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좁은 우리 집, 욕실 수납공간 & 신발장 활용 팁

조회수 2019. 3. 13.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신발장에 신발만 넣나요?
욕실 수납공간

집이 좁을수록 욕실에는 넉넉한 수납장이 필요해요.

 

수건, 휴지는 물론 치약, 칫솔, 비누, 샴푸 등 많은 물품이 욕실에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이렇게 다양한 물품을 수납하려면 자그마한 수납장이 아닌 크기가 큰 벽걸이 수납함이 좋아요.

욕실 수납함이 턱없이 작거나 낡았다면 집주인에게 교체를 요구하거나, 천장과 바닥을 연결해서 쓰는 코너 수납장을 설치해도 좋습니다.


 비어있는 욕실의 모퉁이, 즉 데드스페이스를 활용하여 바닥부터 천장까지 수납을 알차게 할 수 있죠. 대신 기울게 설치하면 쓰러질 수 있고, 너무 무거운 것을 올려놓으면 무너질 수 있으니 꼼꼼하게 설치하세요.


 또 샤워기에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선반도 유용합니다. 바닥에 널부러져 있는 것보다는 선반에 올리는 것이 훨씬 깔끔하죠.


수납장은 작은데 물건이 너무 많다면 쓸데없는 물건, 겹치는 물건들을 정리해보세요. 욕실에 꼭 필요한 것만 하나씩 남기고 정리하면 모두 수납장에 넣을 수 있으니 마음 속까지 시원해진답니다.


신발장 활용

사실 신발장은 클수록 좋습니다. 너비가 넓고 높이가 높을수록 신발을 넣을 공간이 많아서 좋죠.


독립하면 부모님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어서 신발이 늘면 늘지,줄진 않으니 말입니다.저도 독립 후 신발장에 나날이 신발이 늘어나는 경험을 했어요.


그리고 신발장에 신발만 넣나요?우산도 넣고, 간단한 공구나 잡동사니도 넣어두곤 하지요.저희 집은 롤러블레이드와 야구공, 축구공도 넣어둡니다.


아! 소화기도 들어있군요.


하지만 키 높이 정도의 신발장은 앞으로 쏟아질 수 있어 위험합니다.벽높이에 맞는 높은 신발장을 산다면 벽에 신발장을 고정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때 꼭 집주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사 시 원상복구가 어렵다면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고, 아니면 이사 갈 때 두고 간다고 하여 승낙을 받은 다음 설치합니다.


벽에 신발장을 고정하는 것이 어렵다면 신발장 아래 앞쪽에 받침대를 끼워서 앞쪽으로 기울지 않게 균형을 맞춰도 좋아요. 하지만 안정상 권하지 않을게요. 지진이 잦은 일본에서는 현관문에 대피 동선을 막는 가구는 놓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신발이 많지 않거나 신발에 관심 없다면 허리까지 오는 사이즈도 좋습니다. 웬만한 넓이의 허리께 오는 높이의 신발장도 꽤 많이 들어가거든요. 신발장 윗부분에 열쇠를 놓거나 잡동사니를 올려놓는 선반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요.


이 정도의 사이즈라면 나중에 큰 집으로 이사를 갔을 때 신발장이 아닌 수납장으로 용도전환을 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즈가 너무 큰 신발장은 나중에 큰 신발장이 현관에 있는 집으로 가면 어디 두기 애매해서 버리게 되지만, 적당한 사이즈의 신발장은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죠.


또 허리께 오는 높이의 신발장은 원룸이라면 현관과 거실을 구분하는 파티션으로 쓸 수 있습니다. 신발장에 시트지나 벽지를 바르거나 페인트를 바른 후 그 위에 화분을 몇개 놓아 보세요. 집에 들어올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밝은 현관이 만들어집니다.


돈과 시간이 모이는 심플 살림법
힘들이지 않고, 누구나 할 수 있는 생활의 기술

이제 막 의식주 생활을 시작하는 왕초보를 위해 등대가 되어주고, 우산이 될 내용만 눌러 담았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