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는?! 도쿄 일루미네이션 명소 BEST 5

조회수 2018. 12. 17. 16:3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진이나 영상 속에서 보던 것보다는 100배는 로맨틱할 도쿄의 일루미네이션 명소를 소개합니다.

일본은 전국 인구에서 기독교인이 차지하는 비율이 2.5%밖에 안 되지만, 전 세계 그 어떤 나라보다 크리스마스를 화려하게 챙기는 나라입니다.


11월 초순이면 벌써 거리 곳곳에 크리스마스트리와 캐럴이 등장하고, 산타 할아버지도 활약하기 시작하는데요, 그 정점을 찍는 것은 바로 화려한 조명 장식!


도쿄의 일루미네이션은 가히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시 곳곳에서 찬란하게 초겨울을 장식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일본의 크리스마스는 공휴일이 아니라 평일이에요.



시작하기 전에 잠깐,
도쿄의 일루미네이션 기간은 언제일까요?

보통 11월 첫째·둘째 주 주말에 점등을 시작해요. 조명 쇼 등 핵심적인 일루미네이션은 12월 24일 전에 대부분 끝나지만, 가로수 조명이나 간단한 조명 조형물은 1~2월까지 설치되곤 합니다.


이 말은 곧, 겨울에 도쿄로 떠날 예정인 분들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일루미네이션을 즐기고 오실 수 있다는 거예요!


사진이나 영상 속에서 보던 것보다는 100배는 로맨틱할 도쿄의 일루미네이션 명소를 소개합니다.



우연히 발견할 때. 더 기분 좋은 곳
신주쿠 서던 테라스
新宿サザンテラス(신쥬쿠사잔테라스) 

구글 지도 GPS 35.68872, 139.70008

(JR신주쿠 역 앞 입구 부근)


홈페이지 www.southernterrace.jp 

출처: 신주쿠 서던 테라스_<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중

JR신주쿠 역에서 JR요요기 역 방향으로 약 1km 뻗어 있는 인공 광장으로, 선로 위에 떠 있는 형태로 조성되었습니다.

고층 빌딩과 야트막하고 세련된 카페 등이 어우러져 도회적이고 모던한 느낌의 야경 명소로 유명한데, 겨울이면 광장에 다채로운 일루미네이션이 더해져 한층 더 아름답게 빛나요.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 조형물을 중심으로 거리 장식, 가로수 장식, 독특한 조형물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몹시 다채로운데요, 


일부러 찾아가기보다는 오가다 우연히 들르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우연히 발견하면 더 기쁜 일루미네이션 명소입니다. 


일루미네이션계의 작은 거인
카레타 시오도메
カレッタ汐留 Caretta Siodome 

구글 지도 GPS 35.66487, 139.76248

홈페이지 www.caretta.jp 

출처: 카레타 시오도메 _<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중

시오도메 시오사이트의 핵심 복합 건물인 카레타 시오도메의 지하 1층 광장에서는 매해 초겨울에 크지 않은 규모의 일루미네이션 조형물이 설치됩니다.


규모만 놓고 보면 도쿄에서 가장 작은 수준이지만 조형미와 화려함은 대형 일루미네이션 부럽지 않다는 사실!


압권은 1시간에 2~3회 정도 실시되는 조명 쇼로, 단순히 빛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음악과 애니메이션, 안개까지 동원해 5~6분간만 지속되는 환상적인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그러니, 작다고 무시하면 안 되겠죠? ㅎㅎ  


실내라고 무시하지 마라
비너스 포트
ヴィーナスフォート Venus Fort 

구글 지도 GPS 35.62487, 139.77993

홈페이지 www.venusfort.co.jp 

출처: 비너스 포트 _<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중

'명색이 일루미네이션이니까, 당연히 야외에 꾸며 놓은 장소이겠지?'라고만 생각하셨던 분들에게 그 선입견을 없애 드릴게요.


오다이바의 실내 쇼핑몰 비너스 포트에서도 매해 겨울 일루미네이션을 개최하는데, 실내라는 한계상 계절감이 약하고 구역이 분수대 주변으로 제한되어 규모가 작다는 아쉬움을 빼면 도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천장에서 빛의 소나기가 쏟아지는 LED 조명 연출이나 행성이 분수대를 감싸고 도는 레이저 쇼 등 실내의 이점을 십분 살린 일루미네이션 쇼를 볼 수 있고요~


실내에 있다보니 추운 겨울 날씨에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비너스 포트'의 최대 장점!



드넓은 빛의 놀이터 
 도쿄 돔 시티 
 東京ドームシテイー 

구글 지도 GPS 35.70563, 139.75189(도쿄 돔)

홈페이지 www.tokyodome.co.jp 

출처: 도쿄 돔 시티_<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중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만 볼 수 있던 일루미네이션에 감질났다면 도쿄 돔 시티는 어떠세요?


JR스이도바시 역 쪽 입구인 크리스털 애비뉴 Crystal Avenue부터 저 안쪽의 복합 공간 라쿠아 La Qua까지 일루미네이션 장식이 되어 있습니다.


물의 반영을 이용한 환상적인 조명 장식부터 조명 터널, 각종 조형물, 조명 분수, 루미나리에 탑 등 조명으로 가능한 거의 모 든 장식물이 총 동원!! 평소에는 야구·놀이기구·온천 ·무민 마니아 정도만 찾는 곳이지만, 초겨울에는 도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의 하나로 뾰로롱 변신해요.



지상에 푸른 우주가 내려왔다
도쿄 미드타운
東京ミッドタウン 

구글 지도 GPS 35.66734, 139.73062(미드타운 가든)

홈페이지 www.tokyo-midtown.com


출처: 도쿄 미드타운_<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중

짜잔~! 드디어 나왔습니다. 도쿄 겨울 일루미네이션의 대명사인 '도쿄 미드타운'이에요.


미드타운 북쪽 잔디밭인 ‘미드타운 가든’에 무려 20만 개에 가까운 조명을 깔아 잔디밭 전체가 마치 새파란 우주처럼 보이게 연출해놓았습니다. 벌써 영상으로 접해보신 분들, 많으시죠?


1시간에 3~4회, 1회 10~15분 정도의 조명 쇼가 펼쳐지는데, 공연 시간 동안 정말 우주에라도 다녀온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환상적이에요.


도쿄 시내의 일루미네이션 중에는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라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맑은 날이면 발 디딜 틈을 찾기 힘들 정도이지만, 그래도 이 계절에 도쿄를 찾는다면 한 번쯤은 꼭 가보시길 권장합니다.



도쿄 여행 정보와 TIP은 <무작정따라하기 도쿄(2018-2019)>를 참고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