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다낭에서만 먹을 수 있는 다낭 로컬 맛집 BEST 4

입에 잘 맞을지 걱정이라면

21,06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낭, 로컬 맛집 어디가 좋을까?

베트남에 왔으니 베트남 음식을 먹자!


일단 입에 잘 맞을지 걱정이라면 일단 이곳부터~ 검증된 맛은 기본, 편안함은 덤으로 챙길 수 있어요.

다낭 로컬 맛집 BEST 4

소피아 부티크 호텔 Sofia Boutique Hotel

위치 : 다낭 시원함 : ★★★★

맛과 분위기 모두 놓칠 수 없다면 


가격으로 보나 맛으로 보나 어디에 밀릴 만한 곳이 아닌데, 하필이면 바로 옆집이 유명한 레스토랑. 하지만 단골 입장에선 그래서 더 좋은 곳이에요. 호텔 부속 레스토랑답게 응대도 기본 이상, 분위기도 이 정도면 부족함이 없답니다.


정통 베트남식으로 요리하되 향신료만 조금 줄여 외국인 입맛에 맞춘 것이 특징입니다. 베트남 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한 그릇 비울 수 있어요.


아 참, 이곳이 인근에서 가장 시원하답니다. 맛과 더위를 한 번에 잡고 싶다면 추천!


- 구글 지도 GPS 16.070399, 108.242434


- 시간 09:00~23:00 휴무 연중무휴


- 가격 하노이 스프링롤 11만₫, 하노이 쌀국수 5만5000₫, 소피아 콤보19만5000₫


- 홈페이지 http://sofiahoteldanang.com

꿀조합 메뉴추천

인기 단품 메뉴는 ‘하노이 스프링롤’과 ‘하노이 쌀국수’.

호텔 레스토랑치고 아주 저렴한 가격. 1인분을 2인분처럼 주는 넉넉함은 덤이에요.


성인 2명 기준 단품 메뉴 두 가지, 4인 가족이면 단품보다는 ‘콤보 메뉴’를 주문하는 것이 가성비가 훨씬 좋은데, 스프링롤과 샐러드, 짜조가 포함된 ‘소피아 콤보(Sofia Combo)’와 메인 메뉴 한 가지면 충분해요.


오리비 레스토랑
Orivy Hoi An Local Food Restaurant

위치 : 다낭 시원함 : ★★★

분위기가 다했다


방송 출연으로 얻은 인기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곳은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요. 이유는 간단해요. 어차피 비슷한 돈이면 좀 더 분위기 있는 곳에서 맛있는 것을 먹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이죠?


유명세를 타면 테이블 수를 늘리기 일쑤인데, 여전히 작은 규모를 유지해 웬만해서는 복잡해지지 않아요. 지금도 소담한 안뜰에 피크닉 나온 기분으로 식사할 수 있다고 해요.

 

- 구글 지도 GPS 15.880324, 108.336200


- 시간 12:00~21:30 휴무 부정기


- 가격 반 쎄오(4조각) 7만3000₫, 호안탄(4조각) 7만5000₫

  까오러우 7만1000₫, 세트 메뉴 1인당 18만~24만₫


- 홈페이지 www.orivy.com

꿀조합 메뉴추천

호이안 전통 요리

베트남 요리, 특히 호이안 전통 요리가 인기.


단품 메뉴 중에는 반 쎄오와 볶음밥, 호안탄, 까오러우 등이 인기 있는데, 가족 여행객에게는 디저트와 애피타이저, 메인 요리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추천해요(최소 4명 이상 주문 가능). 가격 대비 양이 많지 않은 편이고 영어 메뉴판이 있어요.


벱 헨 Bep Hen

위치 : 다낭 시원함 : ★★

인심 넉넉한 고향 집 같은


로컬들이 집밥 먹고 싶을 때 찾는 베트남 가정식 전문점. 향신료 사용을 줄이고 음식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려 현지인들이 찾는 맛집이 됐어요.


신선한 베트남 식자재를 사용하는 것이 제1원칙, 주문 이후에 조리해 손님상에 올라가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그 기다림은 기꺼이 감내하고 싶어질 수도!


고향 집에 온 것 같은 푸근한 분위기, 친절한 직원 덕분에 그 맛이 두 배가 되는 경향은 좀 있어요. 냉방 시설이 갖춰지지 않아 낮에는 더워요.


- 구글 지도 GPS 16.063936, 108.221025


- 시간 10:00~14:30, 17:00~21:30 휴무 부정기


- 가격 튀긴 두부 3만₫, 돼지고기 채소 볶음 8만5000₫

꿀조합 메뉴추천

두부(Tofu), 돼지고기(Pork)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혼자서는 도저히 다 먹지도 못할 정도의 양.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 머슴 밥까지 주니 메뉴 하나에 밥만 먹어도 배가 찰 정도예요. 2명 기준 메뉴 두 가지만 주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Tofu) 종류와 돼지고기(Pork) 메뉴를 추천해요~


아이 러브 비비큐 I Love BBQ

위치 : 다낭 시원함 : ★★★★

이러니 인기 있을 수밖에


젊은 한국인 부부가 운영하는 바비큐 전문점. 개업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유달리 평점이 높아요. ‘설마 베트남에도 평점 알바가 있나?’ 충분히 의심해볼 만한 대목. 


그래서 찾아가 물어봤는데, “사람들이 다 그 이야기부터 하더라고요.” 기대보다는 날 선 의심을 품고 찾아오는 손님이 많다는 게 사장님의 설명이었답니다.


사실 그의 요리는 조금 특별해요. 필리핀 보라카이에서 어깨너머로 배운 폭 립의 일종인 ‘아이 러브 비비큐’ 조리법을 자신만의 레시피로 바꿔 손님상에 내놓기까지 1년 반 넘게 걸렸다고 해요.


지금도 사장님 혼자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새벽 장을 봐서 요리하고, 찾아오는 손님을 맞이하느라 몸이 10개라도 부족하지만, 한 접시 안에 그의 모든 정성이 다 들어갔음을 모르는 손님은 없습니다.


의심을 갖고 온 손님들도 비로소 단골이 된다는 후문~


- 구글 지도 GPS 16.048943, 108.246490


- 시간 10:00~22:00 휴무 연중무휴


- 가격 아이 러브 바비큐 1인분 18만₫ ·2인분 32만₫, 캔 맥주 3만50000₫

꿀조합 메뉴추천

아이 러브 바비큐

이 집 대표 메뉴 ‘아이 러브 바비큐’는 식사로도, 하루를 마무리하며 술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입맛에도 딱.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를 잡기 위해 3일 이상 숙성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육질이 더욱 부드러워진다고 해요.


양념에는 다섯 가지 이상의 열대 과일을 넣으며 숙성된 고기를 구울 때 양념을 발라야 고깃결마다 깊은 단맛이 배어 있습니다.


여행 가이드북 <무작정따라하기 다낭(2019-2020)>에서 발췌 · 재구성한 글입니다.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