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집꾸미기

수납 공간은 늘리고, 버리는 물건은 줄인 8평 원룸

[공간스타일링] 수납 공간은 늘리고, 버리는 물건은 줄인 8평 원룸

26,0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따뜻한 느낌이 주는 분위기가

퇴근을 더 설레게 만드는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Stella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공간은 네츄럴한 무드가 물씬 풍기는 아담한 8평 원룸이에요.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방법부터 버리기 아까운 가구를 재사용하는 방법까지. 무심코 지나쳤던 유용한 인테리어 정보들과 함께 소개드릴게요.

원룸, 수납공간이 부족해서 탈이에요.

고객님의 집은 10평대 원룸으로 집에 들어서자마자 낮은 가구와 함께 바닥에 놓인 물건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작은 공간인데다가 수납 공간이 부족해 정리되지 못한 물건들로 인해 공간이 더 협소해보였던게 가장 큰 문제점이었죠.

“우리집은 왜 다른 집 처럼 깨끗하지 못할까요?” 하는 이유는 내가 소지한 물건들이 정리되지 못하고 바깥에 다 나와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해요. 작은 공간이든 큰 공간이든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주면서 공간을 넓게 만들어주는게 중요해요.

집을 꾸미기 전에 큰 가구의 위치를 정해준 후 나머지 공간의 활용을 고민해보는게 좋아요. 이 집 같은 경우엔 원룸의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침대를 창 옆으로 옮겨주었어요. 결론적으로 침대를 옮겨주니 기존에 침대가 있던 자리가 비워지면서 수납가구를 추가로 배치할 수 있었어요.

TIP. 이 집은 다행히 창에서 바람이 들어오지 않아 창 옆으로 침대를 배치할 수 있었는데요. 창에서 바람이 들어오는 집이라면 창과 거리를 두어 침대를 둔다거나, 바람을 막아주는 두꺼운 타입의 방한커튼 또는 암막커튼을 설치하는걸 추천드려요.

가구배치를 마쳤다면, 내가 좋아하는 취향의 가구와 소품을 골라야겠죠? 고객님은 요즘 핫한 인테리어인 네츄럴 인테리어를 선호하셨어요. 고객님의 취향에 맞춰 패브릭부터 수납 가구까지 베이지+우드 계열의 가구를 추천드리고 사진 속 이미지의 모습대로 배치를 도와드렸습니다.

작은집을 넓게 활용하는 스타일링

스타일링이 완성된 모습이에요. 베이지와 원목 가구가 공간의 톤을 한층 더 아늑하게 만들어주고, 화이트 쉬폰 커튼 옆에 침대가 있으니 공간을 더욱 무드있게 만들어주네요.

침대는 퀸 사이즈의 침대를 두고 사용중이세요. 혼자 살지만 침대 만큼은 넓은 침대를 쓰고싶다는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해 퀸 사이즈 침대를 구입하셨는데요. 작은 집의 경우에는 침대 헤드 없이 큰 사이즈의 침대를 사용하는게 공간 활용도가 높아져요.

헤드가 있다면 당연히 그 부분만큼 공간이 감소되기때문에 공간이 협소해지겠죠? 그래서 헤드가 없다면 공간절약이 가능하면서도 이사할 때 무거운 프레임없이 매트리스만 간편히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바닥에 매트리스를 두게되면 매트리스 아랫면이 통풍이 잘 안되서 매트리스의 수명을 짧게 만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매트리스를 위생적으로 관리하고싶다 하시면 통풍이 잘 되도록 침대 파렛트를 깔아주거나, 매트리스에 다리가 달린 제품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헤드 없는 침대는 벽면이 살짝 밋밋해보일 수 있어서 저는 인테리어 포스터와 월 마크라메로 벽면을 꾸며드렸어요. 벽을 꾸미는 방법은 간단해요. 맘에드는 사진과 엽서를 마스킹테이프를 이용해 붙여주어도 좋고, 베게나 쿠션을 헤드처럼 활용해 무심하게 툭- 세워줘도 좋아요.

TIP. 마스킹 테이프는 일반 투명테이프 등에 비해서 접착력이 낮아 붙였다, 떼었다를 쉽게 할 수 있는 테이프에요. 접착한 부분에 흔적이 잘 남지 않아 벽지의 손상을 줄일 수 있어요.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협탁 옆에는 앉아서 TV를 시청할 수 있는 좌식소파를 두었어요. 좌식 소파는 고객님께서 기존에 사용하던 3단 접이식 매트리스(싱글 사이즈)를 접어 좌식소파처럼 사용중이에요.

버리기 아까운 접이식 매트리스,

간단한 방법으로 좌식소파로 사용하기


집꾸미기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작성자 정보

집꾸미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