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무작정 따라하기

부자들이 은행에서 돈 모으는 방법 6

<부자의 금고 : 은행을 절대 떠나지 않는 은행 VIP들의 전략>

429,1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저는 은행 VIP 담당 은행원입니다.

부자들을 매일 만나면서

그들의 공통점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새해를 맞아 재테크 공부를 결심한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10억 예금 VVIP부터 월세만 ‘억’ 소리 넘게 받는

부자들을 매일 만나는 은행원입니다.

  

은행창구에서 돈 주고도 배울 수 없는

부자들의 습관과 행동을 발견하면서

나름 작은 부자의 길을 걷고 있는데요,

제가 배운 부자들의 돈 모으는 노하우 중에서

아주 간단하고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여섯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매달 1년 만기 적금을 들어 1년 뒤부터는 매달 만기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적금 종류 중 하나입니다. 소액이지만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매달 만기의 뿌듯함을 통해 적금의 재미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1년 만기 예금과 3년 만기 예금을 비교했을 때 당연히 3년 만기 예금의 금리가 높습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무조건 금리가 높은 상품을 선택하지 않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돈의 유동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부자들은 이율이 높은 3년 만기 예금보다는 만기가 짧아 유동성이 높은 단거리 예금을 선호합니다.

부자들은 수시로 백화점이 아닌 은행을 찾습니다.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없는지 이벤트 특판 상품은 없는지 은행원에게 물어보죠. 그리고 명품백을 하나 사듯이 통 크게 300만 원짜리 예금을 들기도 합니다. 쇼핑은 쇼핑몰에서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은행에서의 쇼핑을 즐겨보세요.

빚을 무조건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부자들은 빚을 지는 것을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유가 있는 대출만 허락하죠. 대출로 돈을 벌 수 있다는 확신이 없다면 절대 대출받지 않습니다.

사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을 위해 종자돈을 모으는 것은 하수들의 재테크입니다. 부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원금이 아닌 이자에 집중합니다. 목표 이자액을 설정하고 그 이자액을 얻기 위해 은행에 돈을 예치합니다.

부자들의 독특한 저축법 중 하나가 바로 끝자리 저축입니다. 하루를 정리하는 저녁, 모바일 & 인터넷 뱅킹을 통해 통장에 잔고를 확인합니다. 만약 잔고가 4만 9,900원이라면 끝자리 900원은 자유적금통장으로 이동시킵니다. 이렇게 쌓인 소소한 푼돈은 후에 큰 목돈으로 돌아옵니다.


Q. 실수로 다른 사람에게 돈을 송금했어요!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A: 은행은 고객의 정보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에 돈을 잘못 보낸 사람을 대신해서 돈을 돌려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나 상대방이 거절하면 강제로 돈을 인출할 수 없기 때문에 못 돌려받을 수도 있죠. 이럴 경우 부당이익반환소송을 진행해야 하므로 시간과 비용이 발생합니다.


Q. 사람들이 몰리지 않는 요일, 시간이 있나요?

A. 오후보다는 오전 시간이 한가하고 월요일이나 금요일보다는 수요일이나 목요일이 한가합니다. 월초나 월말, 또는 세금을 내는 날(10일, 25일)은 고객이 몰리므로 비교적 월중이 한가합니다.


Q. 4시 이후, 은행에서는 어떤 일을 하시나요?

A. 시재(돈)를 맞추고 카드, 통장, 수표 등이 재고와 맞는지 확인하는 마감업무를 합니다. 또한, 고객에 대한 피드백 및 마케팅전략을 세우는 등 고객관리도 하고 상품 공부 및 필요한 금융지식을 습득합니다.


Q. 신분증을 잃어버렸는데 주민등록등본으로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나요?

A. 주민등록등본에는 사진이 없기 때문에 실명확인이 안 됩니다.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렸을 경우 동사무소를 방문하면 임시신분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를 신분증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면허증, 여권, 복지카드 등도 신분증이므로 이것을 가져오셔도 됩니다.


아래 도서에서 발췌한 내용을 재구성한 포스트입니다.

* 이런 분들은 이 책을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실 거예요!


- 은행 VVIP들의 돈 모으는 습관이 궁금하다면?

- 은행에만 가면 벙어리가 되는 금융 왕초보라면?

- 종잣돈을 빨리 모아 투자하고 싶다면?

- 위험한 투자 대신 작은 부자의 길을 택했다면?

- 잘 모은 목돈, 어디에 둘지 몰라 손에 쥐고만 있다면?

작성자 정보

무작정 따라하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