 재질이 좋아 두고두고 입을 수 있으며 호이안의 물가 대비 제작비가 저렴해 외국인 손님이 많다고 합니다. 


원하는 디자인이 있을 경우, 사진을 보여주면 천 재질은 물론 부자재까지 최대한 똑같이 만들어 줍니다.


다른 집에서는 거의 취급하지 않는 남성용 아오자이도 맞출 수 있어 커플이나 온 가족이 함께 들르기도 좋고, 재단부터 봉제까지 직접 한 셔츠도 인기가 많은 곳!


영어 의사소통 가능, 신용카드 결제 가능해요.


- 구글 지도 GPS 15.877192, 108.328217


- 시간 10:00~20:00 휴무 부정기


-가격

기성복 아오자이 어른 67만₫·맞춤 76만~88만₫

기성복 어린이 아오자이 25만₫·맞춤 28만₫~


한 시장 타오안 Han Market Thao Anh

호이안에 홍민이 있다면 다낭 한 시장 2층에는 타오안이 있습니다. 


원단 가게와 재봉소가 밀집된 한 시장 끄트머리, 사장님 타오(Thao) 씨와 그의 딸 안(Anh) 씨가 함께 운영하는 재봉소로, 함께 합을 맞춘 지 30년이나 된 곳이에요.


일거리가 많지 않으면 2~3시간 만에도 아오자이 한 벌을 뚝딱 만들어내는데, 평균적으로는 반나절 정도 걸립니다(늦어도 오후 6시 전까지는 주문해야 당일 맞춤옷을 찾아갈 수 있음). 


영어 의사소통이 안 되고, 한 시장 1층의 건어물 가게에서 나는 꼬릿한 냄새가 원단에 조금 배어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원단은 재질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일반적으로 25만₫이면 한 벌을 만들 수 있다. 현금 결제만 가능하니 유의하세요.


- 구글 지도 GPS 16.068314, 108.224135


핑크 성당 주변에 먹거리는 무엇이 있을까?

일명 ‘핑크 성당’이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한 성당. 다낭에서 프랑스 식민지 시대에 지은 유일한 성당으로, 1923년에 발레(Vallet) 사제가 설계해 건축했어요.


고딕 양식으로 지은 핑크빛 성당 건물이 인상적인데, 날씨가 좋은 날이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여행자들이 몰려요. 


하지만 사진발이 심해 SNS에 올라온 사진만 보고 기대하고 갔다가는 실망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그저 핑크 성당 하나만 오기 아쉬운 곳, 주위 맛집은 무엇이 있을까요?


콩 카페 2호점 Cong Café

1호점의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한 시장 주변 2호점과 호이안 구시가지에 지점을 오픈했어요. 


조금 답답한 면이 있었던 1호점에 비해 좀 더 넓고 쾌적하며, 테라스 좌석이 있어 흡연자들도 많이 찾는다고 해요. 게다가 분위기도 좋답니다.


- 구글 지도 GPS 16.068038, 108.223627


- 시간 07:00~23:30


- 가격 코코넛 커피 4만5000₫


벱 헨 Bep Hen

베트남 가정식 전문점이자, 음식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려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 신선한 베트남 식자재를 사용하는 것이 제1원칙.


주문 이후에 조리해 시간이 걸리지만, 그 기다림을 기꺼이 감내하고 싶어지는 맛이에요.


- 구글 지도 GPS 16.063936, 108.221025


- 시간 10:00~14:30, 17:00~21:30 휴무 부정기


- 가격 튀긴 두부 3만₫, 돼지고기 채소 볶음 8만5000₫


오행산에서 반드시 봐야 할 곳

누군가는 분위기가 참 좋았다고 하고, 또 누군가는 계단이 너무 많아 고생길이었다고 해요. 


아무에게나 오행산의 진짜 모습을 쉽게 보여주지 않기에 고생은 좀 해야 하지만 더욱 신비한 곳! 그것이 오행산이 지닌 매력이랍니다~!


