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사람만 아는 도쿄 공짜 전망대 BEST 5

조회수 2019. 2. 19. 0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공짜로도 훌륭한 야경을 제공하는 도쿄 전망대는 어디?
아는 사람만 아는 도쿄 공짜 전망대 BEST 5

도쿄 최고의 전망대는 어디일까요? 아마 스카이트리겠죠? 2등은 음 … 롯폰기 힐스 모리 타워일 것이고, 도쿄 타워 전망대도 전망 품질과 상징성은 어디 내놔도 안 빠져요.


그러나 유감스럽지만, 이곳들은 모두 유.료. 심지어 꽤 비싸다는 거…. 예산이 넉넉한 여행자는 상관없겠지만, 알뜰 여행자라면 야경 잠깐 보겠다고 우리 돈 수만 원을 지불하는 게 무척 아까울 수도 있어요(ㅠ_ㅠ)

그렇지만 걱정은 NO, NO! 다양성의 도시 도쿄에는 공짜로도 훌륭한 야경을 제공하는 고층 전망대가 여러 곳 있어요. 정식 전망대처럼 시설을 갖춘 곳은 드물지만, 전망 자체는 충분히 기억에 오래오래 남을 만큼 훌륭하답니다(>_<)


그럼, 아는 사람만 아는 도쿄 공짜 전망대 BEST 5!! 함께 만나 보실까요?


공짜 전망대도 취향껏 골라서 가자 !!

고층 빌딩 야경을 찾는다면 → 도쿄 도청 전망대

도쿄 도심의 풍경을 밀도있게 즐기고 싶다면 → 킷테 가든

접근성은 좀 떨어지지만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 캐롯 타워 전망대

연인과 함께 아기자기한 풍경을 보고 싶다면 →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

아사쿠사의 풍경을 높은 곳에서 보고 싶다면 → 아사쿠사 문화 관광 센터


가성비 최고 전망대, 도쿄도청 전망대

일본의 대표적인 건축가 탄게 켄조의 작품이자 일본의 대표적인 세금 낭비 사업으로 손꼽히는 양면성의 건물, 도쿄 도청!!


남의 나라 관공서 건물에 관광객이 뭐하러 가냐 싶을 수도 있겠지만, 이곳은 도쿄의 ‘절대 관광 명소’ 중 하나예요.


도쿄의 여러 유료 전망대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하는 최고의 무료 전망대이기 때문인데요, 높이도 적당하거니와 밤이 되면 더욱더 화려해지는 신주쿠 고층 빌딩가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답니다!


전망대에 오르기 전후에 볼 수 있는, 지금 당장이라도 로봇으로 변신할 듯한 도쿄 도청의 모습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랍니다.


- 구글 지도 GPS : 35.68963, 139.6921

- 시간 : 북쪽 전망대 09:30~23:00, 남쪽 전망대 09:30~17:30(북쪽 전망대 휴관일은 ~23:00)

- 휴무 : 북쪽 전망대 첫째·셋째 주 화요일, 남쪽 전망대 둘째·넷째 주 화요일

- 홈페이지 :www.metro.tokyo.jp


Tip

도쿄도청 전망대 관람 꿀팁!!

❶ 남쪽과 북쪽 두 군데의 전망대가 있지만 남쪽 전망대는 17:30에 문을 닫으므로 야경을 보기 위해서는 북쪽 전망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❷ 북쪽 전망대 내부에는 식당과 기념품점이 있는데, 기념품점은 긴자의 유명 문구 백화점인 하쿠힌칸(博品舘)의 지점으로, 디자인이나 실용성이 뛰어난 물건이 많아요.


❸ 가까이에 있는 파크 타워의 풍경이 가장 화려하게 보여요. 도쿄 도청과 롯폰기 힐스도 보이긴 하지만, 상당히 멀어 눈에 확 뜨이지는 않아요.


도쿄 역이 한눈에 담기는 곳, 킷테 가든
도쿄 역의 근사한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한 가지 의문이 들곤 합니다. 이 근처에 혹시 도쿄 역을 한눈에 담는 전망대는 없을까?

아니나다를까, 있답니다. 그것도 바로 옆에!!!

도쿄역에서 좁은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자리한 도쿄 중앙 우체국의 사옥인 ‘킷테 KITTE’의 6층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그곳에 넓은 규모의 야외 옥상 정원이 조성 되어있는데, 도쿄 역과 광장, 마루노우치의 빌딩 숲의 모습이 두 눈에 가득히 담겨요.

6층 높이라 그리 높지는 않지만 그 덕에 도쿄 역 일대의 풍경만 꽉 차게 볼 수 있으니 얼마나 좋게요~?

낮의 모습도 아름다우나 저녁 나절부터 밤 늦은 시간까지의 풍경이 절경이므로 놓치지 말길 바라요!!


Tip

킷테 가든 전망대 관람 꿀팁!!

❶ 킷테 6층 외곽 테라스가 있다. 6층으로 올라간 뒤 외부로 나가는 문을 찾으세요.


