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없는 시간도 쪼개서 만나고 싶은 사람의 특징

조회수 2019. 9. 3. 09: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은 이런 공통점이 있죠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의 공통점

‘돈은 사람이 가져온다’는 말의 의미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들이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있습니다. 


“돈은 사람이 가져와요.”


그들 주위에는 어째서 끊임없이 사람들이, 그것도 돈을 들고 몰려들까요?


‘옆에 있으면 득을 볼 일이 많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혹시 이런 경험이 있나요?

이런 경험이 있나요?
A 씨에 대한 불만을 엄청나게 들었다.
B 씨의 실패담을 듣고 엄청나게 웃었다.
C 씨의 실패담을 들을 땐 웃었지만, 그 후의 성공담을 들으면서 많이 배웠다.
D 씨의 자기 자랑을 엄청나게 들었다.

당신이 A부터 D까지 총 네 명을 만난 적이 있다고 합시다. 이들 중에 누구를 다시 만나고 싶은가요?


저는 C 씨를 또 만나고 싶네요. C 씨처럼 숨김없이 자신의 실패담을 밝게 이야기해서 웃겨주는 사람과 보내는 시간은 그야말로 즐거울 테니까 말입니다.


게다가 실패에서 얻은 교훈과 성공담까지 알려준다니, ‘아하! 이렇게 하면 실패를 만회할 수 있구나.’ 하고 얻을 점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이야기가 재미있을 뿐 아니라 상대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펼쳐놓는 C 씨는 저에게 질 높은 시간을 제공해주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C 씨는 틀림없이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입니다. 


C 씨 같은 사람은 주위 사람들에게 러브콜이 들어오기 쉽습니다. “점심 같이할래요?” “소개해 줄 사람이 있는데 밥 먹으러 같이 가요.” 만나면 즐겁고, 대화가 피가 되고 살이 되니 다른 사람에게도 소개하기 쉽겠지요. 


“내 지인 중에 C라는 재미있는 사람이 있는데 한번 만나 봐.” 이처럼 서로의 인맥이 넓어지는 효과도 누릴 수 있겠네요.


만난 다음에는 어떻게 될까요? 


“다음번 우리 회사 프로젝트에 한 번 참가해 보세요.” “저희 모임이 있는데 오셔서 전에 했던 이야기를 한 번 더 해주시면 안 될까요?” 돈으로 연결되는 인연이 줄줄이 생기게 되지요. 어디 그뿐입니까? “C 씨랑 우리 회사가 협업할 수 있는 길이 없을까?” “어차피 구매할 거라면 C 씨한테서 샀으면 좋겠군요.”


이런 식으로 새로운 거래 상담이 들어올 수도 있답니다. 다시 말해 C 씨는 함께 있으면 주위 사람에게 이득이 되는 일을 가져오는,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인 것이지요.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이 되자

당신이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이 이야기를 응용해 보세요.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도 상대를 골라서 시간을 쓴답니다. 누군가와 함께할 수 있는 한 시간이 생겼다고 칩시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과 함께하고 싶나요? 


‘한 시간 동안 뭘 했지?’ 싶게 시간을 낭비하게 하는 상대보다는 ‘벌써 한 시간이 지났나?’ 싶을 만큼 재미나게 보낼 상대와 함께하고 싶을 겁니다. 그런 사람과 함께하기는 한 시간을 가치 있게 보내는 방법이 아닐까요?


타인과 점심 또는 차를 함께할 때, 그와 얼마만큼의 가치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따져보세요. 그것이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의 시간 이용법입니다.


‘나답게 살기’는 시간 활용법에 달려 있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 시간을 쓰고 싶나요?


앞에서 함께 있으면 좋은 감정이 차오르고,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사람과 만나야 시간의 가치가 높아지고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럼 누구나 함께하고 싶은,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답은 매우 간단합니다.


늘 돈에 휘둘려 살았다는 사실을 자각한 사람도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지요. 나답게 살기!


이것이 바로 수많은 사람이 함께 있고 싶어 하는,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되는 비결입니다. 


우리는 자기답게 살아갈 때 긍정적인 감정으로 충만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자연스레 작은 웃음이 번지고, 주변 사람까지 즐거운 기분을 느낄 수 있지요. 웃는 사람을 보면 자신도 모르게 따라 웃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행복한 분위기는 전염됩니다.


그래서 자기답게 살아가는 사람을 보면 ‘이유는 모르겠지만 즐거워 보인다.’, ‘ 멋지다.’, ‘ 함께 있고 싶다.’ 등의 긍정적인 감정이 솟아오르지요. ‘나답다는 게 뭐지?’, ‘ 나답게 사는 구체적인 방법을 모르겠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걱정할 것 없습니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 중에서 당신이 좋아하는 것, 가슴이 설레는 일을 상상해 보세요. 또는 지금 시간을 쓰고 싶은 곳이 어디인지를 생각해보세요. 그것이 자기답게 살기 위한 첫째 힌트가 될 것입니다.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만 아는 ‘비밀 공식’

참고로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중요하게 여기는 간단한 공식이 있는데, 본 적이 있나요?


바로 ‘삶의 질 = 좋은 감정 × (나 + n) 명 × 시간’입니다.


삶의 질 = 좋은 감정 × (나 + n) 명 × 시간

이를테면 당신이 혼자 영화를 보러 갔습니다. 그 시간은 돈을 쓸 가치가 있는 행복한 시간이며 삶의 질을 올려주지요. 


그런데 이를 소중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긴다면 삶의 질은 더 높아질 겁니다. 이를 잘 나타낸 것이 바로 위의 공식입니다.


자신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삶의 방식을 찾고, 그에 맞게 시간과 돈을 쓰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 공식이 가르쳐줍니다. 이 공식은 유명한 심리 카운슬러 미즈가키 히로미 씨가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된 그녀도 한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스스로 ‘돈에 대한 믿음은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 믿음직한 본보기이지요. 


우리 삶의 질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자기답게 사는 시간을 얼마만큼 확보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돈에 끌려다니는 사람이 아니라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이 되는
▼ 그 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