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 다녀온 후, 가기 전의 나에게 쓰는 편지

조회수 2018. 8. 7. 10: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 10가지 TIP을 미리 알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일본 여행 도장 깨기를 하고 있는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는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 삿포로에 이어 도쿄에 다녀왔습니다.



도쿄에 가기 전, '이제 일본 여행은 어느 정도 해 보았으니, 그냥 대~충 가도 괜찮지 않겠어?'라는 과거의 나.


응, 아니야. ^^

저의 자만과는 달리 호락호락하지 않은 도쿄 여행이었어요. 도쿄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부터 드러그스토어 쇼핑 추천 아이템까지! 도쿄 여행 전, 이것만은 꼭 알았으면 하는 피가 되는 조언만 모았습니다.


이번 영상의 타이틀은요~
<도쿄에 다녀온 후, 가기 전의 나에게 쓰는 편지>
출처: 도쿄에 다녀온 후, 가기 전의 나에게 쓰는 편지

✍도쿄 여행 전, 이것만은 꼭!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의 피가 되는 조언



도쿄 도착 후, 혼돈의 카오스에 휩싸인 내 모습이 보여. 그래 참 힘들었지. 도쿄에 가기 전, 이 10가지 TIP을 미리 알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도쿄 여행 TIP 1. 
‘나의 도쿄 코스’ 큰 그림을 
반드시 그리자



쇼핑몰, 맛집, 공원 등 도쿄는 뭐가 많아도 너~무 많은 도시입니다. 오죽하면 일본에서 가장 맛있다고 소문난 음식을 모두 먹을 수 있는 곳이 도쿄라고 하겠어요ㅎㅎ 



그러니 도쿄 여행 코스와 꼭 해보고 싶은 것들 등 큰 그림을 먼저 정하고 가야 멘붕이 오지 않아요. 특히 후회하기 전에 제발 여행 가이드북은 도쿄 가기 전에 미리 체크하고 떠나시길! (저는 도쿄에 도착해서야 정독했네요. ㅠㅠ)


하루 4만 걸음 실화

도쿄 3박 5일 '흥부자' 코스




도쿄 여행 TIP 2.

도쿄 드러그스토어 쇼핑, 

생각 없이 담다 보면 

거지꼴 못 면한다.


출처: 비오레 퍼펙트
출처: 코락쿠

나는 역시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닝겐. 드러그스토어에서 무턱대고 다 사지 좀 말라고 외치고 싶어요.



미리 정한 아이템만 사진 찍어서 가져간 뒤 매장 직원의 도움을 받는 게 가장 빨리 아이템을 찾는 방법인데요, 직원의 도움을 받아야 할 때는 반드시 명찰을 확인하고, 되도록 이름이 네 글자
인 사람에게 물어볼 것!  



최근 중국에서 온 유학생과 워킹홀리데이 학생을 아르바이트생으로 쓰는 경우가 많은데 매장 사정에 밝지 않아 같이 헤맬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나이가 조금 있는 일본인 직원에게 물어보는 것이 가장 좋아요.



박스 채로 사 오지 않아서 후회하는 제품은

1) 비오레 퍼펙트 오일 (1,008엔)

한국에서 쓰던 클렌징 오일아, 안녕~ 슈에무라에 버금간다는 찬사를 듣는 비오레의 클렌징 오일입니다. 확실하고 깔끔하게 메이크업이 잘 지워져요. 건성 피부보다는 지성 피부에 좀 더 잘 맞는 편이라고 해요.

2) 코락쿠 (1,680엔)

평생 묵은 변비도 뚫어준다는 변비계의 핵폭탄, '코락쿠'. 속는 셈 치고 구매했다가 신세계를 봤다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요, 네, 직접 먹어 봤는데, 네, 그렇다고 합니다. 하핫


도쿄 여행 TIP 3. 