린응사 Linh Ung Pagoda

오행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사찰. 


1825년 민망 황제가 이곳을 찾아 시주하며 더욱 화려하게 치장했는데, 도자기로 만든 용 모양 기둥과 전체를 초록색 타일로 덮은 지붕이 특이합니다.


용이 물을 관장한다는 믿음 때문에 사찰 곳곳을 용으로 치장한 것도 남다른 부분이에요. 


엘리베이터 쪽으로 조금만 더 걸어 나가면 7층짜리 불탑인 ‘영응보탑’도 만날 수 있으니 린응사만 보고 가지 마세요~!


후옌콩 동굴 Huyen Khong Cave

오행산에서 가장 큰 동굴. 입구에 ‘현공관(玄空關)’이라 쓰여 있는데, 현공은 도교적인 표현으로 ‘아득한 하늘’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아득한 하늘을 만날 수 있는 동굴인 셈. 아니나 다를까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넓디넓은 공간이 짠하고 나와요.


입구 양옆은 천왕상이 동굴을 지키고 서 있고, 인자한 미소를 띤 부처상이 관람객을 내려봅니다. 


뚫린 천장으로 햇살이 가득 들어오면 동굴 전체가 ‘빛의 방’이 되는데, 이때가 속칭 ‘기도발이 잘 받는 순간’이라고 하니 놓치지 말고 꼭 보고 오세요!


암푸 동굴 Am Phu Cave

오행산에서 볼거리가 가장 많은 동굴. 암푸 동굴은 크게 천당과 지옥, 사후 재판소로 구역으로 나뉩니다. 저승으로 향하는 다리를 따라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사후 재판소를 볼 수 있어요.


이곳은 10명의 저승 심판관에게 생전의 죄를 심판받는 곳으로, 살아생전 죄가 없는 망자는 빛이 가득한 ‘빛의 동굴’로, 지은 죄가 많은 이는 지하로 이어진 ‘지옥 동굴’로 갑니다.


장권만 있으면 추가 요 금 없이 둘러볼 수 있는 다른 동굴과 다르게 이곳만 별도 티켓을 구입해야 하며, 햇빛이 강한 오후가 가장 예뻐요.


- 구글 지도 GPS 16.003150, 108.264156


- 가격 어른 2만₫, 어린이 1만₫


다낭보다 좋았다는 호이안

호이안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걷기만 해도 볼 것이 많은 곳이에요. 그렇다면 어떻게 둘러보아야 잘 놀았다고 소문날까요?


▶ 도보

가장 일반적인 방법. 구시가지 전체가 도보 및 자전거 전용 구역으로 지정되어 안전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단, 햇볕이 뜨겁기 때문에 챙이 넓은 모자, 마실 물, 쿨 토시 등을 지참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넉넉히 바르는 것이 좋아요.


▶ 자전거

걷기에는 구시가지가 꽤 넓어서 힘들 수 있어요. 더위가 한층 물러난 저녁이 아니라면 자전거를 타고 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 


호이안 대부분의 호텔에서 숙박객에게 무료로 자전거를 빌려주고 있으니 꼭 타보세요. 대여 시 바구니와 벨이 설치되어 있는지, 자물쇠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건 필수!

※ 호이안 구시가지 통합 입장권

호이안 구시가지를 둘러보려면 통합 입장권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구시가지에 자리한 18군데 명소 중 최대 다섯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각각의 명소에 입장권을 확인하는 부스가 따로 마련돼 있어요.


통합 입장권에는 구시가지 입장 요금이 포함돼 있어 구시가지 내에서 산책만 하거나 식사만 하려는 사람도 예외 없이 입장권을 구입해야 한다는 점!


다소 비합리적이라고 생각될 수는 있으나 유적 보호 기금으로 사용한다고 하니 되도록 입장권을 구입합시다.