❷ 비가 오거나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은 아예 개방하지 않기도 해요.


❸ 킷테는 요즘 도쿄에서 가장 괜찮은 쇼핑몰 중 하나예요. 전망을 감상하기 전후로 느긋하게 쇼핑을 즐겨도 좋답니다!! 괜찮은 맛집도 많아요.


- 구글 지도 GPS 35.67979, 139.76487

- 시간 10:00~21:00 


마음 좋은 스카이라운지에서 보는 넉넉한 전망, 캐롯 타워 전망대

산겐자야에 고층 전망대가 있다고? 그 아기자기하고 ‘힙’한 주 택가에?


그런데 정말 있답니다. 산겐자야 역에 자리한 고층 빌딩 캐롯 타워 26층에는 전망대가 있어요. 그것도 심지어 무료!


26층 전체에서 영업 중인 ‘스카이 캐롯 Sky Carrot’이라는 레스토랑 겸 스카이라운지 한편에 전망대 공간이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는데, 세타가야구 일대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요. 


높이가 꽤 되다 보니 저 멀리 신주쿠의 도청과 도쿄 타워, 롯폰기 힐스, 스카이트리까지 보이긴 하는데, 몹시 작게 보이므로 큰 의미는 없어요.


그래도 창이 상당히 크고 밝아 전망이 깔끔하게 한눈에 들어오는데다 의자가 충분해 편하게 감상하기 좋고 여차하면 옆카페로 자리를 옮길 수도 있는 착한 전망대가 무료라는 거~!


구글 지도 GPS 35.64365, 139.66904

시간 11:00~23:00

휴무 둘째 주 수요일



Tip

캐롯 타워 전망대 관람 꿀팁!!

❶ 건물 2층에 26층으로 올라가는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어요. 1층에서 헤매지 말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갑시다. 표지판을 따라 건물 안쪽으로 한참 들어가야 해요.


❷ 카페 외에도 전망대 옆에 작은 매점이 하나 있어요. 커피와 음료수를 판매하므로 시간을 오래 보낼 예정이라면 이용해 보는 것도 좋아요.


❸ 창문이 서쪽을 향해 예쁜 일몰 풍경을 볼 수 있어요. 해 지기 직전에 올라가 일몰 풍경까지 보고 내려가는 걸 추천해요.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

도쿄에서 가장 예쁘고 로맨틱한 복합 공간인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한가운데에는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라는 고층 빌딩이 우뚝 서 있어요.


이 빌딩 38·39층에는 전망 레스토랑가가 있는데, 두 층 모두 서쪽 면의 창이 규모 작은 전망대로 꾸며져 있어요. 도쿄 타워와 레인보 브리지가 멀찌감치 보이고, 저 멀리 스카이트리도 아른아른 보이지만, 가장 예쁜 것은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의 풍경이랍니다.


- 구글 지도 GPS : 35.64214, 139.71348

- 시간 : 내부 매장마다 다름



Tip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

전망대 관람 꿀팁!!

❶ 엘리베이터가 전면 유리의 전망 엘리베이터랍니다.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의 전경은 엘리베이터에서 가장 잘 보여요.


❷ 레스토랑가를 이용해보고 싶다면 오코노미야키 전문점인 ‘치보’를 노려봐요. 가장 저렴한 가격에 전망과 함께 맛있는 오코노미야키를 즐길 수 있다.



파노라마로 즐긴다, 아사쿠사 문화 관광 센터

카미나리몬 바로 길 건너편에는 검은색의 근사한 건물이 하나 서 있어요. 카페나 레스토랑, 각종 숍들로 꽉 찬 복합 공간 혹은 상업용 건물처럼 보이는데, 의외로 이곳은 공공 건물이랍니다. 바로 아사쿠사의 관광 안내소!!


특히 건물의 옥상인 8층을 무료 전망대로 개방하고 있는데, 전망이 의외로 훌륭하여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카미나리몬부터 나카미세도리를 거쳐 호조몬과 그 너머의 오층탑까지 센소지 경내가 한 눈에 들어오고 거기서 오른쪽으로 고개를 돌리면 스미다강 인근과 스카이트리까지 감상할 수 있어요.


밤 8시까지 열고 있으므로 야경을 감상하기도 그만이랍니다ㅎㅇㅎ♥


구글 지도 GPS 35.71066, 139.79655

시간 1층 관광안내&옥상 전망대 09:00~20:00



Tip

아사쿠사 문화 관광 센터

전망대 관람 꿀팁!!

❶ 1층에 자리한 관광안내소 안쪽으로 들어가면 8층까지 통하는 엘리베이터를 찾을 수 있어요.


❷ 옥상 공간의 절반은 카페가 차지하고 있다. 전망을 조금 더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카페를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창가를 빙 둘러 전망석이 마련되어 있어요. 단, 전망석에서 보는 경치는 무료 전망대에 비해 그리 좋지는 않답니다.



도쿄 여행 정보와 TIP은 <무작정따라하기 도쿄(2018-2019)>를 참고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