맛집이 많아도 
너무 많음! 
내가 꼭 먹고 싶은 건
 미리 체크하기 


제 첫 번째 도쿄 여행 먹방 목표는 '입이 떡 벌어지게 맛있는 초밥 먹기'였어요. + 손으로 스시 먹어보는 것도요. ㅋㅋㅋㅋ @미도리스시에서 미션 클리어~


- 구글 지도 GPS 35.658352, 139.698981

원래는 우메가오카 梅ヶ丘라는 주택가에 있는 초밥집이었는데, 그 맛이 도쿄 전역에 소문이 나면서 긴자, 시부야, 다이칸야마 등 쟁쟁한 지역에 분점이 생겼습니다.

지점마다 메뉴가 조금씩 다르나 ‘초특선 니기리 超特選にぎり’는 모든 지점에 공통적으로 있는 모둠 메뉴로 중뱃살, 성게, 피조개, 대게, 단새우, 연어 알, 붕장어, 네기토로, 달걀 등 총 11종의 초밥이 나옵니다.


도쿄 여행 TIP 4. 
도쿄 중심가 말고, 
외곽 여행도 함께하면 꿀


신주쿠, 시부야 등 도쿄 중심가는 사람이 바글바글하죠. 힐링이 필요하다면 도쿄 외곽으로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카마쿠라’와 ‘에노시마’에 다녀온 건 신의 한 수였습니다. 심지어 이곳에서는 한국인 여행자를 거의 보지 못할 정도였어요.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와 만화 <슬램덩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필수 코스입니다.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하고 그 특유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도쿄 외곽 명소이기 때문!



도쿄 여행 TIP 5. 
일본어 다 몰라도 
일본어 회화, 이건 알고 가자


첫 번째 일본 여행지였던 오사카에서는 영수증을 일본어로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라서 애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일본어로 영수증은 '레시-토'인데요, 이와 더불어 식당에서 꼭 사용하는 필수 일본어를 알려 드릴게요.



식당에 들어가면 보통 가장 먼저 묻는 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원수를 묻고 두 번째는 흡연 여부를 묻는데요,  



한 명=’히토리’, 두 명=’후타리’

금연석 = ‘킨엔세키’, 흡연석 = ‘키츠엔세키’



금연석은 뭐라고 해야 한다고요? ‘킨엔세키'를 꼭 기억하세요. 또한, 음식점에서 계산서를 미리 받아본 후에 지불해야할 금액을 미리 딱 정리해서 계산대로 가고 싶다면 직원을 부른 후 이렇게 말하세요. “오칸조 오네가이시마스”




도쿄 여행 TIP 6. 

이자카야 찾기 어렵다면

 ‘이자카야 체인점’으로~!


도쿄까지 왔으니, 일본 여행의 하이라이트인 이자카야를 즐겨볼까요? 앗, 그런데 골목에 위치한 '지역 이자카야'를 찾기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특히나 도쿄 중심가 근처에서 이자카야를 찾는다면요.



그럴 땐 가격은 저렴하지만, 분위기가 나름 훌륭하고 새벽 늦게까지 여는 이자카야 체인점을 이용하세요. 해산물 전문 이자카야 ‘우오타미’에서 즐겼던 사시미 안주 맛, 못 잊습니다. 

신주쿠 카부키초 지점

구글 지도 GPS 35.69403,139.70209

시간 월~목요일 16:00~03:00, 금·토요일·공휴일 전날 16:00~05:00
홈페이지 www.roza.monteroza.co.jp

해산물 요리를 주특기로 하는 이자카야 체인. 최근에는 일본 각 지역 특산물을 선보이는 콘셉트도 추가되었습니다. 저렴한 체인점이지만 일본 전통미를 잘 살린, 싼 티 나지 않는 인테리어를 선보이는데요, 안주가 전반적으로 맛있는 편으로 이른바 ‘가성비’가 뛰어나요. 해산물을 재료로 한 안주는 무엇을 주문해도 기본 이상은 합니다.