- 가격 외국인 1인당 12만₫


호이안 구시가지 베스트 미션

1. 전망 좋은 커피숍 찾아가기


그야말로 전망 한번 환상적, 주황빛 지붕이 가득해요. 꽤 비싼 돈을 주고 커피 한잔 마셨지만 낸 돈쯤이야 멋진 전망에 가려집니다.


2. 누구보다 느긋하게 차 한잔


걸음도 느리게, 여행하는 속도도 최대한 느리게. 느린 여행을 하려거든 뜨내기 여행자들이 몰리는 커피숍 말고, 처음에는 몰라서 못 찾다가, 한번 갔다 오면 두세 번은 쉽게 찾는 찻집 어떨까요?

3. 씨클로 타고 구시가지 한 바퀴


자전거의 일종인 씨클로를 타고 구시가지를 한 바퀴 둘러보는 프로그램. 


중간에 멈춰서 사진을 찍거나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지지는 않지만 걷기엔 부담스럽고 시간은 빠듯한 사람들이 즐겨 찾습니다. 


구시가지 곳곳에서 씨클로 기사가 호객 행위를 하지만 안호이 다리(An Hoi Bridge) 앞에서 탑승하는 것이 가장 편해요.


코스

안호이 다리 앞에서 출발해 호이안 시장까지 크게 한 바퀴를 돈 다음 박당 거리를 통해 작게 한 바퀴 도는 코스로, 20분 정도 소요. 요금 1인당 20만₫~


호이안 야시장 Hoi An Night Market

사진 찍기 좋은 곳이자, 밤만 되면 사람들이 몰려드는 곳은 바로 호이안 야시장. 약 250m의 짧은 길이 노점으로 가득 차면 조용하던 길의 대변신이 시작됩니다.


화려한 빛깔을 자랑하는 등이 켜지고, 어둠이 내려앉으면 약속이나 한 듯 사람들로 거리는 활기차요. 


웬만한 기념품은 이곳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지만, 흥정 내공이 웬만큼 높지 않고서는 싼 가격에 ‘득템’하기란 쉽지 않은 일.


정말 마음에 들거나 싼 물건이 아닌 다음에야 지갑은 열지 않는 게 중요해요. (심지어 길거리 음식도 맛없다). 물론 예외도 있어요^^. 


대나무 전등은 이곳에서 사는 것을 추천. 크기, 기능별로 종류가 다양해서 마음에 드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지도 GPS 15.875904, 108.325915


페바 초콜릿 Pheva Chocolate

오랫동안 프랑스에 거주했던 베트남 부부가 만드는 초콜릿으로, 베트남산 정통 카카오인 싱글 오리진을 포함해 재료 모두 베트남 현지 재료를 사용하는 정통 메이드 인 베트남 초콜릿입니다. 다낭을 대표하는 수제 초콜릿 브랜드.


높은 인기에 비해 맛은 평범하지만, 18가지 독특한 맛의 초콜릿을 시식해보고 고르는 재미가 있는 곳. 


컬러풀한 상자에 마음에 드는 초콜릿을 골라 담으면 되는데, 12개입 상자 하나면 인기 초콜릿은 모두 담을 수 있습니다.


상자 색깔에 맞는 종이 가방을 함께 주기 때문에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적당하며, 아이스 팩 포장을 별도로 해주지 않는 대신 저렴한 가격의 아이스 백을 구입하면 젤형 아이스 팩을 넣어줍니다. 


참고로 아이스 팩은 기내 반입 불가. 위탁 수하물로 부쳐야 합니다.


- 가격 

12개입 8만₫·24개입 16만₫, 페바 바 3만₫

큐브(40개입) 26만₫, 아이스 백 7만₫


호이안 지점


- 구글 지도 GPS 15.880003, 108.326535


- 시간 8:00~19:00 휴무 연중무휴

다낭 지점


- 구글 지도 GPS 16.062975, 108.223498


- 시간 08:00~19:00 휴무 연중무휴


다낭 여행 정보와 TIP은 <무작정따라하기 다낭(2019-2020)>를 참고했습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