도쿄 여행 TIP 7. 

교통패스 다 복잡하고

어렵다면 티머니 같은 

‘스이카’가 정답



JR, 사철, 지하철…으악ㅠㅠ 오사카와 삿포로, 후쿠오카도 무사히 잘 다녀온 저였지만, 도쿄의 대중교통 앞에서는 혼돈의 카오스가 펼쳐졌습니다. 



거미줄 같은 도쿄 지하철 노선도도 정신만 바짝! 차리면 돼요. 처음 도쿄 신주쿠역에 내리면 멘붕이 옵니다. 올 수밖에 없어요. 그러나 짜증 내지 맙시다. ‘아, 내가 일본의 중심에 와 있구나. 하하핫. 도쿄 여행 온 기분 난다!' 멘붕의 상황도 즐기면 됩니다.



신주쿠를 비롯한 큰 역에서는 출구를 잘 파악하세요. 도쿄의 지하철 승강장에서 일하는 분들은 영어를 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바로 물어보는 편이 빠르고요, 환승역은 마치 용산역처럼 플랫폼이 많으니 자신이 타야 할 노선의 플랫폼으로 잘 찾아갈 것!



도쿄의 충전식 교통카드, ‘스이카’를 사는 방법이 가장 단순합니다. 모든 교통수단에 쓸 수 있고 2~3% 할인된 가격이에요. 편의점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장점 ① 모든 교통수단에 다 적용된다
카드 하나로 JR, 지하철, 사철뿐 아니라 버스, 유리카모메, 택시 등 도쿄의 거의 모든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장점 ② 환승이 자유롭다
스이카와 파스모는 모든 교통수단에서 무제한으로 호환되므로 불편이 최소화된다.

장점 ③ 이용 범위가 넓다
교통수단 외에도 편의점, 자동판매기 등 다양한 곳에서 쓰인다.

장점 ④ 전국적으로 대응된다
도쿄뿐 아니라 일본 전국의 웬만한 지하철과 유명 사철 노선, JR에서 전부 사용할 수 있다.


도쿄 여행 TIP 8. 길치라면 
'나비타임 for 재팬 트레블' 

앱 이용하기


자, 이어서 대중교통 이용 방법을 하나 더 알려드릴게요. ‘나비타임 for 재팬 트레블’ 앱이 다~ 안내해줬기에 소문난 길치임에도 불구하고 안 헤맬 수 있었습니다.



도쿄 내 최소 환승 · 요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앱이에요. ‘스이카’랑 ‘나비타임’, 길치라면 딱 2개만 기억해도 좋습니다.



도쿄 여행 TIP 9. 

오다이바로 간다면? 

'유리카모메' 무조건 

맨 앞자리 사수!



도쿄와 오다이바를 잇는 무인 모노레일, ‘유리카모메’. 도쿄의 신바시에서 출발해 시오도메, 히노데 선착장을 거쳐 오다이바 해변 공원, 다이바 역 등 오다이바의 주요 지역을 모두 연결합니다. 편의성이 높은 것은 물론,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볼거리가 되는 교통수단이에요. 



중요한 건, 맨 앞자리를 사수하라는 것! 마치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쿄 여행 TIP 10. 

현지 느낌 물씬 나는 

주택가도 꼭 가보기


도쿄 20대가 가장 살고 싶은 동네
도쿄 ‘산겐자야’ 산책 후기

남들 다 가는 뻔한 코스가 싫다면 현지인들이 사는 주택가 ‘산겐자야’를 거닐어 보세요.



요즘 도쿄의 2030대가 가장 살고 싶어 하는 동네라니~ 이 매력적인 멘트에 혹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블루보틀에도 가보고, 산겐자야를 누비고 다니며 이런 꿈을 꾸었어요. “도쿄에서 한 달 살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나는 산겐자야에서 살래!”



저의 도쿄 여행 친구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를 소개할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